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자유게시판

[정보공유] [정보공유] 시제품개발 과정 알고 계신가요?

Facebook Google+ Twitter LinkedIn


 시제품개발의 의의는 제품출시 전 개발품의 디자인, 성능, 각 구조간의 간섭여부를 확인하고 설계검증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제품개발 과정에서 생산공정을 진행하기 이전에 반드시 우선되어야 하는 과정 중 하나이며 제작 방법으로는 3D프린팅 CNC, 진공주형 등이 대표적이며 개발품에 요구되는 여러 조건(ex 목적, 수량, 소재, 사이즈, 디자인 등)을 고려하여 가장 효율적인 제작 방법을 선정하는 것이 비용부담을 최소화 하는 경제적인 시제품 제작 방법입니다.



<출처: 시제품제작 전문 업체 (주)본시스템즈>



 시제품개발 프로세스를 살펴보면 크게 문의->검토->조사->검숙->후가공->납품 6가지 단계로 구분 되며 검증 및 테스트 목적 이외에도 크라우드 펀팅, 전시/박람회 참여를 통한 시장성 검증 및 잠재고객 확보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목적에 따라서 제작 공정과 프로세스를 구별하고 있습니다.





 제조 산업 분야로 창업을 준비하고 계시는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대표님들께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싶어서 간략하게 소개드립니다. 사실 상세하게 살펴보면 굉장히 많은 내용들이 있지만 문의주시는 고객 분들이 이런 절차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경우가 많아서 혹시나 도움이 될까 싶어 공유합니다.



댓글 1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