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tm이 새로운 모바일뱅킹 앱 출시

보도에 따르면 인도의 전자상거래(eCommerce) 및 디지털월렛 회사인 Paytm이 Payments Bank라는 새로운 모바일뱅킹 앱을 발표했다.

Google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고 곧 iOS로도 출시되는 이 앱은 고객들이 잔액을 확인하고, 직불카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핸드폰으로 결제 등을 할 수 있게 해 준다. 회사 측은 또 이용자들이 앱을 통해 하루 24시간, 일주일 쉼없이 고객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Paytm은 이 앱을 출시함으로써, 수 백만 명의 불충분한 은행서비스를 받고 있는 인도인들(underbanked)이 소위 "경제 주류(economic mainstream)"로 들어올 수 있도록 돕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Paytm Payments Bank(PPB)의 사티시 쿠마르 굽타 CEO는 "새 앱은 자사 은행 고객들에게 광범위한 은행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도입됐다"고 밝혔다. "새로운 앱의 목적은 다수의 그룹 회사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존 앱에서 운영을 분리하는 것이다. 그러나 PPB 고객은 고객이 원하는 경우 구형 앱으로 고객을 계속 서비스할 것이다. 두 앱 모두 공존할 것이다."

Paytm Payments Bank는 2017년 5월에 인도에서 출범했다. 이 회사는 4,300만 명의 은행 고객 모두 가상 직불카드(virtual debit card)를 발급받았으며, 실물 직불카드도 200만 장 발행했다고 밝혔다.

Paytm은 또한 최근 올해 1, 2개 이상의 선진국 시장으로 확대될 수 있다고 밝혔다.

딜 스트리트 아시아(Deal Street Asia)의 한 보고서에 따르면,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의 발표에서, Paytm의 CFO인 Madhur Deora는 선진 시장이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하면서 캐나다와 일본으로의 확장을 지적했다. 그는 회사가 몇 개 업종에서 수익과 이익을 얻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선진 시장이 매우 흥미롭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Deora 씨는 말했다. CFO는 Paytm이 언제 새로운 시장에 진출할 것인지에 대한 일정은 제시하지 않았으며, 회사는 확장 가능한 사업을 구축하는 과정에 있다고 말했다.

자료 : Paytm Launches New Mobile Banking App







 

최희식

P2P 모바일결제 핀테크 스타트업인 (주)피노스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보다 많은 스타트업들과 소통하고 협업하기를 희망합니다 ^^
대한민국 모든 스타트업 화이팅!

블로그 : blog.naver.com/delight_linka
이메일 : bherat.choi@finno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