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Y Combinator Summer Top14 스타트업 by Techcrunch(2/2)

Y combinator 2017 Summer에는 100여개의 스타트업이 Demo Day에 참가했습니다. 이 중 테크크런치가 선정한 14개의 스타트업에 대한 기사를 번역하여 2회에 걸쳐 소개 드립니다. 

지난 포스트에 이어 나머지 7개 스타트업에 대한 기사를 소개해 드립니다. 


8. Modern Fertility (https://modernfertility.com/) – 집에서 불임검사를 할 수 Kit



Modern Fertility는 일반적인 불임클리닉의 비용 불투명성을 해결하기 위해 집에서 검사할 수 있는 불임검사키트를 판매한다. 런칭한 지 열흘 남짓 되었지만, 이미 7만불 상당의 사전주문을 받았으며, 고객들이 1년 단위로 검사받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 현재는 B2C로 팔고 있지만, B2B도 기대하고 있다. Angelist, Plaid, OpenDoor 같은 회사들이 그들의 직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후원하는 데 관심이 있다고 밝혔다.


(선정이유) Modern Fertility는 가격을 낮췄으며, 경쟁사 대비 더 많은 횟수의 검사를 제공한다. 재택검사는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이며, 불임검사는 정기적으로 받아야 되는 흔한 검사 중의 하나이다.


 

9. Standard Cognition (https://www.standardcognition.com/) – 인공지능 계산대




Standard Cognition은 미래의 계산대를 만들기 위해 머신비전을 사용합니다. 자율계산대로 불리는 이 기술을 이용하면 쇼핑객들은 물건을 고른 후 계산대로 가지 않고 바로 쇼핑을 끝낼 수 있습니다. 이 스타트업은 이 기술을 이용하면 돈을 절약할 수 있고, 도난도 막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선정이유) 아마존이 아니더라도 자율계산대를 위해 기술을 업그레이드할 필요가 있는 가게가 수백만이 넘게 있습니다. 엄청나게 큰 시장이며, 이 팀은 그 중에 일부를 차지하기에 딱 맞아 보입니다.


 

10. Py (https://www.downloadpy.com/) –모바일로 개발자에게 신기술을 가르칩니다.




Py는 개발자가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앱입니다. 파이썬에서 iOS개발까지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도 있고, 그들에게 맞는 새로운 직장도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별로 랭킹 시스템이 있어서, 구직자들은 점수를 획득하여 자신의 강점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현재 MAU는 10만이며, 30억달러 규모의 관련시장에서 좋은 기회를 만들 수 있다고 Py 팀은 믿고 있습니다.


(선정이유) 온라인 교육 분야는 사용자들의 모바일 이용행태를 아직까지는 잘 못 따라가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시장은 집중할 만한 이상적인 시장이며, Py는 게이미파이케이션을 이용하여 사용자 리텐션을 잘 확보하고 있습니다.

 


11. Rev Genomics (https://www.revgenomics.com/) - 마리화나 게놈 기업




Rev Genomics는 바이오 기술을 이용하여 최고의 마리화나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스타트업은 세상에서 가장 좋은 마리화나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모든 기술, 예를들어 유전자가위(CRISPR)나 유전자 선택 같은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또한 이들은 마리화나 작물을 파괴하는 곰팡이균, 보트리티스(Botrytis)를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마리화나 유전체 안에 있는 총 30,000개의 유전자의 발현수준의 양을 조절함으로써 더 많은 양의 마리화나를 생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회사는 마리화나의 몬산토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선정이유) 마리화나 시장은 폭발적으로 커지고 있습니다. Rev Genomics는 마리화나 재배하는 사람들이 수요를 더 효율적으로 맞출 수 있게 돕고 있으며, 고마진 특화 상품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12. Dharma Labs (https://dharma.io/) - 블록체인 P2P 대출




Dharma Labs는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의 대출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 스타트업은 ICO의 인기를 예로 들면서, 실제 지분처럼 보이고, 동작하는 암호화된 자산에 대한 시장의 검증된 수요가 있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Dharma는 탈중앙화된 P2P대출 매커니즘을 만들었습니다. “누구나 돈을 빌릴 수 있고, 누구나 돈을 빌려줄 수 있습니다.”


(선정이유) 암호화 세상은 여전히 초창기이지만, 만약 Dharma가 성공한다면, 대출 관련 비용을 줄이고, 관련 프로세스를 근본적으로 혁신할 수 있을 것입니다.


 

13. Quilt Data (https://quiltdata.com/) - 데이터용 도커(docker)




기업들은 자기들이 데이터 주도적이라고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데이터의 대부분은 조직 전체에 엉망으로 퍼져 있습니다. Quilt는 회사의 데이터 소스를 통합하여 구성원 모두가 똑 같은 상태가 되도록 돕기를 원하며, 이미 일부 대형 은행은 Quilt의 솔루션을 채택했습니다. Quilt는 데이터 “패키지”를 정의함으로써, 고객들이 데이터를 더 쉽게 발견할 수 있고, 행동할 수 있게 만드는 일종의 데이터 용 도커가 되기를 원합니다.


(선정이유) 데이터 패키징은 데이터 과학이나 머신러닝을 할 때 버전을 더 쉽게 만들 수 있게 합니다. AI가 더 많아질수록 이 기술은 아주 중요합니다.


 

14. Gameday (http://playgameday.com/) - 모든 사람을 위한 판타지 스포츠 앱




Gameday는 Draft Kings나 FanDuel이 캐주얼 판타지 스포츠 게이머를 완전히 무시해왔다고 생각합니다. 이 간극을 채우기 위해 Gameday는 판타지 스포츠를 단순화하고 페이스북 메신저에 통합했습니다. 이 회사의 주간 순이용자 50,000명의 70%가 판타지 스포츠를 처음 해 본 사람들이며, 60%는 20주 넘게 Gameday를 꾸준히 사용 중입니다. Gameday는 가능한 많은 리그를 수용할 만큼 성장하기를 원하며, 전체 판타지 시장을 성장시키기를 원합니다.


(선정이유) 리텐션은 판타지 스포츠 분야에서 큰 문제입니다. Gameday는 스마트 리마인드를 이용하여 거대한 메신저 커뮤니티에 판타지를 바로 접목시켰습니다. 


[원문출처 : The top 7 startups from Y Combinator S’17 Demo Day 2]

데모데이

안녕하세요, 데모데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