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자유게시판

[창업멤버] [창업] 함께할 안드 개발분을 찾습니다.

Facebook Google+ Twitter LinkedIn

안녕하세요~

 

제가 준비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있는데,

함께 해주실 안드로이드 개발자 분을 찾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IT기업에서 서비스 기획자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처음 입사할 때만 해도 얼른 배워서 창업해야지라는 생각이 컸는데, 막상 시작하려니 용기를 내지 못하고 주저하기를 여러 번, 어느덧 햇수로는 벌써 7년 차가 된 것 같네요.

 

그래도 살면서 꼭 이루고 싶은 일이고, 마침 만들어 보고 싶은 아이템도 있어서 이번에는 진지하게 프로젝트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작년 여름부터 아이디어를 착안, 기획서를 쓰기 시작했고 지금은 서버 개발자 한 분, iOS 개발자 한 분과 함께 여유 시간을 쪼개어 열심히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외주 제작이 완료된 상황)

 

iOS는 연말 런칭을 목표로 하고 있는 반면, 안타깝게도 안드로이드 쪽은 아직 함께 할 분을 찾지 못한 상황이네요ㅠ 이 글을 통해 마음 맞는 분을 만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 사실 저라는 사람, 그리고 아이템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고 싶지만 회사를 다니는 와중에 준비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 조금은 조심스럽게 글을 쓰는 점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대신 창업을 함께 준비하면서 제가 바라는 모습을 앞서 언급하고, 혹시나 관심이 있어 직접적으로 만날 기회가 마련된다면 구체 내용들을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코드'가 맞는 관계

- 저는 함께 창업을 준비하는 우리 모두가 성격, 대화 방식, 가치관 등에 있어 코드가 맞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능력이 뛰어난 것과는 별개로, 또는 어떤 성격과 대화 방식이 업무에 가장 적절한지에 대한 논의는 제외하고서, 적어도 우리들 사이에 있어서는 서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케미가 있길 바랍니다. 

- 물론 이러한 코드는 짧은 소개, 가벼운 인사만으로는 알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서로에 대해서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2. 만드려는 서비스 좋아하기

- 창업을 고민하는 데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저는 구성원 모두가 진심으로 우리가 만들고자 하는 서비스를 좋아해 주었으면 합니다. '나는 안 쓸건데 남들은 쓸 것 같아. 해볼까?'라는 마음보다는, 아이템을 듣고 본인 스스로도 써보고 싶은 느낌이 있어야만 준비 과정이 즐겁고 의욕에 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멤버 셋 역시 지금까지 준비해 오면서 (그리 길지 않았더라도) 힘들었던 순간이 있었는데, 결국에는 모두가 '하고 싶은 일'을 했다는 것이 지금까지 프로젝트가 진행될 수 있었던 원동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3. 서로 배우고, 성장하는 기회

- 저는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하면서 구성원들이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뿐 아니라, 스스로도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 창업이라는 경험해보지 못한 영역으로 나아가는 걸음에 있어, 해보지 못했던 과제에 도전하고 / 몰랐던 것을 익히고 가르쳐주고 / 다른 구성원을 이해하고 / 실수한 부분은 고쳐가면서 그렇게 프로젝트를 완성해 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이템에 대한 얘기를 하지 않다보니, 구체적인 내용 없이 모호한 느낌을 많이 주는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을 덧붙이면서 글을 줄일까 합니다.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메일 주소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1. 아이템:

       - SNS와 메신저가 결합된 형태의 서비스 (앱 only)

             ※ 설명이 불충분한 점 양해를 구합니다.

             ※ 관심이 있어 별도로 연락을 주시면 그 때 구체적인 설명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찾는 분:

      - Android 개발자

       - 본업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부업으로 신규 서비스를 만드는 데 관심이 있는 분

       - 2~5년 경력 선호

                      

3. 프로젝트 진행 상황:

       - 기획/설계서 완료

       - 디자인/가이드 완료

       - iOS 개발 진행 중 (연말 목표)

       - 서버 개발 진행 중 (연말 목표)

       - Android 개발 미진행 (내년 초 목표)

 

4. 프로젝트 참여 방식:

       - 아래 3가지 방식 중 협의 가능 (1안 선호)

       - (1) 지분

       - (2) 지분 + 계약금

       - (3) 계약금

 

5. 연락 이메일:

       - lastrmc@gmail.com

----------------------------------------------------------------------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