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자유게시판

[정보공유] 백만장자로 자수 성가하는 7가지 특별한 방법

Facebook Google+ Twitter LinkedIn

 

백만장자로 자수 성가하는 7가지 특별한 방법

여기 부유하고 행복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당신이 꿈꾸던 멋진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들. 마냥 부러워하지만 말고 생각해 보십시오. 그들은 어떻게 부와 행복을 한꺼번에 손에 넣었을까요? 그 비밀이 무엇일지 궁금해 한 적이 있습니까?
제 파트너 마이크 리트만이, 현존하는 가장 성공적이고 부유하며 행복한 백만장자들을 인터뷰했습니다. 저는 운 좋게도 그들의 성공 뒤에 숨어있는 7가지 비밀들을 파헤쳐 볼 기회를 잡게 되었습니다. 이 짧은 글을 통해, 그 7가지 방법을 여러분의 상황과 연결시켜 곰곰 생각해 보십시오. 그리고 여러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다양하게 활용해 보십시오.
7가지 방법을 완전히 터득할 때까지 이 글을 읽고 또 읽는다면, 당신은 분명히 빠른 시일 내에 나름의 방법으로 엄청난 부를 거머쥐게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 글이 당신에게 유익할지 어떻게 자신하는지 궁금하십니까?
이 비결을 깨우친 두 남자는, 세 단어를 이용하여 $1,000,000,000 (10억) 달러가 넘는 돈을 벌어들였다고 합니다. 또 다른 남자는 이 비결을 이용하여 수억 달러 가치의 기업을 세우고 ‘올해의 기업인’ 상을 수상하면서, 수상 소감에서 이 내용을 인용한 바 있습니다. 이 비결을 사용해서 대부호가 된 여성도 있습니다. 그녀는 이제 평생동안 더 이상 일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 방법들은 자수성가한 모든 백만장자들에 의해 활용된 비밀이었습니다.
자, 그럼 그 비밀의 문 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첫 번째 비밀 : 단 세 마디 말로 10억 달러의 제국 건설하기
몇 년 전, 두 남자가 한 권의 책을 기획했습니다. 그들은 책이 엄청난 성공을 거두리라고 굳게 믿고 있었죠. 두 사람 다 책을 출간하기만 하면 떼돈을 벌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한 가지 장애물이 있었습니다. 베스트셀러를 만들려면 누구 귀에나 쏙 들어오는 쉬우면서도 독특한 제목이 필요한데, 아무 아이디어도 떠오르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러다가 마침내 그들은 마법처럼 딱 어울리는 제목을 지었고, 덕분에 그 책은 여전히 매년 수천, 수만 부씩 팔려나가는 스테디셀러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이들은 어떻게 제목을 지었을까요? 그 방법은 바로 믿기지 않을 만큼 놀라운 잠재의식의 위력을 활용하는 것이었습니다. 두 사람은 매일밤 잠자리에 들어서 자신의 잠재의식을 향해 근사한 제목을 생각나게 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들은 매일같이 이렇게 되뇌었다고 합니다. “메가톤급 베스트셀러 제목…베스트셀러 제목…베스트셀러 제목…” 거듭해서 잠재의식에 대고 필요한 제목을 요청했던 것입니다. 며칠 밤이 지나서 마침내 응답이 들려왔습니다. 책에 딱 걸 맞는 제목이 생각났고, 그 책은 전설적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 책 제목이 궁금하시지 않습니까? 총 7천 5백만 부 이상이 팔려나간 이 시리즈의 제목은 바로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입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이 모든 결과가 잠재의식의 힘입니다. 자, 이제 중요한 무엇인가가 필요하다면, 당신의 잠재의식에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그 결과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두 번째 비밀 : 잠자는 동안에도 돈을 벌어라!
제 친구 하나가 20년 전에 만든 사업이 있습니다. 오늘날 그 사업은 제 친구가 잠자고 있는 동안에도 끊임없이 수입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그는 첫 사업을 궤도에 올려놓은 후에 평생 사용료를 받는 조건으로 매각한 후, 또 다른 사업을 시작해서 역시 흑자를 낸 후 다시 매각했습니다. 이런 과정을 거듭한 결과, 그는 매달 여러 군데에서 수표를 받습니다.
그는 수입원을 다각화했습니다. 안정적 직장 한 군데에서 받아 드는 월급 봉투에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방향에서 돈이 그를 향해 흘러오도록 만들었던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이 수입들은 그가 일을 하든 하지 않든 간에 상관없이 끊임없이 생겨난다는 점입니다.
그는 단순히 수입원의 다각화만을 이룬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다양한 잉여 수입원을 발굴해 냈던 것 입니다. 잉여 수입원을 가진다는 의미는 당신이 잠을 자고 있을지라도 돈을 벌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 친구가 말하길, “만약 당신이 잠자는 동안에도 돈을 벌지 못한다면, 당신은 결코 부자가 될 수 없을 것이다.
아무도 알지 못하는 부자들의 비밀이 잉여 수입의 창출이라는 점을 깨달았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입니다. 핵심은, 당신에게 장기적으로 잉여 수입을 가져다 줄 일을 하는데 시간을 투자하라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백만장자가 되고 싶다면, 잉여 수입원을 건설하는데 시간과 노력을 아껴서는 안됩니다. 바로 지금 이 시간부터!

세 번째 비밀 : 놓치고 지나가기 쉬운 중요한 열쇠
몇 년 전에 한반도에 위기 상황이 발생한 적이 있었습니다. 북한 영공에 접근하는 어떤 항공기도 안전하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곳에는 5만 명이 넘는 아이들이 식량 부족으로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어린이를 살립시다’는 자선 단체를 운영하던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그 단체는 기아로 고통 받는 전 세계 아이들을 위한 구호 활동을 벌이는 곳이었지요.
그는 자신의 어깨에 북한 지역의 아이들에게 식량을 실어다 줄 항공편을 찾는 어려운 짐이 지워졌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30 군데가 넘는 항공사가 거절의 뜻을 표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원하는 대답을 들을 때까지 멈추지 않고 계속 문을 두드렸습니다. 마침내 39번째 항공사가 항공기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알라딘의 램프’라는 유명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원하는 것은 뭐든지 들어주는 거인 지니가 들어있는 마법의 램프를 발견하게 된 젊은이 알라딘의 이야기입니다. 그가 무엇이든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 해야 할 일은 단 한가지였습니다. 만약 그가 이것을 하지 않았다면, 그의 꿈과 소원들은 이루어지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것을 하지 않았다면, 아무 것도 얻지 못했을 것입니다. 어린이 구호 재단을 운영하는 그 남자 역시 이것으로 난관에 맞섰습니다.
당신의 꿈을 현실로 만들려면, 이 남자나 알라딘이 했던 것과 똑같이 해야만 합니다. 간단한 한 가지 행동이 세상을 뒤바꿀 수 있습니다. 당신이 이것을 하지 않으면 식당에 간다 해도 여전히 배고플 것입니다. 이것 없이는 어떤 남자도 꿈 속의 여인을 아내로 맞이하지 못할 것입니다.
알라딘과 구호 재단의 그 남자가 공통적으로 한 그 일은 무엇일까요? 과연 어떤 마법이 행운의 문을 열어 젖힌 것일까요? 간단합니다. 이것은 요청의 힘입니다. 도움이 필요하면, 요청하십시오. 당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이 있다면 무엇이든 요청하십시오. 당신 손이 닿는 곳에 놓여질 것입니다. 요청의 위력을 더욱 많이 경험해 보십시오. 그리고 그것이 얼마나 커다란 차이를 만드는지 기대해 보십시오.

네 번째 비밀: 거래 은행이 당신에게 숨기고 싶어 하는 비밀
40대의 부유한 여성에 관한 이야기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그녀는 이미 엄청난 재산가이기 때문에 더 이상 돈을 벌기 위해 일할 필요는 없습니다. 최근 리트만이 인터뷰했을 때, 그 여성 분은 자신이 부자가 된 과정을 털어놓았습니다.
회계사였던 그녀는 대부분의 다른 회계사들과는 다른 무엇인가를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바로 자산과 부채 뒤에 숨겨진 비밀이었죠. 그녀는 자산과 부채에 관한 간단한 진리를 그대로 따랐고, 그 결과 부자가 되었습니다. 만약 당신이 똑같이 한다면, 당신 역시 부자가 될 것입니다.
그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산은 당신 주머니에 돈을 집어넣고, 부채는 당신 주머니에서 돈을 꺼내간다.” 간단하게 들리지 않습니까? 그러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심지어 회계사들까지도, 이 진리를 이해 못하는지를 안다면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자기 집을 갖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집이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이 알지 못하는 것은 융자금이 있는 한 그 집은 그들의 자산이 아니라, 은행의 자산이라는 점입니다. 매달 융자금을 갚아갈 때마다, 그들은 자신의 주머니에서 돈을 꺼내야만 합니다. 그 돈은 은행이나 금융 회사의 주머니 안으로 직행합니다.
자, 다시 한 번 읽어보십시오. “자산은 당신 주머니에 돈을 집어넣고, 부채는 당신 주머니에서 돈을 꺼내간다.” 주택 소유자의 주머니에서 돈이 빠져나간다는 사실은, 그 집이 부채임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그 돈이 은행이나 금융회사의 주머니로 들어간다는 사실은, 그 집이 은행이나 금융회사의 자산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앞서 말한 그 여성 분은 꾸준히 자신의 주머니에 돈을 집어넣는 자산을 아주 많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부자라는 것은, 자신의 주머니에서 돈을 꺼내 가는 부채보다 자신의 주머니에 돈을 집어넣는 자산의 양이 압도적으로 많은 상태를 뜻합니다.
만약 당신이 부채는 없애고 진정한 자산을 늘려야 한다는 이 평범한 진리에 충실하다면, 당신 역시 다시는 돈을 벌기 위해 일할 필요가 없을 만큼 부유해질 것입니다. 이 진리를 이해하는 것은 모든 부의 초석이 됩니다. 이 법칙이 완전히 당신이 것이 될 때까지 몇 번이고 거듭해서 읽으십시오.

다섯 번째 비밀 : 부자들의 숨겨놓은 비밀
50여 년 전에, 한 남자가 살았습니다. 그에게는 세상에서 가장 놀라운 경험을 선사할 아이디어가 있었습니다. 그의 아이디어는 환상의 세계 같은 놀이 공원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믿을 수 없을 만큼 멋진 장소, 마법이 이루어지는 궁전, 한 번 방문하고 나면 아는 사람 모두에게 말해주고 싶어 견딜 수 없을 만큼 탄성을 지르게 만드는 그런 공원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꿈을 현실로 만들 길부터 알아내야 했습니다.
그는 이미 수백 명의 백만장자들이 도움을 받은 방법을 사용하게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팀을 조직해서 운영하는 것입니다. 그는 두 사람이 협력하게 되면 2가 아닌 11의 힘을 발휘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또한 팀을 만들어서 일하는 것은, 꿈을 합치는 것이라는 사실도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팀을 만들어 함께 일하게 되면, 성공을 향한 당신의 능력은 2배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 100배 증가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다양한 사람들은 각자 다른 이들의 아이디어를 받아들여 새로운 단계로 발전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도 자기 혼자만의 힘으로는 발전시킬 수 없는 단계로 말이죠. 하나의 아이디어가 백만 가지의 다른 가능성으로 전환될 수 있고, 그 가능성들은 당신에게 결코 마르지 않는 돈의 물줄기를 끌어다 줄 것입니다. 시도해 보십시오. 그리고 결과를 지켜보십시오.

여섯 번째 비밀 : 세상에서 가장 효과적인 설득의 기술
최근에 제 파트너가 한 백만장자를 인터뷰했습니다. 그는 저명 작가이자 세미나 강사였습니다. 인터뷰를 하면서, 리트만이 그에게 가장 효과적인 설득은 무엇이냐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뭔가 거창한 대답을 기대했는데, 대답을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그 대답은 여러분이 읽고 있는 이 책에도 아주 자주 사용된 방법입니다. 다른 백만장자들도 인터뷰를 하는 동안 이 방법을 애용하더군요. 또한 이 방법은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대다수의 기업 건설에 도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가장 효과적인 설득의 기술은 이야기를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백만장자가 그 중요성을 얼마나 강조했는지 인용해 보도록 하죠.
“이야기를 하는 것이 왜 중요하냐 하면, 모든 이들이 거기에 흥미를 가지기 때문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합니다. 게다가 멋진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하죠! 위대한 사업가는 멋진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그 멋진 이야기란 직접 경험한 이야기, 그것을 통해서 우리가 무엇을 할 것인지 어떻게 할 것인지를 생각하게 하는 이야기, 다른 누군가의 일이 아닌 우리의 일과 연관되는 이야기를 의미합니다.”
당신이 비즈니스를 하는 과정에서 이야기를 시작하면, 사람들은 주의를 기울여 들을 것입니다. 이야기가 재미있을수록 그들은 더욱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이고, 이야기를 듣는 사람들의 숫자 또한 늘어날 것입니다. 기억하십시오. 위대한 사업가라면 멋진 이야기를 하는 법이라는 것을...

일곱 번째 비밀 : 그 밖의 일들을 결정하는 마지막 조언
한 백만장자 강연가는 이 점을 증명하기 위해 가끔 세미나에서 실험을 해 본다고 합니다. 그는 세미나에서 100달러 짜리 지폐 머리 위로 들어 올리고 말했습니다. “이 100달러 짜리 지폐를 드리겠습니다. 가질 분 안 계십니까?” 당연히, 강의실 안의 모든 사람들이 손을 들었겠지요. 그러나 그는 계속 돈을 손에 뒨 채로 이렇게 말 할 뿐이었습니다. “이 돈을 정말 갖고 싶으신 분 안 계십니까?” 1,2 분 후에 누군가 자리에서 일어나 그에게 다가갔습니다. 그 사람은 강사가 손을 내려서 자신에게 돈을 넘겨주리라 기대하고 머뭇거렸습니다. 그러나 그는 꼼짝도 하지 않았습니다. 마찬가지 자세로 꼼짝 않고 서 있을 뿐이었습니다. 그 남자는 마침내 몇 번 점프한 끝에 강사의 손에서 돈을 빼앗아 갔습니다. 그리고 나서 세미나 강사가 청중들에게 말했습니다. “이 분이 여러분과 다르게 행동한 점이 무엇인지 아시겠습니까?”
대답은 이렇습니다. 그는 자리에서 일어나서 무언가 행동에 옮겼다는 것입니다. 티끌이 모여 태산을 이루듯 아무리 사소한 행동이라도 여러 번 반복되다 보면 결정적인 계기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앤소니 로빈스의 첫 번째 조언자였던 한 백만장자가 이런 말을 했다고 합니다. “만약 당신이 무엇인가 시작하고자 한다면, 자신을 존중하고 자부심을 갖는다는 것은 무척이나 고무적인 현상이다. 자아 존중은 야심을 가지고 일을 해 나가는 원동력이 된다. 그러나 그보다 먼저 깨달아야 할 것은, 당신이 일단 무슨 일이든 행동에 옮기지 않는다면 당신의 자부심 또한 강해질 기회가 없다는 점이다.”
저는 모든 것이 완벽해질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행동을 개시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리고 나자 인생 전체가 급격하게 바뀌더군요.
오늘 당장 당신이 꿈꾸고 있는 성공 신화를 향해 출발하십시오. 이 일곱 가지의 비밀을 즉각 여러분의 삶 속에 적용해 보십시오. 백만장자의 비밀을 삶에 적용하는 것만으로, 여러분은 백만장자가 될 기회를 잡게 될 것입니다.       
 
 
  http://cafe.naver.com/startupsno1/38       
출처: 나홀로 창업 10억 만들기작성자 <비즈킹>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