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억에 중국,10억 인도에 비하면 우리는 아직 많은 것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세계 경기도 축소되고, 미국의 다음 대통령도 미국의 경기하락(직하강)을 예고하는데, 자원도 없고 돈도 없고, 땅덩어리도 작은 나라가 세계11위의 위치를 지키고 있다는것 자체가 기적입니다.
이제까지의 모든 잘못된것을 스스로 인정하고 풀어나가려는 자세가 중요한데, 오늘도 뉴스를 보았지만, 이사회의 리더들이 자기욕심만을 생각하고 있는 모습이 너무 적나라하게 나오는것이 실망이며, 그런사람들은 과거의 잘못을 이야기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본인도 곧 그런 잘못의 한장을 차지할테니, 경제적으로 이웃나라의 저력에 벌써 주눅들 필요는 없었읍니다.
기술벤처기업에 정부가 100% 10억이상 주기를 바랍니다. 특허는 등록전 까다로운 절차로 등록시키고는 그리고 몇번의 프로젝트마다 조달청,관공서,R&D 할때 마다 또다른 심사합니다 이과정속에서 이권 과 혈연지연에 의한 당락을 결정되고, 초기벤처의 빽없는 대부분은 80%이상이 대단한 기술입니다. 단지 3년을 버틸자금과 시장에서 마케팅과정이 필요할뿐인데, 그런시간이 필요합니다.벤처캐피탈이랍고 간판은 달고 중견기업에 유상증자,사채발행,IPO자금투자등,증권발행등 엉뚱한 곳에 90%이상 사용한다는것은 진작에 고위인사들 잘 알고있을거고, 룸살롱서 향락접대받으며 벤처자금 지원해주는 세태가 하루이틀도 아닌데, 많은 것들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현재가 기회입니다.
어차피 글로벌 시장은 패닉상태입니다. 4차산업혁명은 이렇게 시작되고, 화폐발행율이 작은나라가 선진국 가운데는 공산권 빼고는 몇번째 되죠. 세계적인 금융부실이 아직도 돌고돌아서 어디서 진짜 뇌관으로 터질지 모릅니다.
이제까지의 경제불황은 연습일 정도구요. 앞으로가 더욱 위험할지도 더구나 전세계적으로 노인인구증가와 경제동력상실은 군수산업중심에서 금융산업으로 이제는 벤처산업으로 다음은 환경반도체 융합산업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우리나라 경제도 경기도 아직은 건실합니다.
현실을 인정하고 젊고 튼튼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앞에 나설수 있도록 사회적인 시스템정비가 절실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