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자유게시판

[정보공유] 비트코인 기반 서플라이체인 데이터 - 플랫폼

Facebook Google+ Twitter LinkedIn

세계 최초 비트코인 기반의 서플라이체인 데이터 플랫폼 템코(TEMCO, 대표 윤재섭)가 블록노드커뮤니케이션즈 (블록노드)로부터 투자 지원을 받았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블록노드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국내 액셀러레이터로 템코에 투자금을 제공함과 동시에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까지도 제공하며 전략적인 파트너십 관계를 유지할 것으로 알려졌다.

템코는 비트코인 네트워크 (RSK)를 기반으로 한 서플라이체인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이다. 특히 기존의 단절된 공급망을 하나로 연결하여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업로딩하고 이 데이터를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분석 툴인 BI (Business Intelligence) 툴을 기업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사다리밸런스 유통 과정을 투명하게 볼 수 있도록 소비자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개발한다.

템코의 공동창업자인 이근일 CTO (www.sabanggwan.com 최고기술경영자)는 “금번에 유치한 투자금으로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럭셔리 마켓플랫폼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하루 빨리 개발을 완료하여 템코의 첫 마켓플랫폼을 성공적으로 내놓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뿐만 아니라 금번 투자금은 마켓플랫폼 기획 및 마케팅에서도 #사다리밸런스 활용될 것”이라고 템코의 공동창업자인 임홍섭 COO (Chief Operating Officer; 최고 운영 책임자)가 덧붙였다.

투자 배경에 대해 블록노드의 강상준 대표이사는 “현재 블록노드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함께 건강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다리밸런스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며 “템코의 경우 검증된 유즈케이스를 이미 갖고 있기도 하고 내년 목표가 뚜렷한 프로젝트라고 생각하여 현실적인 부분을 생각했을 때 블록노드가 추구하는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크게 일조할 것 같아 투자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