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스타트업 소식

[필로비즈] 유튜버 랭킹 사이트 ‘랭큐’ 등장, 유튜버 순위 한 눈에 본다!

Facebook Google+ Twitter LinkedIn

디지털 IMC 기업 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대표 노영태)는 머신러닝 전문기업 필로비즈(대표 양효욱)와 공동사업으로 개발한 유튜버 랭킹 사이트 ’랭큐(Rankq.net)’를 런칭했다고 14일 밝혔다.

 

랭큐는 유튜브(Youtube)에서 매일 300만 건 이상의 빅데이터를 가져와 유튜버가 채널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수치들을 제공한다. 양사가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이 측정한 R.I(Ranking Index, 랭킹지수), M.I지수(Media Index, 미디어지수), S.I지수(Social Index, 소셜 지수)를 카테고리별, 각 지수별 등으로 보여준다.  

 

이를 통해 유튜버는 채널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수치들을 좀 더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비교할 수 있다. 즉 효과적인 채널 운영을 위한 자신의 현 위치를 확인 가능하며, 다른 유튜버들과 자신의 채널을 비교하며 더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 노영태 대표는 “유튜버들을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를 진행해본 결과 만족도가 높았다”며 “랭큐는 유튜버들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로 유튜버들만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전체 기사 : http://moneys.mt.co.kr/news/mwView.php?type=1&no=2017071410508027559&outlink=1





 

필로비즈

데이터 전략 및 머신러닝 웹 플랫폼

[필로비즈] 를(을) 서포트하고 있는 사람들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