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자유게시판

[일반]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여러분들이 카페플랫폼을 세팅해야 하는 이유

Facebook Google+ Twitter LinkedIn
안녕하세요 마이플랫폼 부운영자 스페셜원 입니다. 오늘은 일전에 작성한 사업에 망하는 방법 에 이어서 망하지 않는 사업을 하기 위해 카페 플랫폼 구축을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드려 보려고 합니다.자본금이 투입이 되지 않는 사업을 진행해야 하는 이유는 수도 없이 많이 있겠으나 가장 중요한 이유는 망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왜냐하면 내 돈이 투입이 되지 않기 때문에 망한다는 결과가 성립이 될수 없기 때문이지요.. 이전 칼럼 읽어 보시고 이글을 보신다면 더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 됩니다.
 
당신의 사업이 망하는 4가지방법!!(부제:카페플랫폼 구축을 통한 사업을 해야하는 이유)
 
 
지금 혹시 효과없는 광고나 마케팅 업체에게 의존하여 과도한 비용을 지출을 감당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나요?
 
온라인 마케팅 에서 홍보 방법은 키워드광고,블로그대행,상위노출 등 수도없이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보통 온라인 사업을 하시는 분들의 광고비 지출을 보면 월 1,000만원에서 많게는 억대 이상의 광고비 지출을 하고 있는 사업가 분들이 수도없이 많이 있습니다.그렇지만 모두 과다하게 지출한 광고비 대비 실제 매출 및 순이익에서 크게 효과를 보지 못하는 분들도 굉장히 많습니다.문제는 이렇게 과다한 지출을 견디지 못하고 사업에 실패하는 분들을 많이 만날수 있었습니다.안타까운 사실은 아직도 온라인에 대한 충분한 지식없이 남들이 좋다고 하니 무작정 덤벼드는 분들이 매우 많다는것이 현실입니다.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온라인 에서 성공하는 방법은 매우 많습니다만 충성고객을 만들어 실질적인 수익으로 만들어 줄수 있는 카페 플랫폼에 대한 설명을 드려 보겠습니다.
 
카페플랫폼 을 활용한 비즈니스의 수익은 얼마나 될까?(월 억대 이상 수입을 거두는 사람들이 있다.)
 
주변 지인분 들이나 세미나 등에 참석해서 여러 사업가 분들을 만나보면 아직 까지도 잘 모르고 계시는 분들을 많이 만나게 많다는걸 알수 있었습니다.저 역시 불과 1~2년 전만 해도 카페를 단지 동호회 모임 쯤으로만 생각하거나 카페에서 주는 정보만 얻으려고 했지 이를 활용하여 사업을 하고 수익을 낸다는것 자체에 대한 생각을 하지 못했었으니 당연한 결과 이겠지요..그렇지만 현재에 저는 온라인 마케팅 세계에 입문한 이후로 제가 가지고 있던 생각은 아주 잘못 됐다는 것을 금방 알게 되었습니다. 카페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비즈니스를 통해 월 천만원 혹은 억대 이상의 순수익을 내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매출이 아닌 운영자 의 순수익 입니다.
카페 플랫폼의 특성상 자본금의 투입과 직원 그리고 공간에 대한 투자를 전혀 하지 않아도 되는 그야말로 제로 창업에 가장 적합한 분야라는게 저의 결론이며 현재 저 역시도 이 분야에서 사업을 하기 위해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고 있으며 일부 수익을 가져오고 있습니다.(향후 제 플랫폼 수익에 대한 글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살펴 보니 카페플랫폼 비즈니스 를 통해 많은 수익을 낼수 있다는 사실과 강의 들이 넘쳐나면서 병원이나 대출업체,유통업체 등 수많은 분야의 오프라인 기반 업체들이 처음 개설 당시 부터 상업화를 목적으로 카페를 개설하고 운영하면서 이를 활용해 소비자 들에게 직접 판매를 하면서 많은 수익을 얻고 있으며 티핑 포인트 님의 칼럼에서 알수 있듯이 카페를 기반으로 이후 대형 플랫폼으로 진화를 하는 경우들이 생겨 나고 있습니다.
 
[카페기획 연구]- 야놀자 카페로 시작한 성공 신화 (티핑포인트 카페기획 칼럼)
 
카페를 활용 플랫폼 비즈니스를 해야 하는 이유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카페라는 공간을 활용 하면 단시간 내에 해다 정보에 대해 궁금해 하는 수 많은 회원을 확보 할수 있습니다.물론 외부 홍보라던지 회원을 초대하기전 세팅 해야할 여러 기법들이 존재 하지만 주제에 따라서는 이러한 사전 준비가 없어도 알아서 찾아 들어오는 분야가 존재하기는 합니다.(네이버카페는 검색기반 플랫폼 이기에..)
 
[카페기획연구]사회적 이슈를 보고만 있을것인가?(집단소송 카페의 진실)
http://cafe.naver.com/lfmoim/1092
 
얼마전 제가 쓴 카페기획 칼럼에서 말씀 드렸듯이 사회적 이슈를 활용하여 단기간 동안 힘들게 홍보활동을 하지 않아도 수많은 회원들이 유입이 되는 상황들도 발생이 되기도 합니다.다만 여러분들이 사회적 이슈를 접했을때 발 빠르게 해당 카페를 만들고 기획할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수익을 내기 위한 방법들도 세팅이 되야 하겠습니다.카페 플랫폼에서 회원들의 공통의 관심사를 파악하고 이에 대한 정보를 주며 관계쉽을 충분히 쌓아 간다면 여러가지 방법으로 세팅이 필요한 부분이긴 합니다만 신뢰감을 바탕으로 회원들은 아낌없이 여러분 들을 위해 아낌없이 지갑을 열것입니다. 
 
네이버 카페의 경우 주 사용자 연령층은 30대의 젊은층들이 가장 활발하게 정보 교류를 하는 공간입니다.페이스북 이나 인스타그램등 sns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 하긴 했지만 정보에 대한 휘발성이 매우 강하고 최근에는 광고로 도배 되어 가는 분위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피로도가 높아 지고 있고 이로 인해 더욱 광고에 의존 할수 밖에 없는 구조로 변해 가고 있습니다.그러나 네이버 카페라는 공간은 원래 부터 지식과 정보 공유의 공간이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에 수많은 열혈 팬을 확보한 카페들이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카페를 활용 플랫폼 비즈니스를 해야 하는 이유 
 
카페플랫폼을 통해 직접적인 수익을 얻는것 이외에도 플랫폼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들은 엄청나게 많습니다.
 
*카페플랫폼을 통해 가망 고객에 대한 관리가 가능하다.
*시장에 나와 있는 다양한 제품들의 반응을 체험단 이벤트 등을 통해 알수가 있다.
*내가 가진 제품에 대한 가격등 구매 가능 고객들의 반응을 살펴보고 예측이 가능하다.
 
카페 플랫폼은 초반에 해야할 몇가지 세팅을 통해 회원들이 유입되어 제대로 구축이 된다면 스스로 알아서 돌아가는 매우 유익한 사업도구가 되기 때문에 사업을 하는 여러분들의 시간을 매우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한번 커뮤니티가 구축이 된다면 동일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때문에 운영자는 분위기에 문제가 없는지등 최소한의 확인만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만약 여러분 만에 제품이 있거나 비즈니스가 있을 경우 마케팅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되게 됩니다.여러분 들의 플랫폼에 모여 있는 회원들이 아낌없이 지갑을 열어 주기 때문입니다.
 
다만 카페플랫폼을 구축하고 성공적으로 운영이 되기 위해서는 초반에 여러분 들의 노력과 시간이 투입이 되어야 합니다.그렇지만 3~6개월 정도 이후 자동화된 여러분들의 플랫폼에서 많은 수익이 나온다고 하면 이 정도의 노력과 시간투자를 하지 않을 이유는 없습니다.
 
제가 오늘 말씀드린 내용과 티핑 포인트님의 칼럼을 읽어 보시고 오늘부터 당장 나만의 플랫폼을 어떻게 구축할 것인가?수익은 어떤 방식으로 낼것인가? 플랫폼에 관심을 가질 타겟은 누구인가?를 고민 해보시기 바랍니다.

작성:스페셜원 
출처:마이플랫폼 http://cafe.naver.com/lfmoim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