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자유게시판

[홍보] 사업 열심히 최선을 다해 노력하면 성공한다? (부제: 거짓말하지 마세요.)

Facebook Google+ Twitter LinkedIn

사업 열심히 최선을 다해 노력하면 성공한다? (부제: 거짓말하지 마세요.)


이제 막 창업을 하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은 어떤 선택이 옳은 것인지 고민할 것이며 사업을 하시고 계시는 분중엔 생각만큼 오르지 않는 매출에 혼란스러울 분들도 계실테구요.

현시대는 창업이라는 화두가 사회전반에 확산되어 있습니다. 특히 정부가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무분별하게 창업을 유도하고 미디어는 창업으로 성공한 몇안되는 사람을 우수하게 묘사하여 자기사업을 하지 않는 사람은 무능한 사람으로 인식되게 만드는 일은 저는 선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많은 사람들이 창업해 정말 열심히 일을해도 성공하는 사람은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정말 열심히 일하고, 노력했지만 그 댓가가 거기에 미치지 못했을 때 실망하고 좌절하고 포기하게 되는것이지요. 오히려 우리보다 열심히 하지 않는 사람이 성공한 경우를 주위에서 보게됩니다. 그런데도 사회는 열정, 노력, 성실만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말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조사한 소상공인 평균 노동시간은 하루 10.9 시간을 일하고 한달에 3일을 쉰다고 조사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시간도없이 하루종일 일만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성공한 사람들 자서전을 보면 망한 사람들은 노력을 안해서 그렇다고 하는데 이표를 보면 전부 성공했어야 맞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냉정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평범한 일반인들은 창업하기위해 전재산에 대출까지 끼고 시작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분들 모두 성공하기 위해 하루종일 열심히 일을 합니다. 그사람들 아직까지 일만 합니다.

대체 무엇이 문제일까요?? 그것은 우리가 참이라고 믿었던 진실이 잘못되었기 때문입니다. 열심히 최선을 다해 노력하면 성공한다. 이건 진실이 아닙니다. 단순히 창업해서 노력만 하면 되는 줄 알고, 무작정 열심히 일만해서는 안되는것입니다. 내가 성공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확하게 알고 해야한다는 것이지요. 즉 돈을 버는 방법을 알고 창업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너무도 당연한 사실을 알지만 국가가 한다는 지원사업은 대출쪽으로 몰려있으며 교육시설은 돈 버는 방법이 아닌 창업을 하는 절차나 이론에만 치우쳐 있습니다. 그래놓고 창업실패시 노력을 탓하며 개인에게만 책임을 묻습니다. 이건 우리의 잘못이 아닙니다. 대출많이 받으면 성공하나요? 창업절차를 알게되면 성공하나요? 물론 창업을 하는데 도움이 되고 가능성이 높아질수도 있겠지만 성공하는데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고 보기는 힘들것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성공한다는건 열심히 노력한다고 되는게 아니라 정확한 방법을 알고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이 마르도록 배움에 대해 이야기 하는것입니다. 배우지 않으면 저 표에 나온 대로 창업해서 일만 하게 될 것입니다. 창업 하기전에 홍보, 판매, 전략, 기획, 트랜드등 내가 하는 사업에 직접 매출을 일으킬수 있는 방법들을 배우고 익히셔야 합니다. 그것이 성공하는 방법입니다. 내가 팔려는 상품에 대한 관련지식은 기본입니다. 이건 여러분이 알고 있는 지식만큼 경쟁자도 안다는 이야기입니다.

내가 하려는 사업에 대한 관련책들을 읽고 이미 동일분야로 시장에 진출해 있는 선배들에게 업계동향을 묻는 것이 우리가 해야할 첫걸음입니다. 사람들은 사업을 처음 하는 분들에게 수업료를 내야 한다고 합니다. 꼭 수업료를 내야하나요? 한방에 성공하면 안되는건가요? 돌아갈 필요없습니다. 돈이라는건 빠르게 벌어야 하는 것입니다.오늘부터라도 관련지식을 쌓고 공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것이 성공하는 지름길입니다.

 

출처: https://cafe.naver.com/startupsno1/38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