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커뮤니티 전체보기

[큐얼스] [PR] 전문 환경 벤처기업 큐얼스!

Facebook Google+ Twitter LinkedIn


전문

[아나운서]

유해조류에서 발생하는 녹조로 인해서 수자원 및 생태계가 많은 피해를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한 기업에서 독성이 없고 빠른 시간내에 효율을 낼 수 있는 유해 조류 제거 물질을 개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내레이션]

최근에는 지속적인 폭염과 가뭄에 의해 수질 부영화가 심화돼 유해 녹조가 확산되었으며 추진 악화에 따른 추정원 확보 및 이용도가 저하되어 물 부족 현상이 일어났다

이에 따라 수자원 확보와 건강한 수중 생태계 유지를 위한 친환경 녹조 방지 기술이 미래 핵심 생태 기술로 부상했다


[조훈 대표이사]

저희는 치유라는 뜻의 큐어와 지구 얼스의 합성어로 지구를 치유하겠다는 목표 하나로 전 직원들이 열정을 가지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해조류는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독성 물질을 분비하기 때문에 그 물을 식수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심각한 피해가 올 것이라 예상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희는 친환경적이고 선택성이 높은 살조물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내레이션]

이들 기업은 기존 유해조류 제거법과는 달리 독성이 없고 빠른 시간안에 효율을 낼 수 있는 유해 조류 제거 물질을 개발 출시하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장적용 평가를 통해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8년 한국 수자원 공사로부터 기술 인증서를 받기도 했다


[아나운서]

최근 유해조류가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데요


유해 조류가 어떤 것인지 또 현재 어떻게 대처 되고 있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조훈 대표이사]

유해 조류는 부영양화된 호수나 유속이 느린 하천 그리고 바다에서 대량 증식을 통해 독성 물질을 배출하여 수 생태계에 피해를 주는 식물 플랑크톤입니다.


지구 온난화와 산업 발전으로 인한 유기물의 수 중립 증가로 유해조류의 발생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경제적 기회 또한 매년 커져가는데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지금까지 다양한 물리 화학적 방법이 시도되었으나 환경 독성, 경제성, 효율성 등의 문제로 현재까지 황토가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런 황토 또한 낮은 효율성 떄문에 새로운 기술개발이 절실합니다.


[내레이션]

이들 기업의 유해 조류 제거 물질은 막대한 경제적 손실과 환경 재해를 일으키는 녹, 적조 등의 문제에 대해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고 기존 시장에 있던 제품보다 조류 제어 효과, 안정성, 경제성 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나운서]

유해 조류 제거 물질을 개발해서 제품화시켰다고 들었는데요?


어떤 제품인지 자세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조훈 대표이사]

저희가 개발한 유해조류 제어제는 환경 독성을 극복하기 위해 의약품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매우 낮은 농도에서 퍼퓰러 D 등 다양한 종의 유해 적조뿐만이 아니라 마이크 시스티스 같은 유해 녹조에 대해서도 빠른 시간안에 높은 효율로 제거가 가능한 선택성이 높은 살종 물질입니다.


또한, 매우 짧은 시간 안에 낮은 농조에서 살종 농도를 나타내기 때문에 호수뿐만 아니라 강, 바다에서도 적용 가능합니다.


[내레이션]

이들 기업은 특정한 유해 조류에 대해 선택적인 파괴가 가능하고 환경적인 문제가 거의 없는 C대학교 원천 기술을 활용하여 설립된 기업입니다.


이들은 막대한 경제적 손실과 환경 제휴를 일으키고 있는 녹조 및 적조 등의 문제에 대해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기업으로 기술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나운서]

유해 조류제거를 위해서 수많은 시도가 이어지고 있는 데요!


이곳 제품만의 차별화된 특징이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조훈 대표이사]

송사리를 이용한 독성 평가에서 처리 농도에 약 50배 높은 농도 에서도 영향을 보이지 않았고 동식물 플랑크톤을 포함한 다양한 독성 평가를 통해 저희 제품은 환경 유해성이 낮은 살조물질임을 입증하였습니다.


또한, 현재 주로 사용되고 있는 황토보다 실 비용이 용이하고 매우 낮은 농도로 처리하기 때문에 훨씬 경제적입니다.


[내레이션]

이들의 제품은 뛰어난 품질로 2017년 한국 수자원 공사 주관으로 실시한 4대강 현장 적용 평가에서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되었고 유일하게 녹조 저감기술 인증서를 받아 그 신뢰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아나운서]


이미 제품 개발에 성공 하셨는데요. 이에 그치지 않고 꾸준한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시라고요


[조훈 대표이사]

저희 기업은 2018년 11월에 생산을 위한 신물질 등록은 완료하였고, 2019년 상반기까지 동남아시아 새우 양식장을 기반으로 한
해외 시장 개척과 판매 시스템을 구축할 것입니다.


더 나아가 조류 억재형KT 첨가제 삼박 평양수 저류 제거제 승인보다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한 제품 개발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또 계속해서 오르고 있는 원자재 가격으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상승할 수밖에 없는 제품의 제조 단가를 낮추기 위한 새로운 제조공정 개발로 진행할 것입니다.


[내레이션]

이들의 기술은 수질교란과 생태계 유해성이 없이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소량으로 대규모 녹조를 신속하게 제어할 뿐만 아니라 기존 기술보다 경제적이며 조류 독소 분해와 생물 종 다양성 증진을 통해 수중 생태계를 건강하게 만드는 다양한 친환경 기능을 보유한 생태친화형 녹조 제어 기술이다.


[조훈 대표이사]

저희는 창조적인 도전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혁신적인 기술로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기업 목표 달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해 조류로 인해 수 생태계는 파괴되고 있고 경제적 손실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기존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는 신기술 개발이 절실한 실정입니다.


기존 제품의 낮은 경제성과 환경 독성의 한계를 극복하고 저희는 추후 환경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입니다.


[아나운서]

우리의 물과 환경을 위해서 꾸준히 연구 개발하는 이들 기업 앞으로도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도 대표적인 친환경 기술로
주목받을 수 있기를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큐얼스

친환경 전문 기업 큐얼스 수(水) 환경 개선으로 인류의 건강한 삶을 제공 미래를 위해 도전하는 선도기업

[큐얼스] 를(을) 서포트하고 있는 사람들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
게시판종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자유게시판 공유주택+공유사무실 주거와 업무공간을 함께 제공하는 코워킹하우스 휴먼링커 2020.03.25
모집행사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디지털콘텐츠, ICT 분야 관련 기자단 모집 김민지 2020.03.24
자유게시판 스타트업 분류 기준과 내용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황교진 2020.03.24
스타트업 소식 [PR] 전문 환경 벤처기업 큐얼스! 강승일 2020.03.21
스타트업 소식 [START UP IR] 큐얼스, 독성 없는 유해 조류 제거 물질 그린티디 출시 강승일 2020.03.21
스타트업 소식 광주특구서 연구소기업 탄생 강승일 2020.03.21
스타트업 소식 광주특구서 연구소기업 400호 탄생 강승일 2020.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