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커뮤니티 전체보기

[리올플레이] [로아칼럼] 인터넷 서비스 성공의 3요소 – Internet Trifecta

Facebook Google+ Twitter LinkedIn

...

인터넷 트라이펙타가 적용 된 서비스의 경우 특히 소비자가 상품 구매를 위해 상당한 시간과 공을 들여야 하는 카테고리에 보다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위의 사례에서처럼 홈 인테리어나 자동차를 비롯하여 패션과 같은 Industry Vertical의 경우 정보 탐색에 보다 공을 들여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마케팅 용어로 풀어내자면 소비자 고관여(Consumer Involvement) 상품 카테고리에 더욱 적합한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국내에는 이처럼 인터넷 트라이펙타 요소가 적절하게 적용 된 서비스가 존재할까? 일단 콘텐츠 제공 측면에서는 아프리카TV나 최근 뷰티/패션 관련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뷰티밋츠 같은 서비스들에서 발전 가능성이 엿보인다. 오래 전부터 막강한 커뮤니티를 확보하고 있는 온라인 까페 등에서도 상품 구매 정보에 대한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기도 하다. 또한 온라인 커머스 자체만 놓고 봐서는 Retail Penetration이 16%를 상회할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발전 된 e-Commerce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다.

...

원문 : http://www.ebuzz.co.kr/news/article.html?id=20141119800004

리올플레이

여성들을 위한 뷰티서비스, 뷰티밋츠 BEAUTYMEETS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리올플레이] 를(을) 서포트하고 있는 사람들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