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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 2017 D2B(Design-to-Business) 디자인페어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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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D2B(Design-to-Business) 디자인페어 공고

 
 
  ● 응모 자격     - 만 18세 이상 개인 또는 팀으로 출품 가능      ※ 단, 1팀당 팀원 수는 총 2명으로 제한     - 출제기업과 출품자 간에 고용관계가 있거나 출품작이 출품자가 소속된 회사의       업무영역에 속하는 경우에는 응모자격 없음     * 예) A 가구회사 직원이 가구를 출품 (단, A가 허락한 경우는 자유출품부문 응모자격 인정)
 
  ● 응모 주제     [출품 부문]     - 기업출제부문 : 기업이 제시한 물품의 디자인     - 자유출품부문 : 디자이너가 자유롭게 창안 또는 개선한 디자인 (예 : 졸업작품, 또는 과제물도 가능)
 
  ● 시상 내역                                                                                                                                                               
  

상 격

 

 

개 수

 

 

상 금

 

 

대 상

 

 

산업통상자원부

 

 

1

 

 

500만원

 

 

금 상

 

 

특허청(2), 한국무역협회(1)

 

 

3

 

 

300만원

 

 

은상

 

 

주관기관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3

 

 

100만원

 

 

후원기관

 

 

한국발명진흥회(3), 한국디자인진흥원(3)

 

 

6

 

 

100만원

 

 

참여기업

 

 

개별  참여기업

 

 

20

 

 

100만원

 

 

동 상

 

 

주관기관

 

 

20

 

 

-

 

 

입 선

 

 

80

 

 

공로상(특허청장상)

 

 

최다  출품 지도교수

 

 

2

 

 

100만원

 

 

참가작  최대 증가 지도교수

 

 

1

 

 

100만원

 

 

최대  입상작 배출 지도교수

 

 

1

 

 

 * ‘(  )’는 해당 기관 또는 기업의 작품수임.  * 상장은 수여기관에 따라 팀당 1개만 제공될 수 있음.  * 공로상 : 2년 연속수상 및 중복수상 불가.
    [수상자 특전]    ※ 지식재산 교육(‘D2B 썸머스쿨’) 제공 (1차 합격자)        ※ 1차 합격자 중 한 팀당 한 명만 썸머스쿨에 참석할 수도 있음.    - 일시 및 장소 : 7월 12일(수)~14일(금), 설악 대명 델피노 리조트    - 내용 : 디자인 등 지식재산제도 및 출원요령 교육    - 참가비 : 3만원 (교통․숙식․교육비 40만원 중 37만원 지원)    - 교육 수료증 수여     * 불참자를 위한 디자인 권리보호 특강 : 7월 8일(토)
 
    ※ 제품양산 및 이에 따른 로열티 지급
     - (참여기업물품 디자인) 참여기업이 수상작을 생산할 경우 계약에 따라 적정한 로열티를 지급      - (자유출품 디자인) 국내외 전시에 디자인을 출품하여 기업에 소개하는 등 전문기업을 통해                                     상품화 이후 적정한 로열티를 지급      * 출품자는 상품화를 원하는 경우 관련기업의 요청에 적극 대응해야 함      * 자세한 내용은 계약에 따라 결정하되 지식재산 유통전문가의 상담, 협상중재 및 계약서 작성 지원
 
    ※ 참여 기업과 전문가의 멘토링        - 사업화가 가능하도록 생산성․상품성에 대한 멘토링 실시
     * 멘토링은 기업을 방문하거나 썸머스쿨에서 실시하되 품목과 참여기업의 여건에 따라 횟수 및 내용 등이 결정
 
  ● 응모 일정                                                                                                              
  

일정

 

 

기 간

 

 

대회공고

 

 

3 20

 

 

1차 작품 접수

 

 

· 기업출품부문: 5 1일 ~ 6 9 24

 

 

· 자유출품부문: 현재접수 중 ~ 6 9 24

 

 

1차 심사 결과발표

 

 

6 27

 

 

D2B 썸머스쿨

 

 

7 12일 ~ 14 (불참자 특강은 7 8())

 

 

2차 작품 접수 및 출원

 

 

7 21일 ~ 8 21 24

 

 

2차 심사 결과발표

 

 

9 22

 

 

2018년도 자유출품부문

 

 

1차 작품접수

 

 

10 10일 ~ 2018년도 1차 작품접수 마감일*

 

 

D2B 라이선스 간담회

 

 

10 13

 

 

최종수상작  발표

 

 

11 17

 

 

시상식

 

 

11 30

 

 

  * 일정 변경 시 대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함   * 2018년도 자유출품부문 1차 접수 상세 일자는 추후 다시 공고
 
  ● 접수 방법     - 대회 홈페이지(www.d2bfair.or.kr)를 통한 온라인 접수     - 순서 : ① 사전등록 후, ② 작품 접수*     - 방법 : 대회 홈페이지에서 양식 작성 및 제출물 업로드(규격 준수)      * 제출물 : 1차(디자인 초안 및 설명), 2차(디자인 수정안, 출원사실증명서)      * 시스템 과부하시 사무국 메일(추후 공지)로 접수. 마감 연장 불가.      * 접수 마감일은 작품접수가 폭주할 수 있으니 가급적 이전에 접수 요망
 
  ● 심사 방법    ※ 1차․2차 심사 및 사업화 가능성 등을 거쳐 수상작 결정     - 디자인 초안을 1차 심사하여 D2B 썸머스쿨 참가대상 선정     - 디자인 수정안을 2차 심사하여 수상여부 결정     - 사업화 지원기간 중 라이선스, 출시 여부를 반영하여 최종 순위 확정       * 라이선스 간담회 등 사업화 지원 후 결과를 시상에 반영
 
                                                                                                      
  

구분

 

 

심사결과

 

 

심사위원(심사부문)

 

 

심사기준

 

 

1차심사

 

 

입선 교육 참가대상 선정

 

 

출제기업(기업출제부문)

 

 

사업성 등 심미성

 

 

심사위원(모든 부문)

 

 

심미성, 창의성

 

 

2차심사

 

 

은상 (출제기업상) 선정

 

 

출제기업(기업출제부문)

 

 

사업성

 

 

동상 이상 수상작 선정

 

 

심사위원

 

 

심미성, 창의성, 현실성

 

 

출원심사

 

 

디자인등록

 

 

특허청 심사관

 

 

디자인등록요건 등

 

 

사업화

 

 

훈격 결정

 

 

라이선스 기업, 심사위원

 

 

라이선스, 출시

 

 

   ※ 타 분야 전문지식을 활용한 경우 현실성 항목에 가점 부여     - 타 분야 문제를 디자인으로 해결 (예: 아동심리학을 반영한 유아용 교보재)     - 디자인 실물구현 시 문제점을 타 분야 지식으로 해결 (예: 구조적 강도보강)
 
 
  ● 유의 사항     ※ 수상에서 제외(취소)되는 경우
      - 본인의 창작이 아니거나 유사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및 타공모전 입상작       - 출품자의 신원을 알 수 있는 표식이 있는 경우       -  출품자와 창작자(디자인등록출원서의 기재사항)가 다른 경우      * ‘창작자’란에 출품자 이외의 사람이 추가되는 경우에는 부정 출품작으로 간주      * 공동 출품시 ‘창작자’란에 일부 출품자가 누락된 경우에는 누락된 출품자는 시상제외       - 동상 이상 수상작 중 최종 발표일까지 디자인등록결정을 받지 못한 경우      * 단, 등록을 위해 의견제출통지에 최대한 성실하게 대응한 경우에는 시상       - 실명으로 수상 사실이 보도되는 것을 기피하는 경우       - 출품자 본인이 소속된 기업에 출품하거나 소속기업과 라이선스 계약하는 경우
 
    [기타 사항]     ※ 출품료, 출원료, 우선심사료, 디자인설정등록료       - 출품료는 무료이며 디자인심사출원료는 주최측에서 부담       - 디자인 우선심사 신청 비용(건당 7만원)은 주최측에서 부담        (작품 당 2건 이내)       - 디자인설정등록료는 출품자 납부
 
    ※ 수상작에 대한 권리       - 디자인권 및 저작권 등 모든 지식재산권은 출품자에게 있음       - 참여기업은 자사 과제로 출품된 수상작에 대해 시상식 당일까지 협상 우선권을 가짐       * 참여기업이 라이선스 의사가 없는 수상작은 다양한 방법으로 라이선스 유도
 
    ※ 라이선스 관련 규정       - 은상(참여기업상) 수상작의 라이선스 시, 상금은 계약금으로 간주      * 수상자가 계약 파기 시, 계약금의 2배(상금)를 돌려줘야 함       - 권리 인도 시한과 조건*은 개별 계약서의 내용에 따름      * 계약금 외의 잔금 지급 또는 매출발생에 따른 경상로열티 지급
 
    ※ 기타 지식재산권 관련 규정       - 타인의 지식재산권 침해로 인한 모든 문제의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음       - 주최측은 수상작의 소개를 위해 출판물 및 웹사이트에 게재할 수 있음      * 관계자 등 심사위원은 비밀유지서약으로, 출원공개 또는 수상작 발표까지 비밀이 유지되며,        디자인등록출원 등으로 인한 공개는 제외
 
    ※ 본 대회는 ‘공모전 아이디어 보호 가이드라인’ 약관을 준수함       - 응모된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는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있음       - 사무국은 공모전에 응모된 아이디어에 관한 내용을 타인에게 누설하지 아니함       - 사무국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목적을 위하여 공모전에 응모된 아이디어에 관한 내용을         제안자의 동의를 얻어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공유할 수 있음         이 경우 사무국은 그 제3자와 비밀유지약정을 체결함         ① 응모된 아이디어에 대한 평가 및 우수 아이디어 선정         ② 응모된 아이디어의 개선 및 발전         ③ 기타 공모전의 관리 및 운영에 관련된 업무 수행       - 아이디어 제안자는 1차 심사 결과 발표일 이전에 아이디어의 응모 철회를 사무국에 요청할 수 있으며,         사무국은 철회 신청된 아이디어에 대하여는 응모된 적이 없는 것과 동일하게 취급함.         이 경우 사무국은 철회 신청된 아이디어와 관련된 자료 일체를 폐기함.         다만, 응모된 아이디어가 물리적 형체를 지니지 아니한 경우,         주최측은 제출된 자료를 폐기하는 것으로 자료의 반환을 갈음할 수 있음.       - 사무국은 응모된 아이디어에 관한 자료를 공모전의 결과 발표일로부터 1년 이내에 폐기함.         다만, 본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제안자의 동의를 얻어 5년의 기간 동안 폐기하지 아니할 수 있음.       - 아이디어 제안자가 수상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 및 이 아이디어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단독으로 갖고         참여기업이 수상 아이디어에 대해 상장과 상금을 지급하는 경우, 참여기업은 수상 아이디어에 대한 ‘통상실시권’ 및         ‘지식재산권 양도 등에 대해 결과 발표일로부터 4개월 동안 우선적으로 협상할 수 있는         권리(이하 “우선협상권”이라 한다)’를 가질 수 있음. 다만, 참여기업이 통상실시권을 가지는 경우,         통상실시권의 사용대가, 실시범위, 사용기간 등 자세한 내용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함.       - 참여기업은 우선협상권을 행사할 때 합리적인 대가를 지불하여야 하며, 이 경우 아이디어 제안자는         참여기업에 수상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 양도 등을 승낙함. 다만, 참여기업이 제시한 대가가 불합리하거나         이보다 유리한 조건을 타인이 선의로 제시하거나 또는 아이디어 제안자가 수상 아이디어를 직접 실시하고자 할 경우,         아이디어 제안자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음.       - 우선협상권 행사에 관한 합리적인 대가는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가 협의에 의하여 정함.         다만,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 사이에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가 합의하여         선정한 기관이 평가한 가치로 정함.       - 공모전에 응모된 아이디어와 관련하여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는 우선적으로 대화와 협상을 통하여 분쟁을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함.       - 참여기업과 아이디어 제안자 사이의 대화와 협상을 통하여도 분쟁이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         참여기업은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조정기관, 중재기관, 법원 등의 기관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여         분쟁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줌.       - 참여기업은 본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함.
 
    ※ 2018년도 자유출품부문 1차 접수       - 2018년도 자유출품부문 1차 접수를 전년도인 2017년 10월 10일부터    2018년 대회 1차 접수 마감일로 기간을 확대함
 
    ※ 참여기업       - 고스디자인, 그린차일드, 다함씨엔피, 도블레, 디오리진, 디자인모올, 디자인어라운더코너, 보령메디앙스,         브리스크스타일, 스튜디오116, 시디즈, 써치트랙코리아, 에릭슨엘지엔터프라이즈, 우정베이크웨어, 원더,         위닉스, 차병원/차바이오F&C, 코스틱, 코웨이, 크림박스, 프리젠트, 한산모시 RIS 사업단, LG전자, MAAD STUDIO,         SMART FROG, Y&C, 7321 DESIGN (총 27개 기업)       * 공고 후에도 참여기업이 추가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www.d2bfair.or.kr)를 통해 확인
 
  ● 문의 사항     - ‘2017 D2B 디자인페어’ 사무국 d2b@d2bfair.or.kr(전화 : 02-924-05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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