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에서도 캐시리스


불전을 스마트폰 결제하기 위한 태블릿단말기

 

닛폰 플랫폼(NIPPON Platform)의 100% 자회사로 자치단체나 중소개인점포를 대상으로 캐시리스 결제 기능을 탑재한 태블릿 단말기 무상 렌탈 사업을 하는 NIPPON Tablet이 2018년 12월 25일 도쿠시마현 아난시(徳島県阿南市)의 종교법인 뵤도지(平等寺)와 사업제휴협정을 체결했다. 시코쿠레이죠(四国霊場)에서 스마트폰결제(QR코드 결제)를 받는 것은 뵤도지가 최초의 시도이다.

이 절은 고야산진언종(高野山真言宗) 사원으로서 연간 10만~20만 명의 참배객을 맞이한다. 최근 외국인 관광객이나 젊은층 참배객이 증가함에 따라 이에 대응하기 위해 캐시리스 실증실험 실시를 결정했다.

NIPPON태블릿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캐시리스결제 기능을 탑재한 태블릿 단말기를 무료로 대여하여, 절을 방문한 사람들이 부담없이 스마트폰 결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금까지 시코쿠레이죠는 입장료가 무료여서 방문 참배객에 대한 통계 데이터를 파악할 수 없는 상황이었으나 스마트폰 결제를 통해 참배객의 동향을 매출 데이터로 파악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자료 : 宗教法人平等寺と事業連携協定、スマホ決済でさい銭が可能に(NIPPON Tablet)

최희식

P2P 모바일결제 핀테크 스타트업인 (주)피노스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보다 많은 스타트업들과 소통하고 협업하기를 희망합니다 ^^
대한민국 모든 스타트업 화이팅!

블로그 : blog.naver.com/delight_linka
이메일 : bherat.choi@finno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