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자유게시판

[홍보] [칼럼] 사업 이렇게 시작하면 망합니다. 9편 (부제: 잘못된 방법으로 노력하며 성공을 바라는 사람들)

Facebook Google+ Twitter LinkedIn
 
 
[칼럼] 사업 이렇게 시작하면 망합니다. 9편 (부제 잘못된 방법으로 노력하며 성공을 바라는 사람들) 
 
간 준비 중인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 1인 기업 실전편 초고 작업과 특강 리뉴얼 덕분에 정신 없이 바쁜 몇달간을 보내고 있기에 얼마간 칼럼이 뜸했던 것 같아 오랜만에 칼럼을 적어봅니다. 이번 칼럼은 최근 제가 몸으로 느끼고 있는 부분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요즘 저는 초고 준비와 다양한 작업들과 함께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매년 겨울 시즌 동안 불어난 살을 봄 시즌에 컷팅 하는 작업을 하게 되는 것 같은데 이 고통스러운 다이어트 상황 속에서도 배울 것이 있고 무언인가를 얻기 위해서 취해야 하는 전략은 결국 같구나 라는 걸 몸으로 느끼게 되었습니다. 결국 다이어트를 성공하나 사업을 성공하나 무언가를 성취하기 위해서 우리가 해야 할 것은 같았다는 것이었죠. 
 
우리는 살아가고 있고 살아가고 있음에 끈임 없이 무엇이든 하려고 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가 무언가를 하면서 더 발전하고 싶어하는 욕구 또한 가지고 있지요. 허나 많은 순간에 우리들은 무언가를 잘하기 위해서 A라는 행동을 해야 하나 B라는 행동을 하는 실수를 하게 됩니다. A라는 행동을 하는 것은 익숙하지 않거나,불편하거나,더 힘이 들기 때문이지요. 이에 사람들은 B라는 행동을 택하고 실행하며 특정 시점이 오기 까지는 이 B라는 행동이 사실은 잘못된 방향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B라는 행동이 잘못된 것이라는 걸 깨닫게 된 순간 결국 힘들고 어려워도 내가 원하는 것을 성취하려면 결국 A라는 행동을 해야 했구나를 깨닫게 되죠. 결국 어렵고 힘든 걸 안하고 원하는 걸 성취 할 수 는 없는 것 입니다. 설사 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무언가의 네거티브한 리스크 혹은 부작용을 격게 되지요. 이번 칼럼의 저의 사례를 통해 어떠한 원리로 이런 인과가 성립하는지 풀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
 
 
 
 (시작 합니다.) 
 
 
 
 
 
 
 사업 경험담을 읽어보신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저는 사업에 계속 실패하던 당시에 100kg에 가깝게 살이 불어 났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후 사업에 다시 재기하면서 꾸준한 운동과 식이조절을 통해 20kg에 가깝게 감량을 했고 다이어트에 성공 할 수 있었지요. 하지만 이렇게 몸무게가 올라 같던 경험이 있다면 몸이 이것을 기억하고 조금만 방심하면 다시 예전에 몸무게로 돌아가려는 성향을 가지게 됩니다. 쉽게 요요가 온다고 표현을 하는데 저는 이 때문에 조금만 방심하면 금방 다시 살이 불어나게 되었지요. 
 
보통 여름 시즌에는 몸을 많이 움직이고 여러 활동을 하느라 바빠 덜 먹게 되기 때문에 크게 살이 늘어나거나 하지 않으나 문제는 겨울 시즌에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겨울에 움츠러들고 활동이 적어진 만큼 먹는 것도 많아지기 때문에 살이 금방 불어나게 되었습니다. 몸이 무거워지고 옷 사이즈가 안 맞기 시작했을 무렵 저는 다시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되었지요.  
 
이에 저는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먹는 것은 너무 즐겁고 인생에 포기 할 수 없는 재미다. 다 먹고 살자고 하는 것인데 어떻게 먹는 것을 줄이냐, 이는 인생에 즐거움을 빼앗기는 것과 같다, 먹는 걸 포기하는 것은 너무 힘드니 차라리 운동량을 늘리면 살이 빠질 것이다. 차라리 운동량을 늘리자! 하는 결론에 도달했지요. 
 
이에 다이어트 성공을 목표로 저는 미친듯이 몸을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하고 있던 운동인 크로스핏에서는 항상 최고 난이도로 제일 힘들게 제일 오래 운동하는 것을 목표로 움직였고 헬스는 하루 4시간씩 헬스장에서 살았으며 달리기는 하루에 10km 뛰는 것을 기본으로 달렸고 항상 몸을 움직이려고 노력했지요. 그러나 살을 생각 만큼 많이 빠지지 않았습니다. 거의 현재의 체중을 유지하는 정도 였고 무리한 운동의 반동으로 몸은 항상 근육통에 시달렸고 관절은 삐걱 거렸지요. 
 
저는 원인을 분석하기 시작했고 다양한 운동 관련 서적들을 독파하고 각종 헬스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며 정보를 수집하기 시작했고 결국 원인은 먹는 것에 있었고 깨끗한 음식을 적게 먹어야 한다는 결론을 내릴 수가 있었습니다. 제가 이 사실을 몰랐던 것은 아닙니다. 운동을 하는 것보다 식단을 관리하고 조절하는 것이 더 힘드니까 현실을 외면하고 다른 방법을 시도한 것이지요. 
 
다이어트에 성공하신 분들 혹은 도전 중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살을 뺀다는 것에 있어서 진짜 힘든 것은 운동이 아닌 먹는 걸 참고 깨끗한 음식만 섭취하는 것 입니다. 샐러드,닭가슴살,현미밥,오이,당근,달걀 흰자등등등....자극적인 음식에 익숙한 우리 몸에 매일 이런 것들 만을 집어 넣는 것이 실제로는 가장 힘든 일이지요.  
 
때문에 저는 쉬운 길을 택하고자 하였고, 다이어트에 실패 했으며 결국 올바른 방법으로 운동과 식이 요법을 병행하게 되었습니다. 하여 2주간 4kg를 감량 할 수 있었고 10kg 감량을 목표로 지금도 노력 중입니다. 
 
 
 
 
 
 
만약에 제가 처음부터 운동을 하며 식이 조절을 병행 했다면 벌써 다이어트에 성공했을 것 입니다. 만약에 제가 지금이라도 식단을 철저하게,클린하게 관리하려 하지 않았다면 아직도 빠지지 않는 살과 싸우며 몸만 혹사하고 있었겠지요. 이 사례를 읽어보셨으면 이제 돈과 시간에서의 자유를 꿈꾸는 많은 사람들의 모습에 대입해서 생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언제가 풍요로운 인생을 꿈꾸며 열심히 일하고 스펙을 쌓고 경력을 쌓아 높은 급여를 받고 그 급여를 저축해 언젠가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을 누리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사업을 시작하고 나만의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사업체를 키우고 시스템을 만든 다는 것은 너무나 힘들기 때문에 더 많은 월급을 받을 수 있게 하려고 노력함으로 써 대신하려고 하고 있는 것이지요.
 
하지만 위의 제 사례에서 알 수 있듯 어렵고 힘든 길을 가지 않으려고 택한 편하고 안전한 길은 몸만 혹사 시킬 뿐 원하는 목표를 달성 하는 데는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했습니다. 현재 상황을 유지 시키는 정도의 효과 밖에 볼 수가 없었지요. 편하고 안전한 길에서 잘못 된 방법으로 하는 노력은 우리가 원하는 목표를 성취하고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삶을 누리는 데 아무런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경험을 통해 이것을 깨닫게 된다면 너무나 많은 시간과 기회 비용을 읽어버리게 되지요. 
 
사실 대부분의 문제에서 우리들은 이미 정답을 알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깨끗하게,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면 되는 것이고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을 살고 싶다면 공부하고,배우고,익히고 나만의 시스템을 만들고 내 시스템이 나에게 알아서 돈을 벌어 주게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우리는 이미 알고 있지요.   
 
어렵다고 피하고,나중에 해야지 하고 미루더라도 원하는 목표가 있고 진짜 내 인생을 찾고 싶다면 언젠가는 반드시 해야만 하는 일 입니다. 저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멋진 몸이 된 제 모습을 상상 합니다. 예전에 입었던 옷들이 몸에 맞고 가벼워진 몸으로 레저 스포츠를 즐기는 모습을 그리고 있지요. 그렇기에 힘든 식단에도 버틸 수 가 있고 어려운 길을 외면하지 않을 수 가 있습니다. 
 
정말 피하고 싶고 미루고 싶다면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워진 내가 무엇을 할 수 있고 무엇을 하고 있을지를 지금 머릿속에서 한번 상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원하는 곳에 살고 사고 싶은 차를 사고 가보고 싶은 곳을 여행하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는 삶을 한번 상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머릿속에 그려지시는지요? 제가 운동을 하며 식단을 조절하기 시작하면서 2주만에 4kg를 감량했고 지금도 살이 계속 빠지는 중입니다. 사업체를 만들고 기획하고 전략을 자고 시스템을 만드는 것도 바로 시작하면 지금 당장 본인 인생이 변하기 시작 할 겁니다. 더 구체적으로 필요한 내용들을 공부하고 지식을 쌓게 될 거고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리려고 노력 하게 될 것이며 조금씩 시스템을 설계하고 만들어가게 될 것 입니다. 
 
 
힘든 길을 피해 잘못된 방법으로 노력하지 마세요.
성취를 위한 올바른 길을 외면하지 않고 부딪치세요.
돌파구를 찾으며 이 글을 읽고 있는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지금 당장 시작하면,지금 바로 당신의 인생이 변하기 시작 합니다. 
 
 
 
 
 아무런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다면 더 큰 위험을 감수하게 될 것이다. 
 if you don't risk anything you risk evenmore 
                                         에리카종,Erica jong
 
 
작성:[일기공]일인기업가들의 공부방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