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스타트업 소식

[놀이터코리아] [뉴욕에서 뭐하지?] 플랜스톡 뉴욕 진출기 - Episode.8. 뉴욕의 엑셀러레이터 ERA

Facebook Google+ Twitter LinkedIn

[뉴욕에서 뭐하지?] 플랜스톡 뉴욕 진출기 - Episode.8. 뉴욕의 엑셀러레이터 ERA  서바이벌 경영 / [StartUp] 






Accelerator 의 사전적인 의미는 자동차 가속기(혹은 패달)의 의미합니다.
하지만 스타트업에게 accelerator 란 말 그대로 초기 성장에 가속을 붙일 수 있도록 돕는 기관(혹은 회사)등을 의미하는 뜻으로 많이 쓰입니다.

오늘 현지 대학생 Tae Young Woo​ 님과 인터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방학을 이용해 뉴욕 현지에서 함께 마케팅을 진행할 단기 인턴을 찾고 싶다. 본인 의견은 어떠한가?
- '학생'비자로 체류중이라면 불가능하다. 구직활동은 불법이기 때문에 향 후 영주권 신청등에 큰 오점으로 남을 수 있다. F1 학생비자라면 OPT 라는 제도를 활용하여 전공을 살려 졸업 후 12개월 내에 미국 현지에서 일할 수 있는 기간을 준다. 그래서 보통은 12개월 내에 취직하고 회사에서 비자를 해결해주는 코스를 많이 이용한다. 이 시기의 인턴을 뽑거나 현지인을 고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동영상을 촬영 예정이다. 알고있는 현지 업체나 ERA등을 통한 컨택 포인트가 없나?
- 알고있는 업체가 있긴 한데 웨딩등에 특화된 곳이다. ERA의 풀 안에도 있지만 최근 인디고고 클라우드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친 스타트업(우리도 알고있는 *^^*)에게 연락해보면 좋을 것 같다.

* 서비스 약관 등 법률 자문과 법인 설립등에 대해 컨설팅을 받고싶다. 어디를 통하는 것이 좋은가?
- 최근 한국 스타트업들이 많이 오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상담과 지식재산권, 법인설립을 도와주시는 변호사분들이 계시다. 얼마 전 ERA에 선정된 에디켓이 법인설립을 완료했다. 어짜피 한인 네트워크 안에서 다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함께 알아보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자본금은 없어도 된다. 하나의 팁을 더 드리자면 '법인 이름'을 미리 예약할 수 있다. $50 내외의 금액으로 3개월 정도 미리 권리를 잡아둘 수 있다. 다들 아시는 방법처럼 주로 델라웨어에 설립한다.

* 탈 페이스북 현상에 대해 듣고 의아했는데 정말 지금 숙소 주인집 아들도 페이스북을 사용하지 않고 인스타그램 친구를 맺자고 한다. 현재 대학생들이 주로 사용하는 SNS 는 무엇인가?
- '지금' 대학생이라면 페이스북을 거의 무조건 쓴다. 우리가 어릴 때 페이스북이 성장했고 자연스레 우리가 사용하는 세대가 왔다. 하지만 지금 10대는 다르다. 인스타그램과 스냅챗 등이 지배적이다. 한 때 페이스북이 사용자의 범위를 넓히면서 서비스에 '엄마, 아빠'와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가족이 몰려들어왔고 굳이 내가 친구들과 지내는 모습까지 보여주기 싫은데 노출될 수 밖에 없었다. TV쇼에서도 엄마와 가족이지만 친구(페이스북 친구의 의미)는 아니야! 라며 풍자되어 쓰이기도 했다.
그래서 몰래 주고받을 수 있는 스냅챗등이 크게 성공했다. (실제로 타임스퀘어에 너무 눈에 띌 정도로 커다란 스냅챗 간판이 걸려있음) 그 외에 왓츠앱이나 아이메시지는 기본 문자 수준이다.

* 9월 신입생들을 만날 커뮤니티 등이 어디 없나?
- 기본적으로 페이스북 그룹을 이용한다. 학교 공식 홈페이지에도 링크되어 있고 벌써 만들어져 있지만 뉴욕대학교 학생이 아니면 가입이 불가능하다. 뉴욕대학교는 NYU Welcome Week라는 신입생 환영기간도 있는데 앱도 따로있을 정도로 많은 준비를 한다. 기간은 8월 29일 ~ 9월 5일! 홍보 수단 SNS로는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텀블러, 스냅챗, 유투브, 핀터레스트 정도를 유념하면 된다.

* 뉴욕의 대학생 들. 쉴 때 뭐하나?
- 한국과 똑같다. 맛집에 가고 문화생활도 즐기고 공짜도 좋아한다. 대부분 학생들의 심리는 다를 것이 없다*^^* 차이점이라고 하기 뭐하지만 서로를 굉장히 서포트한다. "누가 경기에 출전한다고? 누가 공연한다고? 다 가서 응원하자!" 이런 분위기이다. 서로를 시기하지 않는다. 항상 함께 성공하려 한다. 네 분야에서 최고가 되고 난 내 분야에서 최고가 되면 된다. 그리고 서로 언제든지 도울 수 있는 그런 친구관계가 형성된다.

이야기를 듣고 나니 이렇게 많은 스타트업들이 파티션 하나 없이 서로 돕고, 응원하고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지 단번에 이해가 가네요.^^ ERA와 더 자세한 내용은 글 본문으로 ㄱㄱ~!!

http://blog.naver.com/noritercorp/220424254641

놀이터코리아

플랜스톡[PlanStalk] 일정을 쉽게 공유하고 관심사에 맞는 재미있고 유익한 일정을 캘린더에 담아보세요

[놀이터코리아] 를(을) 서포트하고 있는 사람들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