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커뮤니티 전체보기

'헬스 피드백 플랫폼' 사이드프로젝트 팀원모집

Facebook Google+ Twitter LinkedIn

1. 모집인원

그래픽디자인 1명
안드로이드 2명

 

2. 프로젝트 설명

안녕하세요 저희는 모바일 헬스 피드백 플랫폼을 ‘FitQA’를 만들어 가고 있는 강이록입니다!

 

저희가 찾은 Pain Point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헬스하시는 분들 중 83.3%분들이 본인 운동에 대해 평가 받아보고 싶어하셨습니다. 하지만 그분들 중 76.3%분들이 운동 평가를 본인 스스로 하고 있었습니다. PT라는 솔루션이 있지만 67.3%분들이 비싼 가격 때문에 받지 못한다고 답하셨습니다.

 

저희는 헬스시장속에서 ‘운동 평가를 받고 싶다’는 Pain Point를 찾았고, ‘적절한 Solution’ 이 없다는 가설을 세웠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솔루션으로 FitQA를 생각하게 됐습니다.

 

FitQA는 혼자 유튜브만 보고 운동하시는분들이 전문가에게 온라인으로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는서비스입니다. FitQA는 기존 시장의 비싼 PT의 가격을 낮추기 위해, 운동을 분할하여 헬스인들이 원하는 자세만 원하는 트레이너에게 영상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게 하여 가격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었습니다.

 

한 자세당 저렴한 가격으로 헬스인들이 앞, 뒤, 옆 운동영상을 찍어 보내주면 트레이너님가 영상으로 (3~5분내외) 문제를 지적해주고 피드백을 제공해주게 됩니다.

 

현재 카카오톡으로 MVP를 진행중 이고, 평균 8.25/10 의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고, 핵심가설을 검증하고 있습니다.



3. 출시 플랫폼 / 타겟 유저

[시장]

FitQA가 타겟하는 고객은 혼자 헬스하시는 분들입니다. 저희가 8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해본 결과 헬스하시는 분들중, 68.8% 분들이 주로 혼자 운동을 하고 계셨습니다. 또한 16.5%분들이 유튜브로 혼자 운동하다가 부상을 겪으셨고, 43.7%분들이 제대로된 운동을 못하고 있다고 답변하셨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시장의 성장 뿐만 아니라, 전세계 적으로 홈트레이닝과 홈짐 시장은 커지고 있고, 글로벌 피트니스앱 시장규모는 2025년 약 31조 이상을 찍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저희는 전세계 헬스 하시는 분들을 타겟하고 있고, 헬스 시장에 새로운 피드백 서비스 혁신으로 전세계 헬스 온라인 PT 시장을 선점하고자 합니다.



4. 이런분들을 원합니다

[팀원 소개]

강ㅇㅇ, 기획 : 혼자 대학생 신분으로 2019년 실전창업교육,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2021년 초기창업패키지 등의 국가 지원사업을 수차례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이제 국가지원사업을 위한 사업이 아닌 진정한 의미의 창업에 몰두하고 싶습니다.

 

이ㅇㅇ, PM : 모어댄에서 PM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치과대학원 재학중이며,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보디빌딩 동아리 회장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창업초기에 헬스에 가장 진심으로 Paint Point 부터 찾고 트레이너 선생님들 한분한분 직접 발로 인터뷰 하실정도로 투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계획]

저희는 빠른 MVP를 통해 서비스를 구현하고 핵심 가설이 증명이 되면 빠르게 J커브를 위해 성장할 계획입니다.

 

현재 기획하는 자, 판매하는 자가 갖춰져 있습니다. 저희가 원하는 영입 포지션은 서비스 기술을 책임지고 저희 팀과 빠른 러닝커브를 기반으로 자유롭게 업무를 넘나들며 개발을 통해 함께 서비스를 구현할분 팀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아직 초기 창업이라 많이 서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진지하게 열심히 해보고자 하는 사람들로 뭉쳐 어떤 역경이든 헤쳐나가실 분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5. 회의방식 및 기타

주간 단위의 Todolist를 실현할 계획입니다. 주1회 미팅, 수시로 카톡을 할예정입니다.

시장에서 생각한 문제와 같은 고민을 하신분들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상세내용은 링크 확인해주세요▼▼
https://letspl.me/project/272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