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스타트업 소식

  • 와이즈웰니스, 운동하면 보상받는 ‘피트머니’ 어플 출시

    와이즈웰니스 2017-05-17 16:49:31

    웰니스 IT기업 ㈜와이즈웰니스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운동을 접목한 신개념 리워드 어플 ‘피트머니’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피트머니(Fitmoney)’는 별도의 웨어러블 기기 없이 스마트 폰 하나만 있으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걷기를 포함하여 스쿼트, 윗몸일으키기, 푸시업, 계단오르기까지 5가지 운동이 자동으로 카운팅 되어 쉽게 운동실천이 가능하다. 세계 최초로 5가지 운...

    웰니스 IT기업 ㈜와이즈웰니스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운동을 접목한 신개념 리워드 어플 ‘피트머니’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피트머니(Fitmoney)’는 별도의 웨어러블 기기 없이 스마트 폰 하나만 있으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걷기를 포함하여 스쿼트, 윗몸일으키기, 푸시업, 계단오르기까지 5가지 운동이 자동으로 카운팅 되어 쉽게 운동실천이 가능하다. 

    세계 최초로 5가지 운동의 자동 측정과 인공지능형 코칭 프로그램을 구현하였으며, 운동 실천 극대화를 위한 현금 등의 다양한 보상 제공 이벤트와 인공지능 형태의 운동 독려 코칭 서비스 등을 프로그램에 반영했다.  

    ㈜와이즈웰니스는 어플 출시 전 ㈜한미IT(한미약품그룹)와 공동으로 대사증후군을 가진 직장인 2,00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ICT 기반 웰니스케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미래부 산하 정보화진흥원(NIA)의 정부과제 실증사업을 수행했다.  

    이 프로젝트는 불규칙한 생활습관, 운동 부족으로 만성 질환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직장인들의 건강개선을 위해서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개인의 생활습관(운동량, 체중, 수면패턴 등)을 분석하여 전문가의 운동 및 식이처방, 전문 심리 상담 서비스와 건강 콘텐츠를 제공하였다.  

     

    김민철 대표는 “정부과제를 통한 사전, 사후 측정 결과 체중감소와 체지방량 감소의 효과는 물론 생활에 활력을 주는 건강체력요소 등도 향상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운동 수행량 체크가 가능한 ‘피트머니(Fitmoney)' 어플로 서비스를 받은 집단이 일반 어플로 서비스 받은 집단 보다 28%이상 높은 운동 참여율을 보였다”고 밝혔다. 

    정부 과제와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실증 및 안정화를 끝낸 ‘피트머니(Fitmoney)'는 전 국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배포 중이며, 정식 출시 5일만에 1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향후 건강보험관리공단 등과 같은 정부기관과 지자체, 보험사 및 은행 등과 연계하여 다양한 운동 동기부여 보상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오픈 이벤트로 총 1,000만원 현금보상과 다양한 선물 지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해당 업데이트 가기
  • 증강현실AR 무료 플랫폼 런칭

    바바랩 2017-05-04 22:08:05

    안녕하세요. 증강현실 랩 제작 개발사인 바바랩입니다.   2016년 12월 증강현실 '바바'를 1차 런칭 후 많은 개발문의와 위치기반 게임개발 등으로 정신없이 지내다 가칭 '프론트'를 런칭하게되었습니다.   증강현실 AR관련해 현재 동시 진행하는 프로젝가 있음에도 팀원들의 자발적 프로젝트인 '프론트'를 개발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유니티와 웹 기반으로 만들어진 증강현실 플랫폼입니다. 프로세스는 1...


    안녕하세요. 증강현실 랩 제작 개발사인 바바랩입니다.
     
    2016년 12월 증강현실 '바바'를 1차 런칭 후
    많은 개발문의와 위치기반 게임개발 등으로
    정신없이 지내다 가칭 '프론트'를 런칭하게되었습니다.
     
    증강현실 AR관련해 현재 동시 진행하는 프로젝가 있음에도
    팀원들의 자발적 프로젝트인 '프론트'를 개발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유니티와 웹 기반으로 만들어진 증강현실 플랫폼입니다.
    프로세스는
    1.웹사이트에서 이미지 업로드
     
    2.어플에서 증강현실 경험. 
     
    독자적인 증강현실 앱을 제작해 납품하는것에 끝나지 않고
    누구나 쉽게 원하는 위치를 선택해 원하는 자신만의 이미지 등을 업로드 하면
    바로 증강현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흔적 등을 오프라인에 남길 수도 있고, 맛집등에 태그를 남겨놓을 수 있는
    소셜과 증강현실의 믹스라고 할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로 진행되게 만들었고 현재는 페이스북의 아이디로 로그인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완료~
     
     

     



    해당 업데이트 가기
  • 세이호(SAYHO), 국내 최초 합법적인 예술 공유 플랫폼

    세이호 2017-04-28 03:38:39

    예술 공유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 중인 기업 (주)세이호(대표 김인호)가 자사의 ‘SAYHO(세이호)’ 서비스 베타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세이호는 고객들에게 음악 공연, 음악 레슨, 축가, 행사, 포토, 영상, 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를 직거래...



    예술 공유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 중인 기업 (주)세이호(대표 김인호)가 자사의 ‘SAYHO(세이호)’ 서비스 베타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세이호는 고객들에게 음악 공연, 음악 레슨, 축가, 행사, 포토, 영상, 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를 직거래로 연결해주는 중개 서비스로 작년 7월 클로즈 베타 버전 서비스를 오픈한 이후 고객 및 아티스트의 피드백을 수렴하는 등 초기 서비스 구축에 집중해왔다. 

    기존 예술 분야 중개 서비스는 대부분 공급자로부터 중개 수수료를 받거나 거래 성사 여부와 상관없이 역경매 매칭 비용을 받는 문제점이 존재하여 예술가의 수익 창출에 한계가 존재하였다. 

    아울러 예술 분야 중개업을 하기 위해서는 2014년 7월에 시행된 ‘대중문화예술산업발전법’ 제26조에 의거하여 정부로부터 ‘대중문화예술기획업’으로 허가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었다. 
      
    대부분 예술 분야 중개 서비스가 정부로부터 허가를 받지 못한채 불법적으로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지만 세이호는 허가 장벽이 높은 여건 속에서 온라인 플랫폼 분야 최초로 ‘대중문화예술기획업’으로 등록을 완료했다. 
      
    이번에 오픈한 세이호 서비스는 아티스트가 직접 개별 프로필 페이지를 등록하여 고객들과 무료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게 되었으며 고객은 1:1 매칭 및 역경매 추천 매칭 기능을 통해 100여개 분야의 예술 전문가들과 무료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특히 해외 썸택(Thumbtack) 서비스의 문제점으로 제기되고 있는 허위 고객 요청서, 크레딧 비용 낭비, 1:1 매칭이 없는 문제와 파이버(Fiverr) 서비스와 같은 중개수수료 수익 모델의 한계점을 개선하여 무제한 복합 매칭 서비스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세이호 대표 김인호는 “이번 베타 서비스 오픈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고객과 아티스트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아티스트분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하여 예술 공유 플랫폼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해당 업데이트 가기
  • 중소형 마트 O2O '맘마먹자', 중소형 마트 매출증대 지원

    더맘마 2017-04-21 17:06:19

    (2017년 3월 22일)  중소형 마트을 위한 모바일 O2O 플랫폼 ‘맘마먹자’를 운영하는 ㈜더맘마(대표 김민수)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형 마트의 비용절감 및 매출증대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맘마먹자’는 중소형 마트를 대상으로 “마트에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하고 마트가 더 경쟁력 있는 것을 선택해 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

    (2017년 3월 22일)  중소형 마트을 위한 모바일 O2O 플랫폼 ‘맘마먹자’를 운영하는 ㈜더맘마(대표 김민수)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형 마트의 비용절감 및 매출증대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맘마먹자’는 중소형 마트를 대상으로 “마트에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하고 마트가 더 경쟁력 있는 것을 선택해 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중소형 마트에서 필요한 전단지 인쇄 및 배포, 인쇄비닐 및 포장용기, 문자발송, 매장음악, 영상광고 등를 포함하는 관련 업체와 공동 사업으로 협업하여 중소형 마트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맘마먹자’는 이와 같이 ‘맘마먹자 네트워크’를 구성함으로써 모바일 O2O 플랫폼인 마트배달중개를 통해 마련된 중소형 마트와의 유기적 관계을 기반으로 ‘중소형 마트 소모성자재 구매대행(MRO)’ 사업을 효율적으로 전개하려고 한다.

     

    ㈜더맘마 김민수 대표는 “소비재 유통 산업에서 대형마트, 소셜커머스 등의 경쟁에서 밀리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네 상권은 지금 위기이다. 중소형 마트를 중심으로 지역 경제 위기를 타파하고 지역 상권 내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상생의 자리를 마련했다. 맘마먹자 네트워크를 통한 업체 간 협력과 협업으로 많은 성과를 낼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더맘마 하승범 전무는 ‘맘마먹자, O2O에서 O4O로 진화한다’는 주제 발표를 통해 마트배달중개를 시작으로 마트MRO를 거쳐 맘마유통마트로 성장하는 ‘맘마먹자 네트워크‘의 비전을 소개했다.

     

    이번 ‘맘마먹자 네트워크’ 업무 협약에는 중소형 마트 대표와 산업계 협력업체 대표로써 경향산업(대표 김상우), 농가식자재마트(대표 이지용), 동서기획(대표 김민주), 삼경인쇄(대표 김재진), 오렌지마트(대표 홍요선), 위시티마트(대표 박관수), 제경피엔씨(대표 이호영)가 참여했다. (가나다순)

     

    ‘맘마먹자’는 중소형 마트를 위한 전국적인 ‘맘마먹자 네트워크’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및 분야별로 많은 업체들과 협력 및 협업관계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 날 행사에는 전국마트연합회 김성민 회장 등 중소형 마트 중심의 지역 상권 발전에 관심이 많은 정치, 금융, 마트, 서비스 사업자를 대표하는 50여명이 참석하여 큰 관심을 갖고 협력업체들을 격려하였다

     


    한편 중소형 마트를 위한 모바일 O2O 플랫폼 ‘맘마먹자’는 중소형 마트와 상점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편리한 주문 및 배달관리, 전단세일행사, 푸시광고발송, 할인쿠폰지급 등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맘마먹자’는 배달이 가능한 전국의 모든 중소형 마트 정보를 보유하고 있어 고객이 간편하게 지역 마트를 검색하여 마트에 직접 전화를 하여 상품 주문 및 배달도 가능하다.

     

    이제는 중소형 마트도 ‘맘마먹자’를 통해 대형마트가 중심이 된 슈퍼마켓 유통시장에서 자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맘마먹자’는 중소형 마트가 부담 없이 마트배달 앱을 이용하도록 ‘무료’로 제공 된다 (사용신청 1899-2060). ‘맘마먹자’ 마트배달 앱은 구글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맘마먹자’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한다. ()

    중소형 마트 O2O '맘마먹자', 중소형 마트 매출증대 지원 - 아이뉴스24 2017-03-23

    배달중개 앱 맘마먹자 중소형 마트와 협약 - 스포츠경향 2017-03-27

    O2O 플랫폼 `맘마먹자`, 중소형 마트들과 업무협약 체결 - 디지털투데이 2017-03-23

    더맘마, ‘맘마먹자 네트워크’로 중소형 마트 비용절감·매출증대 지원 - 데이타넷 2017-03-23

    더맘마, 중소형 마트와 맘마먹자 업무협약 체결 - NSP통신 2017-03-23

    마트 O2O 맘마먹자, 경향산업·오렌지마트 등과 제휴 - 이데일리 2017-03-23

    중소형 마트 O2O ‘맘마먹자’, 중소형 마트 비용절감과 매출증대 지원 협약 체결 - 머니 S 2017-03-23

    O2O ‘맘마먹자’, 중소형 마트 비용절감과 매출증대 지원 - 이뉴스투데이 2017-03-23

    맘마먹자, 중소형 마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국경제TV 2017-03-23

    맘마먹자, 중소형 마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중앙일보 2017-03-23

    맘마먹자, 중소형마트 경쟁력 강화 나서 - 헤럴드경제 2017-03-23

    맘마먹자, 중소형 마트 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조세일보 2017-03-23

    맘마먹자, 중소형 마트 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아시아투데이 2017-03-23

    맘마먹자, 중소형 마트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 CCTV news 2017-03-23

    맘마먹자, 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넥스트데일리 2017-03-23

    맘마먹자, 중소형 마트 비용절감·매출증대 지원 - 베이비뉴스 2017-03-23

    맘마먹자, 중소형 마트 경쟁력 강화를 위한 MOU 체결 - 부산일보 2017-03-23

    더맘마, 중소형 마트 경쟁력 위한 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 키뉴스 2017-03-23

    맘마먹자, 중소형 마트 경쟁력 강화 - 글로벌이코노믹 2017-03-23

    맘마먹자, 중소형 마트 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데일리시큐 2017-03-23

    맘마먹자, 중소형 마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 웰빙코리아뉴스 2017-03-24

    마트 O2O ‘맘마먹자’, 중소형 마트 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에스비즈뉴스 2017-03-23

    해당 업데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