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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동차 수리 비교견적 서비스 ‘카수리’, KT 스마트카 오픈 콘테스트 공모전 대상

    카수리 2016-03-21 16:07:53

    자동차 수리 비교견적 서비스 ‘카수리’, KT 스마트카 오픈 콘테스트 공모전 대상 스타트업 March 21, 2016 beSUCCESS   스타트업 카수리가 운영하는 자동차 수리 비교견적 서비스 ‘카수리’가 지난 18일에 열린 KT스마트카 오픈 콘테스트 공모전 결선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창조과학부, 창조경제추진단,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추진하는 미래성장동...

    carsuri


    스타트업 카수리가 운영하는 자동차 수리 비교견적 서비스 카수리’가 지난 18일에 열린 KT스마트카 오픈 콘테스트 공모전 결선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창조과학부, 창조경제추진단,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추진하는 미래성장동력 플래그십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IoT 및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카 생태계 조성’과제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KT는 2015년 12월 차량 빅데이터를 기업과 일반인이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차량 운행정보 및 빅데이터 API’를 전 국민에게 무료로 공개했으며, 카수리 외 여러 업체에서 스마트카 사업 창출을 위한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 결선은 약 2개월의 예선·본선을 거쳐 일반부문 5팀, 기업부문 5팀 총 10팀이 결선에 진출했으며, 일반부문 9:1, 기업부문 4: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KT는 18일 대상을 받은 카수리를 포함해 수상한 팀을 대상으로 기술성, 시장성 및 공익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투자 및 사업화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다.

    KT 미래사업개발단장 송재호 상무는 “KT는 이번에 선정된 업체 및 일반팀의 혁신적 아이디어와 열정을 단순히 공모전 시상으로 끝내는 것이 아닌, 정부와의 협력을 통해 확보한 1만 대의 커넥티드카를 기반으로 스마트카 시대에 꼭 필요한 기업들이 많이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대한민국 스마트카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대상을 받은 카수리 이대형 대표는 “수리 비교견적 서비스를 비즈니스 모델로 삼은 카수리가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차량운행정보 및 빅데이터 기반의 자동차 정밀진단 및 차량관리 서비스 시장에도 진출하여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자동차 애프터마켓 플랫폼으로 발전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beSUCCESS
    beSUCCES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미디어회사로, 스타트업 인터뷰, 펀딩 기사 등 다양한 소식을 한글/영문으로 취재, 발행하여 전세계로 대한민국 스타트업 소식이 알려질 수 있도록 하는 다리 역할을 하며, 좀 더 나아가 신뢰할 수 있는 해외 투자자 및 파트너가 한국을 찾고, 신규 사업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는 채널이 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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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주차 마케팅 결과_좋아요중고차 내차팔때, 내차가격 비교견적 서비스

    좋아요중고차 2016-03-14 20:17:29

     안녕하세요!!좋아요중고차입니다. 이번주가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지  3주된 주였습니다.앱의 다운 시작 시점은 180명선~200명선에서3주일 까지 230~250명선으로 하루에 10여명 정도 유입되며, 일주동안 20~30명 정도 앱 보유를 하는 것으로 확인 됩니다. (좋아요중고차 내차팔때, 내차가격 비교견적 3주차 앱다운 기...

     

    안녕하세요!!
    좋아요중고차입니다. 

    이번주가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지  3주된 주였습니다.


    앱의 다운 시작 시점은 
    180명선~200명선에서
    3주일 까지 230~250명선으로 
    하루에 10여명 정도 유입되며, 
    일주동안 20~30명 정도 
    앱 보유를 하는 것으로 확인 됩니다.



    (좋아요중고차 내차팔때, 내차가격 비교견적 3주차 앱다운 기록)

    사실 활성화가 되기 전까지는 앱다운에 
    집중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한번의 사용자가 소개와 소개를 통한 
    브랜드를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많은 소속딜러분들이 견적을 놓는 것이 
    힘든 것은 사실이지만

    초반 러쉬하는 기업에게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고, 
    꼭 해야 하는 필수 사항입니다. 


    딜러분들이 
    과열경쟁 없이, 편한 견적을 통해 
    맞춤견적서비스를 선호하는 그 이유이며, 
    잠재고객분에게 질적 서비스가 
    제공되는 이유입니다.

    좋아요중고차 내차팔때, 내차가격 비교견적 앱서비스 이용자 수 현 80대

    2주차 문제점은
    1. 실제 서비스 사용자가 적다
    2. sns 마케팅 비용이 매우 높다

     

    2주차 해결방안은
    1. 실제 서비스 대상자 확보
    2. sns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 
    하도록 오프라인 상품 소개

     


    3주차 실천사항
    1. 강남 및 강북 주요 
    자동차 관련 업종 홍보물 배포
    장기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약 1주일 동안 
    강남,송파,강북,강서등을 
    오프라인 방문을 통한 홍보물(2000매)을 
    제작하여 배포하였습니다. 

     


    총 200만원 정도 소요되었고, 
    문의 전화와 앱다운을 유도하였습니다.
     
    자동차 견적을 매일 필요하는 
    업체들은 아니지만, 
    장기적 브래드 및 상품을 소개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2. sns마케팅에 대한 
    홍보사항은 진행중입니다. 
    매우 중요하지만, 무언가 결단이 필요한 
    시점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중입니다.


    sns노출의 경우 상품을 노출시키는 방안과 
    실제 상품을 사용자 확보 방안이 
    선행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매우 고민되는 전략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마케팅을 준비중이긴 한데 
    무언가 참여 할 수 있게 하는 
    시기가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블로그인들도 자발적 포스팅을 
    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유익한 서비스라 아직 
    판단하기 어려운 것보다, 

    노출의 양으로 포스팅 대상을 
    찾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 대상이 되도록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4주차 마케팅 실천
    자동차가 가장 많이 거래되는 곳을 
    홍보물 2000매가 투입될 예정입니다. 

    일반적인 홍보물로 다운수를 

    500회를 마친다운 
    본격적인 활성화가 실천되는 것이 
    올바른 방안이라 판단합니다.

    자동차동호회 및 관련업종에 광고제안을 
    통한 전략을 고려해보겠습니다.


     



    이번달도 열심히 해서 

    좋은 서비스를 창출하고 
    수익금은 
    베이비박스-미혼모 영유아 아이들을 
    도울수 있도록 힘차게 도전합니다.


    좋아요중고차는 베이비박스를 후원합니다.

    편견을 갖지 마세요!
    벌어서 기부하나, 벌면서 기부하나
    큰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실천한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해당 업데이트 가기
  • 좋아요중고차는 행복한 사업을 합니다.

    좋아요중고차 2016-03-14 20:16:25

    좋아요중고차 합리적 고객님과 양심딜러님과 발생한 수익금 일부가 [베이비박스-주사랑교회]에 기부되었습니다. 더욱 좋은 공헌 사업을 하도록 힘쓰겠습니다감사하며 사랑합니다       좋아요중고차 내차가격 비교견적 앱 내차가격은 얼마일까? 내차 팔 때 합리적으로 판매할 수 있을까? 투명한 중고차 거래를 희망하는 전국딜러들의 가격제안으로 내차가격을 편안하게 합...


    좋아요중고차 합리적 고객님과 양심딜러님과 발생한 
    수익금 일부가 [베이비박스-주사랑교회]에 기부되었습니다. 
    더욱 좋은 공헌 사업을 하도록 힘쓰겠습니다
    감사하며 사랑합니다


     
     
     
     
     
     
     
    해당 업데이트 가기
  • 2주차 마케팅 결과_좋아요중고차 내차팔때, 내차가격 비교견적 서비스

    좋아요중고차 2016-03-14 20:14:57

      스타트업에게 가장 문제점이 홍보임은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처음, 앱의 출시 후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것은 쉬운일이라 생각했습니다. 여기서가장 중요한 부분임을 알고 있었는데. 조금더 세밀하게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것은중고차업종에서는 중고차 견적이 하루에도 몇십건문의을 받습니다. 하지만, 대부...









    스타트업에게 가장 문제점이 
    홍보임은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처음, 앱의 출시 후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것은 
    쉬운일이라 생각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임을 알고 있었는데. 
    조금더 세밀하게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것은
    중고차업종에서는 
    중고차 견적이 하루에도 몇십건
    문의을 받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전화통화를 통한 
    추상적인 견적이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실제 앱을 출시되어 있다는 것을 
    소비자분들이 인지하여도, 
    앱의 다운과 사용에 대한 복잡함으로 쉽게 
    접근하지 못한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보다 쉽게, 보다 정밀하고 정확하게
    많은 고민이 되는 부분입니다. 

    필수 정보만 집약하여도
    쉽게 서비스를 받는 고객분을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결국 익숙한 추상적인 견적이 
    정밀한 가격견적보다 
    더욱 편리성을  
    고려하는 소비자욕구를 
    알게 되었습니다.

    현재 1주일 동안 SNS 을 통한 
    마케팅을 추진중입니다.


    1주에 1.5만명 정도 
    노출이 진행중이며



    하루에 앱을 10여명 정도 
    다운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다른 출시되는 앱에 
    비해 양호하다 하는데

    결국 생명력은 
    서비스 차량의 취합입니다. 

    견적의 전교함이 
    결국 거래로 
    연결이 되어 수익이 
    창출로 이어집니다.


    몰론 딜러님들은 
    한대의 매입차량 확보하기 
    수백번의 시세제안으로 
    확보차량을 
    상품화 작업후 판매했을때 
    수익이 발생하는 
    유통구조입니다.
     
    약 2주 동안 
    SNS 광고되었고, 
    페이스북 품앗이를 통한 
    노출을 증가시켰습니다.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 
    페북상 "좋아요"와 "공유하기" 및 "댓글" 많아지면 
    노출 광고비가 저렴해집니다.
    실제, 천원대에서 28원까지 
    효과가 있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그런데 
    실제 필요한 앱의 다운 하는 광고는
    상상하기 싫을 정도로
     가격이 매우 높습니다. 



    건당 1000~3000원선
    지방과 서울(도시)별 상이합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다운을 받지 않고, 
    [클릭]만 해도 
    비용이 발생한다는 겁니다.

    광고 전략상 
    매우 큰 리스크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장기적으로 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한 
     광고에 더욱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자동차 광고가 발생하는 
    자동차 관련 업종에
    홍보물을 통한
    브랜드 알림과 
    다운을 유도하도록
    앞으로 몇개월을 
    더욱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저질 노출은 
    장기적 사업 생존에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하루에 몇십건씩 
    "소비자를 속일수 있는 제안" 하는
     광고물이 
    메일에 쌓이고 있습니다. 

    모두 소비자 유혹을 쉽게 하기 위한 
    다운수 높이기, 
    평가 글 올려주기

    모두 헛돈 쓰는 겁니다. 



    광고는 지속적이고, 
    노출은 그 광고의 축적된 상태에서 
    발생됩니다.


    쉽운방법은 
    결국 좋은 결과가 
    될 수 없습니다. 

    정직한 광고와 부지런한 홍보만이 
    기업의 생존일 것 같습니다. 


    스타트업을 계획하시는 분
    중고차 사업을 구상하시는 분
    현재 스타트업을 하시는 분

    이글을 읽고 철저한 홍보를 하십시오
    찾아오는 고객은 이제 없습니다. 

    홍보는 예산의 문제가 아닌.
    발로 뛰어 소비자의 유혹하는 
    마음가짐과 노력이 좌우됩니다.

    소비자의 마음을 이끌지 
    못하는 광고유입은 
    기업성장에 
    일시적 이벤트일 뿐입니다. 


    일시적 이벤트는 결국 
    잠재소비자까지 잃어버릴 
    가능성이 큽니다.

    2016.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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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아요중고차는 실천합니다

    좋아요중고차 2016-03-14 20:11:51

    [좋아요중고차]가 주사랑교회가 운영하는  [베이비 박스]를 후원합니다.            주사랑교회 : https://www.facebook.com/babyboxkorea   합리적 고객님과 투명한 중고차 거래를  희망하는 딜러의 중개로 통한    수익의 일부는 힘든 환경속에서  성장하는 영유아 기관을 후원합니다.        스타트 업 주제에 ...


    [좋아요중고차]가 주사랑교회가 운영하는 

    [베이비 박스]를 후원합니다. 

     

     

     

     

     

    주사랑교회 : https://www.facebook.com/babyboxkorea

     

    합리적 고객님과 투명한 중고차 거래를 

    희망하는 딜러의 중개로 통한 

     

    수익의 일부는 힘든 환경속에서 

    성장하는 영유아 기관을 후원합니다. 

     

     

     

    스타트 업 주제에 

     "무슨 기부를 하는냐?"

     

    마케팅 목적으로 

    " 기부마케팅을 하는거 아니냐?"

     

    중고차거래업이라 편견을 가진 분들에게

     이런 말씀을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좋아요중고차]는 처음부터 사회적 공헌과 

    여러 사람들이 한번쯤 생각해볼 수 있는 

    봉사을 실천하는 목적으로 탄생하였습니다.

     

     

     

     

     

     

     

     

    우리들의 아이들과 그리고 그 아이들의 친구들이

     살아가는 공간은 부모와 어른들이 만들어 주여야 합니다.

     

    아이들은 아무런 잘못이 없습니다

     

     

     

    [좋아요중고차]와 함께하는 딜러님을 응원해주십시오

     

     

     

     

     

     

    moon_and_james-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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