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스타트업 소식

[웨런] '어디서 배우지? 웨런', G창업프로젝트 최종 선정

Facebook Google+ Twitter LinkedIn


'어디서 배우지? 웨런'(대표 황혜리, www.whelearn.net)은 경기도에서 주최하는 'G-창업프로젝트'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다양한 창업지원을 받는다고 밝혔다. 

G-창업프로젝트는 우수한 아이디어나 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청년층의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09년 수원에서 출범해 2010년 서부권역(시흥), 2011년 남부권역(안성), 2012년에는 북부권역(고양)으로 확대됐다. 그동안 총 1175명을 지원해 창업(사업자등록) 695건, 지식재산권 획득 1456건, 1610명의 일자리 창출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금번 선정된 창업자는 창업교육, 공동 창업실 입주 지원, 사업화비 지원 등 창업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세부적으로 최대 1500만 원의 창업지원금과 창업교육, 1대 1 창업 멘토 등 각각의 과정을 지원받으며, 선배 창업CEO와의 만남, 창업 노하우 등 사업에 필요한 경영 전반을 전수 받는다. 

또한 수원 소재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와 시흥비즈니스센터, 안성 한경대학교, 고양 경기벤처빌딩 고양센터에서 공동창업과정을 지원받는다. 

손수익 기업지원과장은 “창업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체계를 통해 창업자들이 성공노하우를 학습하고, 변화의 대응력을 높여 성공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어디서 배우지? 웨런'은 20대 이상 성인들을 위해 맞춤형 강의를 추천하는 플랫폼으로 현재 큐레이션과 DIY 서비스를 개발중이다.

웨런의 황혜리 대표는 "정보과잉으로 햄릿증후군(결정장애)을 앓고있는 현대인을 위해 맞춤형을 강의 추천서비스를 착안"했으며 "수강생의 기본 성향과 강의 성향을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하여 만족도 높은 강의를 추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웨런

바쁜 직장인을 위해 커리어를 분석하여 맞춤형 강의를 추천하는 O2O서비스

[웨런] 를(을) 서포트하고 있는 사람들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