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스타트업 소식
맞춤형 중고차 쇼핑tv '이차어때?'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킥라이브 2017-09-25 14:19:31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1인방송 콘셉트를 중고차 시장에 접목하며 중고차 구매 시 라이브 영상으로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라이브 중고차 쇼핑tv 어플이 등장했다. 개발사 킥라이브㈜는 중고차 판매딜러가 스마트폰을 이용한 라이브 방송으로 차량을 소개하며 판매하는 스마트폰 앱 ‘이차어때’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차어때’는 중고차 판매딜러가 자신...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1인방송 콘셉트를 중고차 시장에 접목하며 중고차 구매 시 라이브 영상으로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라이브 중고차 쇼핑tv 어플이 등장했다.
개발사 킥라이브㈜는 중고차 판매딜러가 스마트폰을 이용한 라이브 방송으로 차량을 소개하며 판매하는 스마트폰 앱 ‘이차어때’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차어때’는 중고차 판매딜러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차량을 직접 영상 라이브로 소개하도록 했기 때문에 중고차 시장의 고질적 문제라 할 수 있는 허위매물 가능성이 없는데다, 판매자나 딜러가 제공하는 텍스트와 이미지에 의존한 단편적 정보를 넘어 영상으로 자세한 차량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신뢰도가 높아지는 순기능을 지니고 있다.
중고차의 특성상 판매딜러의 역할이 중요한데, 딜러가 자신의 얼굴을 내걸고 하는 방송인만큼 차량에 대한 정보를 솔직하게 제공할 수밖에 없는 환경임과 동시에 구매자 입장에서는 판매자에 대한 이미지도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일부 문제시 되던 중고차 딜러의 부정적 인식도 없앨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라이브 방송 중 궁금한 내용은 채팅으로 바로 물어볼 수 있고, 실시간 고객반응과 후기, 만족도 평가 기능도 있어 ‘좋은딜러’ 선정도 가능하므로 구매하고자 하는 중고차와 딜러에 대해 충분히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이차어때’ 어플은 단순히 딜러가 소개하는 중고차만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앱에 있는 ‘이런차 원해요’라는 메뉴를 이용해 소비자가 자신이 원하는 차량에 대한 내용을 적으면 전국의 ‘이차어때’ 딜러회원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원하는 차량과 가까운 중고차를 소개해준다. 일일이 차를 찾아다닐 필요 없이 원하는 차를 라이브 방송으로 소개받을 수 있는 것이다. 즉, 스마트폰만 있으면 중고차에 관해서는 쌍방향 소통으로 최적의 차량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어플을 이용하는 중고차 딜러도 보유 중인 중고차를 빠르게 판매할 수 있으면서도 일반 중고차 사이트에 비해 딜러 신뢰도를 높일 수 있어 고정 고객 유치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킥라이브 관계자는 “모든 중고차 업체 및 딜러들이 허위매물, 미끼매물 없이 정직한 판매를 한다고 하지만 여전히 중고차 시장에서 이 문제는 사라지지 않고 있는데, 정직한 판매자들만이 이용할 수밖에 없는 플랫폼으로 개발된 만큼 진검승부를 펼치길 바란다”며 “판매자 신뢰도가 중요한 시장인 중고차에 접목해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활용도에 따라 다양한 다른 분야에도 얼마든지 활용될 수 있는 높은 확장성도 지닌 상태”라고 전했다.
‘이차어때’는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중고차 직거래 앱 천언더, 신한 써니 마이카 서비스 제공으로 혜택 커져
천언더주식회사 2017-09-07 11:33:31
중고차 직거래 매칭 앱 서비스인 ‘천언더’가 직거래 업계 최초로 신한은행과 제휴, 써니 마이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직거래 고객도 더 이상 높은 금리의 캐피탈 대출을 받을 필요 없이 낮은 금리로 중고차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천언더를 통하지 않은 직거래도 천언더의 신한 마이카 제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천언더 관계자는 “‘천언더&...
중고차 직거래 매칭 앱 서비스인 ‘천언더’가 직거래 업계 최초로 신한은행과 제휴, 써니 마이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직거래 고객도 더 이상 높은 금리의 캐피탈 대출을 받을 필요 없이 낮은 금리로 중고차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천언더를 통하지 않은 직거래도 천언더의 신한 마이카 제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천언더 관계자는 “‘천언더’는 중고차 딜러 없이 개인 판매자와 개인 구매자를 직접 연결해 주는 중고차 직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기존 중고차 딜러를 통한 거래 대비 100만원 이상 좋은 가격으로 중고차를 사거나 팔 수 있는 서비스이다. 여기에 3~4%대의 낮은 금리의 신한은행 중고차 대출까지 받을 수 있어, 이용하는 고객들의 혜택이 훨씬 더 커질 예정이다.”고 밝혔다.
누적 등록 매물이 1만 2천 대를 돌파한 ‘천언더’는 중고차 딜러를 거치지 않고 천원이라도 더 좋은 가격으로 직거래할 수 있게 하겠다는 의미로, 누구나 착한 가격으로 쉽고 안전하게 자동차를 사고팔 수 있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목표를 가진 스타트업 업체이다.
이번 ‘천언더’에서 제공되는 신한은행 써니 마이카 대출은 당일 신청 및 송금을 할 수 있고 저당 설정이 없으며 은행에 방문할 필요 없이 신한 써니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바로 진행된다. 취등록세나 차량 거래 가격의 110%까지 대출할 수 있으므로 차량 구매 자금에 대한 걱정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천언더 관계자는 “신한은행을 비롯한 다양한 금융 기관과의 제휴, 모바일 IT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편의성 제공을 통해 직거래의 우수한 가격적 매력을 모든 국민이 쉽고 편리하게 체감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월 신한금융이 함께 협업해서 성장해 나갈 성장성이 높은 스타트업들을 발굴해서 육성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신한 퓨처스랩 3기에서 높은 경쟁을 뚫고 선정된 천언더는 이번 제휴를 통해 브랜드 가치 제고와 기업 성장에 큰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예상한다.
중고차 직거래 매칭 앱 천언더는 구글 PLAY 스토어나 애플 IOS에서 ‘천언더’로 검색 시 간편하게 내려 받을 수 있다.
가상현실 속 연애 VR 게임, '모두의 연애' 출시 임박
브이알리더 2017-08-25 18:27:48
- 별도 장비 필요 없는 VR로 생생한 연애 체험 -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론치패드 참가 작품 - 다수 엔터테인먼트 회사 관심, 원하는 아이돌 출연 위한 투표 진행 연예 엔터테인먼트 VR콘텐츠 기업 브이알리더 (VR Leader)에서 제작한 가상현실 (VR) 데이트 시뮬레이션 게임 <모두의연애>가 (이하 “모연”) 출시를 앞두고 있다. <모연>은 가상의 환경 속에서 원하는 이성과 데이트...
- 별도 장비 필요 없는 VR로 생생한 연애 체험
-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론치패드 참가 작품
- 다수 엔터테인먼트 회사 관심, 원하는 아이돌 출연 위한 투표 진행
연예 엔터테인먼트 VR콘텐츠 기업 브이알리더 (VR Leader)에서 제작한 가상현실 (VR) 데이트 시뮬레이션 게임 <모두의연애>가 (이하 “모연”) 출시를 앞두고 있다.
<모연>은 가상의 환경 속에서 원하는 이성과 데이트를 하는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유저는 앱에서 옆집 누나, 학교 동기, 소개팅 상대 등과 데이트를 즐기는 도중, 시나리오 진행에 대한 선택지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방향대로 데이트를 이끌어갈 수 있다.
9월 초에 출시 예정인 <모연>은 초기 버전에서는 인스타그램 스타 겸 배우 유은진 외에 배우 김나정, 한수연, 김선우 등이 출연하여 많은 남성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유저 투표로 아이돌 멤버, 모델 등 다음 출연진에 대한 캐스팅을 진행해 플랫폼의 확장 및 다양화를 바라보고 있다. 이와 관련해 브이알리더 측은 메이크어스, 클라이믹스, HY 컴퍼니 등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MOU를 통해 본격적인 연예인 캐스팅을 위한 준비 중에 있다.
자신이 원하는 아이돌, 배우 등 출연진은 브이알리더 홈페이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전 예약 이벤트를 통해 투표를 할 수 있다. 또, 사전 예약에 한하여 유료 패키지 아이템을 랜덤으로 증정하고 있다.
한편, <모연>은 가상현실 (VR)기술을 통해 사용자에게 더욱 생생한 체험을 선사한다. <모연>은 별도의 VR기계나 장비가 필요 없이, 손으로 핸드폰을 돌리거나 터치만으로도 플레이가 가능하여 VR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다.
브이알리더 관계자는 “제 주변에는 연애를 못하는 친구들이 많아요. 그 이유는 아무도 모르죠. 상대방 없이도 실감 나는 데이트를 하고 싶었어요. (모연은) 여러분들의 즐거운 연애 생활을 응원합니다”라고 전하며 모연의 핵심을 짚고 있다.
한편, 브이알리더는 올해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정규 프로그램 론치패드에 합류하고, 한국과 일본에서 VR플랫폼을 서비스하는 테크노 블러드와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는 등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사전예약 링크 : http://bit.ly/2wue1yT
유튜버 랭킹 사이트 ‘랭큐’ 등장, 유튜버 순위 한 눈에 본다!
필로비즈 2017-07-31 11:46:22
디지털 IMC 기업 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대표 노영태)는 머신러닝 전문기업 필로비즈(대표 양효욱)와 공동사업으로 개발한 유튜버 랭킹 사이트 ’랭큐(Rankq.net)’를 런칭했다고 14일 밝혔다. 랭큐는 유튜브(Youtube)에서 매일 300만 건 이상의 빅데이터를 가져와 유튜버가 채널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수치들을 제공한다. 양사가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이 측정한 R.I(Ranking Index, 랭킹지수),...
디지털 IMC 기업 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대표 노영태)는 머신러닝 전문기업 필로비즈(대표 양효욱)와 공동사업으로 개발한 유튜버 랭킹 사이트 ’랭큐(Rankq.net)’를 런칭했다고 14일 밝혔다.
랭큐는 유튜브(Youtube)에서 매일 300만 건 이상의 빅데이터를 가져와 유튜버가 채널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수치들을 제공한다. 양사가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이 측정한 R.I(Ranking Index, 랭킹지수), M.I지수(Media Index, 미디어지수), S.I지수(Social Index, 소셜 지수)를 카테고리별, 각 지수별 등으로 보여준다.
이를 통해 유튜버는 채널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수치들을 좀 더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비교할 수 있다. 즉 효과적인 채널 운영을 위한 자신의 현 위치를 확인 가능하며, 다른 유튜버들과 자신의 채널을 비교하며 더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 노영태 대표는 “유튜버들을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를 진행해본 결과 만족도가 높았다”며 “랭큐는 유튜버들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로 유튜버들만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전체 기사 : http://moneys.mt.co.kr/news/mwView.php?type=1&no=2017071410508027559&outlink=1
팬들의 콘서트 요청을 모아 공연 추진. 모두를 만족시키는 ‘행복한 역발상’
마이뮤직테이스트 2017-07-18 12:28:34
기사원문 : http://dbr.donga.com/article/view/1203/article_no/8178콘서트 시장은 10년 전이나 30년 전이나 변화가 없다. 여전히 얼마나 많은 사람이 모일지 정확한 수요를 알 수 없는 상황에서 공연이 추진되고, 팬들은 공연이 공식 발표되기까지 마냥 가슴을 졸여야 한다. 예상만큼 표가 팔리지 않으면 공연 자체가 취소되는 일도 부지기수다. 이 같은 ‘깜깜이’ 콘서트 시장에 이재석 대표는 ‘마이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