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자유게시판

[홍보] [신유통전략기획] 돈 없이 월 수천만원 순이익을 만드는 사업을 시작하는 방법 1편

Facebook Google+ Twitter LinkedIn

 
 
[신유통전략기획] 돈 없이 월 수천만원 순이익을 만드는 사업을 시작하는 방법 
 
번 칼럼에서는 자신이 가진 자본이 없어도 월 수천만원 이상의 순이익을 올리는 사업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사실 이런 방법은 굉장히 많습니다. 당장 카페를 통한 플랫폼 사업만 하더라도 자신이 10원 한 푼 안 들여도 월 수천만원 이상의 수익이 나는 사업체를 만들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번 칼럼에서는 카페를 통한 플랫폼사업이 아닌 다른 방식의 전략 기획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이는 제가 신 유통 전략 기획이라 표현하는 사업의 방식이며 이런 형식을 적용해 사업을 시작한다면 아무리 큰 사업을 한다고 하더라도 자신이 아무런 가진 것 없이 거대 사업체를 만들어 낼 수 있으니 공부해보시고 연구해 보셨으면 합니다. 
 
---------------------------------------------------------------------------------------------
 
 
              (시작합니다.)
 
 
 
에 이미지의 유머 글을 온라인 커뮤니티나 SNS를 통해 보신 분들이 계실 거라 생각 합니다. 이게 이번 칼럼에서 말하고 싶은 신 유통 전략 기획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이 가진 자원을 내가 활용해 내가 원하는 이득을 취하면서도 나와 거래하는 사업자들 또한 이득을 얻게 만드는 것 이지요. 이 위의 예시는 누군 가가 보면 저들에게 거짓말을 한 것이 아니냐 생각 할 수 도 있지만 사실 냉정히 따져보면 실제로 저들도 이득을 본 것이 됩니다. 
 
위의 예시에서 빌게이츠는 월드뱅크 CEO 사위를 얻었고 월드뱅크 회장은 빌게이츠의 사위를 CEO로 얻었으니까요. 이런 신 유통 전략 기획 방식의 사업이 나만 돈을 벌고 이득을 보는 것이 아니라 나와 거래하는 다른 사업자, 소비자들 또한 이득을 보게 한다는 것이지요. 위의 예시에 아버지,아들,빌게이츠,월드 뱅크 회장을 사업가,상품보유자,시장보유자,소비자로 바꿔 대입해보겠습니다.
 

신유통 전략 기획-무일푼으로 거대한 수익 내기

 

 

 

1단계 소비자 설득하기

 

 

 

사업가당신은 제가 추천하는 제품을 반드시 구매해야 합니다.

소비자싫습니다저는 제가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겠습니다.

사업가제가 추천하는 제품은 당신이 원하는 가격에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그럼 좋습니다.

 

 

 

2단계-제품 보유자 설득하기

 

 

 

사업가당신이 보유한 제품을 이 가격에 주십시오!

제품 보유자싫습니다그렇게 팔면 마진이 너무 적습니다.

사업가나는 수십만 명에게 이 제품을 홍보하고 구매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제품 보유자그럼 그 가격에 드리겠습니다.

 

 

 

3단계시장 보유자 설득하기

 

 

 

사업가당신 회원들에게 이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 할 수 있게 해주시오.

시장 보유자싫습니다

사업가제품을 이 가격으로 드리고 당신에게 마진을 주겠습니다!

시장 보유자그럼 그렇게 합시다

 
 
대입식을 보시니 어떠신가요? 여기서 나오는 소비자,시장 보유자, 상품 보유자들이 서로 원하는 것을 가질 수 있게 커넥트 해주고 그들이 서로의 조건에 자신들이 가진 걸 제공 하게 만들어 연결 시키는 게 우리 1인 기업가가 해야 할 일 입니다. 이를 해내는 대가로 우리는 몇천만원 몇억을 들여 사업을 시작하는 사업가 보다 유리한 조건과 풍요로운 자원을 가지고 사업을 진행 할 수 있지요.   
 
여기서 소비자는 자신이 원하는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이득을 얻었고 시장 보유자는 자신에 시장에서 판매할 아이템을,제품 보유자는 판매량 항상과 매출 상승 효과를, 그리고 우리 1인 기업가들은 그 연결 고리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가질 수 있습니다. 모두가 윈 윈 하는 전략 이지요. 
 
이게 진짜 가능한 것이냐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정말 기획 능력이 있는 사업가들은 대부분 이 프로세스를 머리로든 본능적으로든 알고 있을 것이고 자신의 사업체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무일푼 혹은 적은 비용 투자 만으로도  그냥 일반 자영업자들과는 차원이 틀린 수익을 얻고 있지요. 팁을 드리자면 이 방식에서 더 높은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단순 커넥터 역할 보다는시장 보유자의 역할은 사업가가 하는 게 좋습니다. 어떤 상황이든 시장을 가지고 있는 쪽이 더 높은 수익을 안정적으로 올 릴 수 있으니까요. 
 
이번 TPS 마케팅 특강에 온라인 유통,판매의 신 파트 또한 이런 방식으로 수익을 내는 방법들이 나옵니다. 현실에서 제품 보유자를 컨택하고 시장 보유자를 컨택 하거나 자신이 트래픽을 생성해 시장 보유자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전략이지요.( 저 전략을 보았을 때 드는 의문인 현실에서 제품 보유자와 시장 보유자를 어떻게 컨택 하고 어떻게 설득해 신 유통 전략 기획 방식의 비즈니스를 현실에서 구현 하는 지에 대한 내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이번 칼럼이 사업을 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하며 이 신 유통 전략 기획 방식의 사고로 사업을 기획하고 실행한다면 분명 좋은 성과가 있을 거라 생각 합니다. 또한 이 방식은 사업가가 서로 다른 것들을 지닌 주체들을 엮는 커넥터의 역할을 하는 것이기 때문이 수립한 계획이 무산 되었다고 사업가에게 피해가 오는 경우는 보통 없습니다. 리스크 없이 큰 수익이 나는 사업을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전략을 꼭 연구해 보셨으면 합니다.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