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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럽에는 K팝 스타를, 한국에는 해외 유명 밴드를

    마이뮤직테이스트 2014-09-23 13:54:44

    팬 수요 예측 플랫폼 '마이뮤직테이스트'로 유럽 한류 전도사 된 JJS미디어 이미지 크게보기 이재석 대표(뒷줄 왼쪽 첫번째)와 JJS미디어 팀원. 공연에 앞서 팬의 수요를 예측하는 플랫폼 마이뮤직테이스트를 운영하는 JJS미디어는 지난 5월 마이뮤직테이스트로 대한민국 모바일 앱어워드 이달의 으뜸앱을 수상했다. 당시 준비중이었던 실력파 아이돌그룹 루나플라이의 유럽 투어 공연을 무사히 마치고, 곧바로 여름 음...

    팬 수요 예측 플랫폼 '마이뮤직테이스트'로 유럽 한류 전도사 된 JJS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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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재석 대표(뒷줄 왼쪽 첫번째)와 JJS미디어 팀원.

    공연에 앞서 팬의 수요를 예측하는 플랫폼 마이뮤직테이스트를 운영하는 JJS미디어는 지난 5월 마이뮤직테이스트로 대한민국 모바일 앱어워드 이달의 으뜸앱을 수상했다. 당시 준비중이었던 실력파 아이돌그룹 루나플라이의 유럽 투어 공연을 무사히 마치고, 곧바로 여름 음악 축제일정을 마쳤다.


    JJS는 인천에서 열리는 락페스티벌 '펜타포트'의 파트너사로 공식 앱과 모바일 티켓 판매를 담당했다. 이재석 JJS미디어 대표는 "올해 펜타포트는 비가 안오고 지나가나 했는데 마지막날에 어김없이 비가 왔다"며 "그래도 파트너로 기여한 부분을 인정받아 기쁘다"고 말했다.

    JJS의 공식 앱에서 판매된 모바일 티켓은 전체 티켓의 10% 정도로 지난해에 비하면 두 배가량 증가했다. 또 아티스트 섭외를 위한 팬투표를 실시해 펜타포트 기획사 측은 이를 토대로 해외 아티스트를 만났다.

    이대표는 "해외 아티스트도 자신들의 공연을 요청하는 팬이 많다는 것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며 "미국 락밴드 보이스라이크걸스도 팬투표 결과를 보여주니 공연을 흔쾌히 수락했다"고 말했다.

    JJS는 내년이면 10주년을 맞는 펜타포트를 기념하기 위해 펜타포트 공식 앱을 대대적으로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루나플라이의 유럽 공연도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이미 남미 등에서 성공적인 공연을 치러내 유럽에서도 신뢰도가 높아졌기 때문. 이탈리아 밀라노, 프랑스 파리, 포르투갈 리스본, 루마니아 부쿠레슈티 등 4개국 4개 도시 순방 공연에는 평소보다 팬들의 요청이 배 이상 급증하기도 했다.

    이대표는 "쇼케이스와 같은 작은 규모의 공연이었지만 성공적인 순회공연이 마무리된 후 유럽 전역에서 한류 스타들의 공연을 열어달라는 요청이 쏟아지고 있다"며 "밀라노에서는 공연 후 요청이 5배나 급증해 다음 공연 이야기가 시작되었고, 루마니아에서도 다음 공연을 하자는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성공적인 공연성사 이후 JJS와 현지 공연 프로모터들 사이의 제휴도 이어지고 있다. 이미 이탈리아의 K팝 이탈리아, 프랑스의 크로스라이트 엔터테인먼트, 루마니아의 콤파스이벤트 등과 제휴를 체결했고, 미국에서는 두스터프미디어, 쿨라이리스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리스본에서는 루나플라이가 첫 K팝 콘서트였다. 평소 유튜브 등을 통해 K팝을 접하는 유럽인들은 가족들과 함께 공연장을 찾아온 경우가 많았다고 한다. 

    이재석 대표는 "처음 창업을 해서 아이디어만 가지고 해외 공연 관계자를 만났을 때는 시큰둥한 반응을 보였고, 막 서비스를 만들고 만났을 때는 확신을 줄 수 없어 애를 먹었다"며 "이제 성공 케이스를 들고 가니 대하는 태도와 완전히 달라졌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최광 기자 |입력 : 2014.08.13 05:02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4080814055384474&outlink=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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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팝, 해외콘서트를 한 눈에"…JJS미디어, 인포그래픽 공개

    마이뮤직테이스트 2014-09-23 13:54:10

    스타트업 제이제이에스미디어(JJS Media)가 15일 K팝 아티스트의 해외 콘서트 정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제작, 배포했다.  제이제이에스미디어에 따르면, 2010년부터 2013년까지 아시아 지역에서 K팝 공연은 총 653회 진행됐다. 반면 유럽과 아메리카에서는 총 82회 공연이 개최됐다.K팝 아티스트의 단독공연은 2012년부터 연 200회 이상으로 증가했으며, 현재까지 총 740차례 진행됐다. 2010년도 이후 ...

    스타트업 제이제이에스미디어(JJS Media)가 15일 K팝 아티스트의 해외 콘서트 정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제작, 배포했다. 


    제이제이에스미디어에 따르면, 2010년부터 2013년까지 아시아 지역에서 K팝 공연은 총 653회 진행됐다. 반면 유럽과 아메리카에서는 총 82회 공연이 개최됐다.

    K팝 아티스트의 단독공연은 2012년부터 연 200회 이상으로 증가했으며, 현재까지 총 740차례 진행됐다. 2010년도 이후 매년 K팝 아티스트의 수는 67%, 콘서트 개최 수는 82%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SM엔터테인먼트 소속사의 슈퍼주니어의 경우 2010년 11회, 2011년 16회, 2012년 18회, 2013년 25회 등 지속적으로 수요에 따라 공연 수를 늘리고 있다. 

    멕시코에서 진행한 '슈퍼쇼 5'는 단독 공연임에도 불구하고 1만5994명이 참여해 신기록을 세웠다. 이 외에도 2012년 총 8개 도시에서 17회의 공연을 진행해 화제를 모았고, 2013년 브라질의 첫 K팝 콘서트에 7000명 이상이 참여해 매진 사례를 냈다.
     
    제이제이에스미디어는 콘서트를 만드는 플랫폼인 '마이뮤직테이스트'(MyMusicTaste)를 서비스 하고 있다. 팬들이 마이뮤직테이스트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콘서트를 요청하면, 모이는 인원에 따라 해당 아티스트를 섭외하고 콘서트를 열어준다.

    제이제이에스미디어 측은 "디테일한 정보가 뒷받침이 되어야 'MyMusicTaste'에서 요청하는 실시간 데이터들이 더 빛을 발할 수 있다"며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하면서 K팝 콘서트를 진행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407153434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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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팬이 부르면 가수가 간다 `마이뮤직테이스트`

    마이뮤직테이스트 2014-09-23 13:53:47

    이재석 대표는 영국의 인기 록밴드 ‘콜드플레이’의 내한공연을 기다리다 역발상 콘서트를 여는 스타트업 JJS미디어를 창업했다. 가수가 콘서트를 열면 팬이 모이는 게 아니라 팬이 모이면 가수가 와서 공연하는 ‘마이뮤직테이스트’ 서비스를 만들었다. 가수 소속사와 공연기획사 위주로 결정되는 콘서트 패러다임을 바꿔보고 싶다는 아이디어다.   전 세계 팬은 마이뮤직테이스트에서 원하는 아...

    이재석 대표는 영국의 인기 록밴드 ‘콜드플레이’의 내한공연을 기다리다 역발상 콘서트를 여는 스타트업 JJS미디어를 창업했다. 가수가 콘서트를 열면 팬이 모이는 게 아니라 팬이 모이면 가수가 와서 공연하는 ‘마이뮤직테이스트’ 서비스를 만들었다. 가수 소속사와 공연기획사 위주로 결정되는 콘서트 패러다임을 바꿔보고 싶다는 아이디어다.

    팬이 부르면 가수가 간다 `마이뮤직테이스트`
     

    전 세계 팬은 마이뮤직테이스트에서 원하는 아티스트의 콘서트를 요청한다. 이 수요를 바탕으로 가수 기획사와 공연 기획자는 콘서트를 기획한다. 이 대표는 “아무리 팬이 많은 가수도 콘서트 흥행에 부담을 느낀다”며 “팬과 공연 기획 측 모두의 입장을 고려한 합리적인 콘서트 개최 방안을 연구하다 마이뮤직테이스트가 탄생했다”고 밝혔다.

    가수 입장에서는 관객 수를 예측해 콘서트 규모, 가격 등을 책정할 수 있어 안정적인 콘서트 기획이 가능하다. 실시간으로 콘서트 관객 수요를 파악할 수 있는 마이뮤직테이스트의 데이터기반 콘서트 메이킹 플랫폼 덕분이다.

    기존 콘서트는 콘서트 기획에서 팬들이 원하는 아티스트를 추천하거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창구가 전혀 없었다. 마이뮤직테이스트는 기본적으로 팬의 참여로 이뤄지는 콘서트라는 점에서 다르다. 공연이 열리기 전까지 계속해서 관객의 취향과 선호도를 반영한다. 결론적으로 팬은 원하는 아티스트의 공연을 볼 수 있고 공연 기획사는 안정적인 수익구조와 지속적인 콘서트 기획 기회를 얻는다.

    마이뮤직테이스트는 작년 12월엔 일본 재즈 힙합 그룹 리플러스와 디제이 치카, 히데타케 다카야마의 내한공연을 유치했다. 또 브라운아이드걸스가 속한 내가네트워크라는 소속사의 신인 아이돌 그룹 루나플라이는 마이뮤직테이스트를 통해 올해 초 남미 6개국 투어를 마쳤다.

    KAIST를 졸업하고 넥슨 개발자를 지낸 이재석 대표는 콜드플레이의 골수팬이다. 이 대표뿐만 아니라 JJS미디어 직원 모두 음악 마니아다. 삼성전자 개발자 출신 백진욱 디자이너를 비롯해 음악 산업에서 10년 이상 경력을 쌓은 콘서트 프로모터가 힘을 모았다.

    이 대표는 “사실 매해 목표는 콜드플레이 내한 공연”이라며 “그런 부품 꿈을 갖고 좋은 팬들과 호흡하며 아티스트의 공연을 유치한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 “올해는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는 K팝 공연을 다양한 국가에서 유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소라기자 | srpark@etnews.com
    http://www.etnews.com/2014070100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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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spired by crowdfunding craze, MyMusicTaste wants fans to decide where concerts take place

    마이뮤직테이스트 2014-09-23 13:53:12

    Could the collective voice of a nation’s music fans, amplified by the internet, persuade a musician or band to fly halfway around the world to put on a concert? A new app called MyMusicTaste wants to make that happen.It’s doing so with a system that’s a bit like crowdfunding. Users of MyMusicTaste can search for their favorite artists and then click the red ‘make’ b...

    MyMusicTaste
    Could the collective voice of a nation’s music fans, amplified by the internet, persuade a musician or band to fly halfway around the world to put on a concert? A new app called MyMusicTaste wants to make that happen.

    It’s doing so with a system that’s a bit like crowdfunding. Users of MyMusicTaste can search for their favorite artists and then click the red ‘make’ button to suggest the band/musician comes to the user’s city to perform a concert. That’s when the fan must pledge how much they’re willing to pay for a ticket if the gig were to happen. If enough people on MyMusicTaste back a concert in a particular city, the startup pulls strings behind the scenes to turn it into reality.

    MyMusicTaste crowdfunding concerts

    The service, by South Korea-based JJS Media, launched tentatively late last year with a view to shaking up the pop music live concert industry around the world with its twist on crowdfunding. Hazel Yu from JJS Media tells Tech in Asia that it now has 150,000 users. So far, the startup has arranged 10 concerts in this way – one in South Korea, six in South America, and three in Europe.

    Judging by the site’s ‘now selling’ page, only four artists have been involved. One of these, a Korean band called Lunafly, has played as far away as Romania and Peru on the basis of demand from music fans on MyMusicTaste. Lunafly seems to be fairly obscure, and the startup appears to be limited to K-Pop right now, so it’s clearly very early days for this particular service.

    Listening to fans

    MyMusicTaste crowdfunding concerts

    How exactly does it work behind the scenes? Yu explains that MyMusicTaste works with artist agencies to figure out how an area of very strong demand from the service can fit in with a singer’s tour or promotion plans. Then the startup finds the right size of venue and good promoters in that local area. Next it connects the agencies and promoters so they can set a ticket price based on the pledges from fans within MyMusicTaste. Once organized, the startup begins ticketing and merchandise sales.

    An inevitable challenge is that demand from fans might not be enough to persuade a band to play if they’re used to performing only in huge venues.

    Aside from selling tickets and merchandise, MyMusicTaste also monetizes from offline advertising and event sponsors; on the online side of operations, it pulls in money from commission and selling data related to demand for music.

    In order to grow its user-base and retain new users, MyMusicTaste markets itself at festivals in Korea and Japan and also gets some artists to make teaser videos encouraging fans to vote for a concert in their particular city.

    Whatever we should call this particular way of doing things – crowdfunding? Crowdpolling? Fanbegging? Concertbacking? – it’s possible that it could do for live music what sites like Kickstarter have done for hardware startups. However, the music industry is a notoriously tough one for startups and tech companies to deal with.

    This isn’t the Korean startup’s first venture into music as it also runs Mironi, which adds a social component to a user’s existing music library.

    MyMusicTaste has apps for iOS and Android. (Top image credit: Creative Commons-licensed photo by Flickr user Faisal Akram) Editing by Josh Horwitz 


    Editing by Josh Horwitz 
    http://www.techinasia.com/mymusictaste-crowdfunding-conce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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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Pop Concerts on Major Global Increase (Infographic)

    마이뮤직테이스트 2014-09-23 13:49:57

    More and more K-pop acts are playing America and outside of Korea these days K-pop isn't just thriving on YouTube nowadays. According to new research, K-pop concerts have been showing tremendous and continuous growth around the world for the past four years. While most of the concerts unsurprisingly skew towards East Asia, data shows Korean acts are touring more than ever and, with that,...

    More and more K-pop acts are playing America and outside of Korea these days

    K-pop isn't just thriving on YouTube nowadays. According to new research, K-pop concerts have been showing tremendous and continuous growth around the world for the past four years. While most of the concerts unsurprisingly skew towards East Asia, data shows Korean acts are touring more than ever and, with that, visiting more territories. 

    Akdong Musician on Debut Album, Working as Siblings & Overseas Reactions (Video Q&A)

    Concert kickstarter website MyMusicTaste.com – which looks at fan demands to bring acts to different countries – present it all in an infographic that you can check out exclusively through Billboard below.

    Digging a little deeper into the numbers, specifically in North America, K-pop concerts have nearly returned to their all-time record. In 2010, Wonder Girls went on a lengthy U.S. tour, accounting for 15 of the 18 K-pop concerts in North America that year. After that tour, the numbers dipped, but have since grown from six in 2011, 13 in 2012 and then 17 last year. 

    PSY Performs 'Gangnam Style' in Gangnam for the First Time

    Looking at a case study for one of K-pop's biggest touring forces, the 12-member male act Super Junior, the act has been consistently adding more concerts since 2010, at first only touring around Asia to visiting four continents in 2013.

    Check out the K-pop concert stats below and get access to major shows (including recent performances by B.A.PTeen TopCNBLUE and more) in America on Billboard's K-Town column.

    (Click Here to Enlarge)

    KANYE
    Infographic by MyMusicTaste.com



    http://www.billboard.com/articles/columns/k-town/6092299/k-pop-concerts-on-major-global-increase-infograph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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