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bout

데모데이에 궁금하신점을 질문하시려면,
문의하기를 클릭하세요.

전체

  • Q / '데모데이'는 무엇인가요?

    데모데이는 만여개의 혁신형 창업기업이 참여하고 있는 스타트업 포털 서비스로, 스타트업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합니다.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집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비용절감과 매출증대를 위한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Accelerating 프로그램 데모데이TF", “채용”, “홍보”, “투자”, "창업네트워크"등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 중입니다. 또한, “스타트업 DB” “랭킹”을 통해 유망한 스타트업을 투자자, 언론, 대기업 등에 지속적으로 소개 및 연결하고 있습니다.

  • Q / 스타트업인데 '데모데이'를 어떻게 이용하면 좋나요?
    먼저 회사를 등록하세요. 회사를 등록한 후 회사와 관련된 정보를 꾸준히 업데이트하시면, 자연스레 랭킹이 올라가고, 상위랭크가 되면 언론과 투자자에 노출되어 자연스레 홍보가 됩니다.

    또한, 스타트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채용”, “홍보”, “투자” 등을 활용하시면, 기업의 비용절감과 성장에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 스타트업에 관심이 많은 투자자입니다. '데모데이'를 어떻게 이용하면 좋나요?
    '데모데이'에는 유망한 스타트업 대부분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스타트업의 일반적인 정보외에도 랭킹과 업데이트 되는 정보를 꾸준히 확인하실 수 있으며, 향투 투자 검토 시 잠재 Pool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파트너투자자'로 등록을 하시면, 데모데이 투자전문가의 IR 컨설팅을 받은 엄선된 스타트업과 연결을 지원해 드립니다.
  • Q / '데모데이'는 유료서비스인가요?
    '데모데이'가 스타트업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이나,  '펀딩' 등 일부 서비스의 경우 이용료 등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 서비스의 이용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Q / '데모데이'의 Mission은 무엇인가요?
    '데모데이'의 미션은 대한민국의 미래가 될 스타트업의 창업을 돕고, 성장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창업생태계의 구축입니다.
  • Q / '데모데이'에 회사를 등록하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회원가입을 하시면 누구든지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사이트 상단의 '스타트업 등록' 또는 '투자자 등록' 버튼을 선택하세요. 입력된 정보는 관리자의 확인 작업을 거친 후 사이트에 공개됩니다.
  • Q / 아는 회사가 있는데, 그 회사를 안다녀도 등록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데모데이'는 위키피디아 형태의 'Free Database 플랫폼'입니다. 회원이라면 누구나 정보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회사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회사의 관리자만 등록/수정이 가능합니다.
  • Q / 회사 정보를 등록했는데, 사이트에 반영이 안되요.
    입력하신 모든 정보는 관리자의 확인 작업 후 사이트에 반영됩니다. 확인 작업에는 보통 2~3일이 소요됩니다.
  • Q / 입력된 정보는 정확한가요?
    특정 회사에 대한 정보를 많은 사람들이 편집할 수 있어 실수가 있거나, 오래된 정보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그런 경우를 발견한다면, 직접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Q / 어떤 정보를 입력할 수 있나요?

    o 일반정보 : 회사이름, 대표자, 설립일, 임직원수, 카테고리, 사업분야,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회사주소
    o 회사소개 : 핵심소개, 개요, 메인이미지, 로고, 경쟁사
    o 제품 소개, 핵심멤버, 연혁

    회사이름과 핵심소개는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하며, 관리자의 확인 작업 후 사이트에 반영됩니다.

  • Q / 등록된 회사 정보를 수정하고 싶어요.
    '데모데이' 홈페이지내 회사 페이지로 이동하신 후, 상단의 '정보수정' 버튼을 선택하시면, 등록된 회사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수정하신 정보는 관리자의 확인 작업 후 사이트에 공개됩니다.
  • Q / 우리 회사의 정보를 우리만 등록/수정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공식관리권한'을 받으시면, 직접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관리권한 신청은 관련 FAQ를 참고하세요.
  • Q / 공식관리권한은 무엇인가요?
    '데모데이'에 등록된 회사가 회사정보를 직접 관리하고자 할 때 필요한 권한이며,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펀딩 등 회사가 직접적으로 신청해야 하는 메뉴를 이용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권한입니다.

    '공식관리권한'의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회사페이지 우측 상단의 ‘정보수정’ 버튼을 선택하세요.


    2. 정보수정화면 상단의 ’공식관리권한 요청하기’를 선택하세요. 회사관계자 여부 확인 후 관리권한을 부여해 드립니다.

  • Q / Updates는 무엇인가요?
    회사와 관련된 새로운 소식을 공유하고 회원들과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언론기사, 투자유치, 수상소식, 새로운 멤버 영입 등 회사와 관련된 모든 소식을 등록하고 공유하세요. Update가 모이면 그 자체가 회사의 성장 히스토리이며, 투자자가 투자 검토 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모데이 회원들과 활발한 소통을 통해 회사를 더욱 알릴 수 있으며, 새로운 아이디어와 조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 Q / Updates는 어디서 하나요?
    회사의 '데모데이' 페이지에서 상단의 'Updates'를 선택하신 후, '글쓰기'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Q / 관심있는 회사의 최신 뉴스를 봤는데, 여기에는 Update가 되어 있지 않은 것 같아요.
    회사의 '데모데이' 페이지의 'Updates' 메뉴를 이용하시면, 최신 뉴스 등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언론기사 등을 복사하여 등록하시는 경우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 채용정보는 어떻게 등록하나요?
    채용 메인 화면에서 '채용정보등록'을 선택하시거나, 회사의 데모데이 페이지 내  ‘Updates’에서 ‘글쓰기’ 버튼 선택 후 분류를 ‘채용’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 Q / 채용정보 등록은 무료인가요?
    네, 무료입니다. 그렇지만,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방문하는 데모데이에서 구인을 하시면,  일반 구인구직 사이트 보다 스타트업에 적합한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 Q / 홍보하고 싶은 내용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회사에서 홍보하고자 하는 내용을 회사의 데모데이 페이지 내  ‘Updates’에서 ‘글쓰기’ 버튼 선택 후 분류를 ‘홍보’로 선택하신 후 입력하시면 됩니다.
  • Q / 스타트업 행사, 모집 등 스타트업에게 알리고 싶은 것들을 홍보하고 싶어요.
    홈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문의하기'에 홍보하고 싶은 내용(홍보기관, 제목, 관련 URL)을 입력하시면, 관리자 확인 후 사이트에 반영해 드립니다.
  • Q /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데모데이가 대기업, 중견기업, 스타트업들과 함께 데모데이에 등록된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혜택을 무상으로 지원해 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13.7월 기준 약 2,000여개의 스타트업이 본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지원을 받으셨으며,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지원 혜택은 지속적으로 추가됩니다. 
  • Q / 프로그램이 지원하는 혜택을 받기 위한 조건 같은 것이 있나요?
    데모데이에 등록된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이라면 기본적으로 지원해 드립니다. 다만, 일부 혜택의 경우 중복으로 지원해 드리지는 않으며, 'CFO 아웃소싱'서비스의 경우 예비창업자는 지원해 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통합결제서비스와 같이 서비스 성격 상 업종 제한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데모데이에 등록이 되지 않으셨더라도,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신청을 하시면 데모데이에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 Q / 아직 회사를 설립전인데,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의 지원자격이 되나요?
    네, 가능합니다. 본 지원 프로그램은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 Q / 이전에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지원자격이 되나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일부 지원 혜택의 경우 중복으로 적용해 드리지는 않습니다. 
  • Q / KT ucloud Biz를 이미 이용 중입니다. KT ucloud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이전에 KT로부터 유사한 지원을 받아 ucloud를 이용중인 경우, ucloud에 대한 지원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 이외의 경우에는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시는 경우, 기존의 ucloud Biz 계정 외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셔야 합니다.
  • Q / 현재 타사의 서버 호스팅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운영 중입니다. KT ucloud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서버를 이관하거나, 특정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ucloud를 이용하시는 경우 지원 가능합니다. 또한, 새로운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해 사용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도 지원 가능합니다.
  • Q / KT ucloud Biz는 언제부터 이용 가능한가요?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후 1주일 이내 가능합니다.
  • Q / KT ucloud의 무상기간 6개월은 언제부터 언제까지인가요?
    KT에 이용신청서를 제출하신 날짜를 기준으로 익월 1일부터 6개월입니다.
  • Q / KT ucloud 6개월 지원기간이 끝나면 추가 혜택이 있나요?
    지원기간 종료 후 향후 1년간 할인된 요금으로 ucloud Biz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립니다.
  • Q / 통합전자결제서비스(PG) 지원 혜택은 누구나 받을 수 있나요?
    카드사에서 정한 "등록불가업종(다단계, 상품권, 무기명 선불카드, 회원제 쇼핑몰, 도박, 담배, 주류 판매 등)"인 경우, PG 서비스 자체가 불가하여 지원을 제공해 드릴 수 없습니다. 해당 업종이 아닌 경우라도, PG사에서 심사 후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호스팅 쇼핑몰(임대형)을 이용하시는 경우도 지원이 불가합니다. 
  • Q / 지원대상에 선정되었습니다. 혜택은 언제까지 사용해야 하나요?
    혜택별로 명시된 유효기간 내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유효기간이 별도로 명시되어 있지 않은 경우, 신청한 날짜를 기준으로 익월말까지는 사용하셔야 하며, 사용하지 않으실 경우 혜택은 자동 소멸됩니다.
  • Q / 프로그램 참가 신청 후 이용 절차에 대해 알려주세요.
    프로그램 지원대상으로 선정이 되면, 제공되는 서비스 별로 각각 이용방법 및 절차에 대한 안내 메일을 발송해 드리며, 'MyPage > 신청내역'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 / '랭킹'은 무엇인가요?
    데모데이에 등록된 모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사람들의 지지도와 관심도를 바탕으로 계산한 점수를 종합하여 매긴 순위입니다. 사람들의 지지도와 관심도는 '데모데이'의 내부 데이터와 언론노출 횟수 등의 외부 데이터를 종합하여 내부 랭킹 알고리즘에 의해 자동 계산됩니다.
  • Q / '주간랭킹'은 무엇인가요?
    지난 한주(전주 월요일 0시부터 일요일 24시까지)간 집계된 점수를 바탕으로 산정된 랭킹이며,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발표됩니다.
  • Q / '월간랭킹'은 무엇인가요?
    지난 한달(전월 1일 0시부터 말일 24시까지)간 집계된 점수를 바탕으로 산정된 랭킹이며, 매월 첫째 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발표됩니다.
  • Q / '누적랭킹'은 무엇인가요?
    플랫폼 등록 이후 지난주까지 누적된 점수를 바탕으로 산정된 랭킹입니다. '누적랭킹'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발표됩니다.
  • Q / '랭킹'은 어떻게 산정되나요?

    '데모데이' 랭킹은 해당 스타트업에 대한 '데모데이' 회원들의 지지도 및 관심도와 언론 노출 횟수 등의 외부 데이터를 종합하여 내부 랭킹 알고리즘에 의해 자동으로 산정됩니다.

    * 랭킹이 동률일 경우 먼저 등록된 회사가 상위에 랭크됩니다.

     

  • Q / '랭킹'은 언제 업데이트 되나요?
    '주간랭킹'과 '누적랭킹'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월간랭킹'은 매월 첫째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발표됩니다. 단, 공휴일일 경우 익일 발표됩니다.
  • Q / '펀딩'은 무엇인가요?
    '데모데이' 펀딩은 투자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는 투자자의 니즈 및 성향을 기반으로,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회사의 상황에 딱 맞는 투자자와의 연결을 지원해 주는 펀딩 플랫폼으로, 자체 진단 서비스, IR컨설팅 서비스, 투자자 매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Q / '데모데이' '펀딩'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큰 장점은 투자업계 출신의 '데모데이' 전문가들과 함께 펀딩을 진행하기 때문에 준비된 상태에서 투자받는 회사의 상황에 맞는 적합한 투자자를 만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데모데이의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과하는 경우, '파트너투자자'와의 만남을 보장하는 것도 주요한 장점입니다.

    마지막으로 벤처캐피탈 등 파트너 투자자와의 협업으로 만든 '사전 점검 리스트'를 통해  펀딩을 위한 최소한의 준비가 되어 있는지 스스로 점검할 수 있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받을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 Q / '자체 진단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자체 진단 서비스'는 건강검진 시 문진을 하는 것처럼 투자를 희망하는 회사가 투자 신청 전에 투자 받을 최소한의 준비가 되어 있는지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위해 데모데이가 벤처캐피탈 등 파트너 투자자와의 협업으로 만든 '투자 문진표'를 제공해 드리며,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 '자체 진단 서비스' 비용은 무료이며, 서비스 이용은 회사당 월 1회로 제한됩니다.

  • Q / 'IR 컨설팅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IR 컨설팅 서비스'는 데모데이 전문가들이 투자에 필요한 전 과정을 1:1로 밀착 지원하여, 준비된 상태에서 투자자를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료 서비스로서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투자업계 이해 및 사업계획서 교육

    - 시장 및 비즈니스 모델 적절성 검토

    - 회사가치 Valuation 추정방법 조언

    - 사업계획서 작성 지원

    - 동영상 제작(Optional, 별도 비용 청구)


    * 'IR 컨설팅 서비스'는 자체 진단을 통과한 회사 중 투자가능성이 있는 회사만 이용 가능합니다.
    * 'IR 컨설팅 서비스' 비용은 오프라인 미팅을 통해 안내해 드립니다.
  • Q / '투자자 매칭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IR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파악한 회사의 상황에 딱 맞는 투자자를 매칭시켜 펀딩 가능성을 높여주는 서비스입 니다. 'IR 컨설팅 서비스'에서 완성된 사업계획서는 '데모데이'가 투자자 성향을 바탕으로 구축한 '투자자 매칭 서비스' 시스템을 통해 투자 가능성이 높은 투자자에게만 공개되며, 오프라인 IR을 통해 실제 투자자와의 만남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 Q / 펀딩을 받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하나요?
    펀딩을 받기 위해서는 데모데이에 회사 등록 후, '공식관리권한'을 부여받아야 합니다. 그 후에 '펀딩'페이지에서 '펀딩 지원 신청' 버튼을 선택하시면 '자체 진단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Q / 한 회사가 동시에 두 개 이상의 펀딩을 진행할 수 있나요?
    한 회사가 동시에 여러 개의 펀딩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펀딩 프로세스가 종료된 이후에는 언제든지 새로운 펀딩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체 진단 서비스'는 신청 후 한달간 재신청이 불가합니다.
  • Q / 투자를 하고 싶은데, 투자자로 따로 가입을 해야 하나요?

    데모데이에 회원가입을 하면 자동으로 투자자 자격이 부여되므로 별도의 등록이 필요 없습니다.
    다만, 비공개로 진행되는 ‘Premium 펀딩’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전문투자자' 자격을 받으신 후 '플랫폼 이용 계약'을 체결하셔야 합니다.

  • Q / '파트너 투자자'는 무엇인가요?
    '파트너 투자자'는 스타트업의 성장을 실질적으로 도와주기 위해 자본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지원을 제공해 주는 투자기관 및 기업으로, '데모데이'와 파트너십을 맺고 '데모데이' 펀딩에 참여하는 투자자입니다. '데모데이'의 펀딩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펀딩을 준비하는 유망 기업은 '파트너 투자자'와의 연계가 가능합니다.
  • Q / Support는 무엇인가요?
    Support는 해당기업을 응원하고 지지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며, Support를 하시면 그 기업의 서포터가 됩니다. 기업의 사업모델이 마음에 들고, 앞으로도 잘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들면 '서포터'가 되어 보세요. '서포터'가 되시면 해당기업의 최신 소식을 받아 보며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으며, 해당 기업의 행사나 이벤트 등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 Q / '서포터'는 어떻게 될 수 있나요?
    먼저 서포트 하고자 하는 회사의 '데모데이'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오른쪽 상단의 'Support' 버튼을 클릭하시면 '서포터'로 등록됩니다.
  • Q / '서포터'를 그만두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서포트 하는 회사의 '데모데이' 페이지로 이동하신 후, 오른쪽 상단의 'Unsupport'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Q / 로그인 이메일 주소는 변경할 수 있나요?
    죄송합니다. 로그인 이메일 주소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Q / 비밀번호를 분실했어요.
    로그인 화면에서 '비밀번호를 잃어버리셨나요?'를 선택하신 후, 연락 받으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임시 비밀번호를 생성하여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 전송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