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커뮤니티 전체보기

[홍보] KG아이티뱅크,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수행기관 선정

Facebook Google+ Twitter LinkedIn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KG에듀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가 주관하는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클라우드 분야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일자리 추경예산으로 편성된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은 정부가 오는 2021년까 총 1080억을 투자해 4차 산업혁명 8대 핵심분야인 인공지능, 블록체인/핀테크, 클라우드, 빅데이터, AR/VR, 스마트공장, 자율주행차, 드론 등 산업 맞춤형 청년 인재를 양성한다는 목표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주관기관인 KG에듀원은 이번 사업 성공을 위해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 및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와 컨소시엄을 체결하고 실무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클라우드협회(KACI)는 수요 맞춤형 과정 제안/검토, 클라우드 기업 임원과 인사담당자들로 구성된 멘토단 운영 및 채용연계를 담당하고, AWS는 교육컨텐츠와 실습환경 제공, 훈련생의 해외기업 진출과 스타트업 진출에 대한 지원 역할을 담당한다.

KG에듀원이 운영할 사업은 ‘클라우드 에센셜 및 아키텍쳐 설계를 통한 인프라 구축과정’으로, 선발된 교육생은 기술교육 456시간, 프로젝트 480시간, 멘토링 24시간 등 총 960시간 동안 교육을 받은 이후 채용을 확약한 컨소시엄 기업을 우선으로 취업 연계를 받게 된다.
 

문용우 KG에듀원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산업체과 미취업자의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4차산업혁명 핵심인 클라우드 분야에 대한 인재를 집중 양성하여 사회 문제로 대두되는 청년 일자리 문제 해소와 기업의 구인난을 해결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본 교육과정 지원은 IT전공 졸업예정자와 미취업자 대상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하며 모든 교육비는 정부가 전액 지원한다. 사업내용과 교육생 지원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KG에듀원 www.itbank.co.kr 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