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스타트업 소식

[카수리] 자동차 수리 비교견적 서비스 ‘카수리’, KT 스마트카 오픈 콘테스트 공모전 대상

Facebook Google+ Twitter LinkedIn

carsuri


스타트업 카수리가 운영하는 자동차 수리 비교견적 서비스 카수리’가 지난 18일에 열린 KT스마트카 오픈 콘테스트 공모전 결선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창조과학부, 창조경제추진단,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추진하는 미래성장동력 플래그십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IoT 및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카 생태계 조성’과제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KT는 2015년 12월 차량 빅데이터를 기업과 일반인이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차량 운행정보 및 빅데이터 API’를 전 국민에게 무료로 공개했으며, 카수리 외 여러 업체에서 스마트카 사업 창출을 위한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 결선은 약 2개월의 예선·본선을 거쳐 일반부문 5팀, 기업부문 5팀 총 10팀이 결선에 진출했으며, 일반부문 9:1, 기업부문 4: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KT는 18일 대상을 받은 카수리를 포함해 수상한 팀을 대상으로 기술성, 시장성 및 공익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투자 및 사업화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다.

KT 미래사업개발단장 송재호 상무는 “KT는 이번에 선정된 업체 및 일반팀의 혁신적 아이디어와 열정을 단순히 공모전 시상으로 끝내는 것이 아닌, 정부와의 협력을 통해 확보한 1만 대의 커넥티드카를 기반으로 스마트카 시대에 꼭 필요한 기업들이 많이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대한민국 스마트카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대상을 받은 카수리 이대형 대표는 “수리 비교견적 서비스를 비즈니스 모델로 삼은 카수리가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차량운행정보 및 빅데이터 기반의 자동차 정밀진단 및 차량관리 서비스 시장에도 진출하여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자동차 애프터마켓 플랫폼으로 발전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beSUCCESS
beSUCCES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미디어회사로, 스타트업 인터뷰, 펀딩 기사 등 다양한 소식을 한글/영문으로 취재, 발행하여 전세계로 대한민국 스타트업 소식이 알려질 수 있도록 하는 다리 역할을 하며, 좀 더 나아가 신뢰할 수 있는 해외 투자자 및 파트너가 한국을 찾고, 신규 사업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는 채널이 되고자 합니다.

카수리

Carsuri는 차량사진 2장이면 검증된 업체로부터 투명한 수리 비교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카수리] 를(을) 서포트하고 있는 사람들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