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자유게시판

[창업멤버] 유행 확산 플랫폼(뷰티패션 방송국) 프로젝트 창업 멤버를 찾습니다

Facebook Google+ Twitter LinkedIn

1차 팀은 금년 초 3인으로 구성하여 진행하였습니다.

.그 간 데모 버전 완성 후 피드백에 따른 린스타트업 과정의 이견으로 해체되었습니다.

이에 린스타트업(시장반응에 따라 수정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과 애자일 식의 개발(문서 위주 또는 지나치게 계획 없는 방법이 아닌 실질적 코딩 기반 개발)에 동의 하신다면 아래 내용을 보시고 고려 부탁 드립니다.

<위키백과 린스타트업 : https://goo.gl/O4OA3a >

<위키백과 애자일 개발 : https://goo.gl/xAgHYY >

 

[프로젝트 개념]

패션과 뷰티의 유행을 유입하여 확산, 증폭하는 네트워크 플랫폼.

트위치의 패션, 뷰티 버전이라 할 수 있지만 콘텐츠 생성과 소비에 방점이 있는 것이 아닌 유행의 유입과 확산 알고리즘에 방점이 있습니다.

 

 

[기존과 차이 – 아프리카 TV와 차이]

*  콘텐츠 소비 중심 플랫폼 – 인기 BJ 소속에 중점이 있어 MCN과 분쟁 소지 있음.

*  본 프로젝트 – 유행 확산 중심. 인기 BJ 보다는 현 유행에 적절한 콘텐츠에 중점이 있음. 그러므로 인기 BJ의 타 플랫폼 진출을 확산 차원에서 지원. 인기 BJ의 빈자리는 신진 인프루언서의 콘텐츠가 알고리즘에 의해 채우게 되는 순환 기회로 인식 됨.

 

 

[역량]

*  이통사 오프라인 마케터, 온라인 광고 AE, 모바일 광고 AE, 모바일 콘텐츠 마케터와 기획자를 거처 다양한 신규사업 기획 업무 진행

*  최근 프로젝트로, SNS 구전 광고 플랫폼, 보상형 크라우드 펀드 플랫폼, 공연 추천과 확산 플랫폼.

*  유행 확산 : 네트워크 플랫폼 기획 과정 중 연구된 인간의 유행과 패션에 대한 수용과 인식구조에 따른 ‘사회화 학습 알고리즘’과 ‘인지편향분석’ 적용.

 

 

[스타트업 경험과 자원]

*  2013년 공연 서포터즈 플랫폼 진행에 따른 처절한 실패

*  그래서 준비 자본 날림 (안타깝게도 아름다운 사무실과 맥복, 젖과 꿀이 넘치는 냉장고는 당분간 지원 못 드리는 것을 아쉽게 생각합니다)

*  단, 단기간 지적 욕구 충족, 5개월 내 위의 환경이 만들어 질 것으로 확신합니다.

 

 

[계획]

*  팀 모집 : 개발, 디자인, 기획 분야 총 4인 이상을 계획중입니다

*  개발 계획 : 서비스의 특성 상 최종적으로는 웹 서비스와 앱 서비스를 모두 진행을 원하나, 
                초기 웹 개발을 통해 테스트를 진행 할 계획입니다.
                웹 개발과 서버, 초기 데이터 관련 개발자와 웹 디자이너,SNS와 트랜드에 밝은 기획자를 모십니다.  

*  팀 모집 후 프로토 타입 개발 단계 까지는 디지털 유목민 생활을 해야 할 것입니다. 당분간 개발 기기도 자신의 것으로 진행합니다. (주 유목 장소는 스타트업 시설이 집약되어 있는 서울 강남이 될 것입니다)

*  프로토 개발 후 투자 컨택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프로젝트 참여를 위해 드리는 질문]

당신은 스타트업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문의 및 지원) adijo03@gmail.com 으로 해 주십시요.

 

 

[프로젝트 참여 전에 드리고 싶은 조언]

*  성공 : 스타트업은 실패 확률이 휠씬 더 높습니다. 인터넷 붐업 초기 유명 스타트업이 망했을 때 직원들은 더 좋은 조건으로 이직했었습니다.

*  돈 : 여기는 미국이 아닙니다. 확률을 포함한 기대 수익은 대기업 직원이 훨씬 높습니다. 사실 실력만 따진다면 스타트업을 잘 운영할 수 있을 정도이면 대기업 직원보다 훨씬 나을 것입니다.

*  고생과 어려움 : 그 실력이면 대기업이 고생도 적고 사회적 인식도 좋습니다.

*  스타트업을 통해 100% 얻을 수 있는 것과 확률적으로 얻을 가능성이 있는 것 : 자신이 학교 때나 사회 생활 중 궁금하고 알고 싶었던 학문적 궁금증을 가설과 실험을 통해 검증 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것이 성공입니다. 이 과정을 겪지 않는다면 성공은 모방되고 대규모 자본에 의해 바로 잠식 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이런 부분에 대한 공감과 합의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지원 부탁 드립니다.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