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스타트업 소식

  • 무역의 날 50주년, 바다에서 하늘로, 하늘에서 온라인으로!

    NoTag 2013-12-05 17:31:09

    (사진출처=제50회 무역의날, NEWis)박근혜 대통령은 5일  오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50회 무역의 날 기념식 축사를 통해 “패션, 디자인 등 새로운 수출 산업 육성과 스마트 물류 등 새로운 수출역군을 키워 나갈 것이라며, 제품경쟁력은 있지만 아직 수출을 해보지 않은 내수기업들을 발굴해서 해외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한, 박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무역 50년을 이끌어...


    (사진출처=제50회 무역의날, NEWis)

    박근혜 대통령은 5일  오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50회 무역의 날 기념식 축사를 통해 “패션, 디자인 등 새로운 수출 산업 육성과 스마트 물류 등 새로운 수출역군을 키워 나갈 것이라며, 제품경쟁력은 있지만 아직 수출을 해보지 않은 내수기업들을 발굴해서 해외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한, 박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무역 50년을 이끌어온 무역원로, 무역 기업인들에 훈·포장과 표창, 수출의 탑 등 정부 포상을 수여 했으며, 향후 50년을 이끌어갈 미래 무역 주역 (무역 꿈나무) 16인을 선정하였다.

     

    이날 미래 무역 주역에 선정된 NoTag(노태그) 최웅 대표는 수출인력 부족 및 홍보비 부족의 이유로 E-Bay(B2C), 알리바바(B2B)등 국경간 거래 사이트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한 국경간 온라인 상거래 사이트 기반으로 전 세계 20여개 국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NoTag는 영국, 호주, 일본, 미국, 러시아, 대만, 태국 등 7개국 현지화된 국경간 상거래 사이트와 500여개 해외 리셀러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어 외형상 중대형 규모의 무역상사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 이 기업은 20, 30대 초반의 젋은 청년 9명이 운영중이며, 학업을 병행하고 있는 4명의 멤버들을 제외하면 단 5명의 직원이 100여개의 한국 기업 제품을 2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친환경 종이 미니어처 제품 페이퍼로(Papero)는 번역, 해외 홍보, 외환 결제, 해외 배송 등의 복잡한 무역절차를  NoTag를 통해 해결하여 단 한번의 바이어 미팅 없이 호주, 벨기에, 미국 , 아르헨티나 등 7개국 시장을 개척하였다.

     

    박 대통령이 오늘 선포한 ‘2020년 세계무역 5강, 무역 2조달러를 목표’는 NoTag와 같이 새로운 수출 루트를 창조하고 도전하는 미래 무역 주역들이 이룰것으로 기대한다. 

    해당 업데이트 가기
  • 엔버즈, 2013대한민국 벤처,창업박람회에 체험부스 설치

    엔버즈 2013-12-05 15:09:46

    (주)엔버즈는 12월 4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 C홀 (3층)에서 열리는 '2013 벤처창업박람회'에 '스마트 앱 누림터'소속 업체로 체험부스를 만들어서 운영합니다. 엔버즈의 부스를 방문한 고객에게는 캐릭터 명함과 함께 베타테스트 중인 신작 'Dead Crush(데드 크러쉬)'의 미공개 모바일 버젼을 테스트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 됩니다.



    (주)엔버즈는 12월 4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 C홀 (3층)에서 열리는 '2013 벤처창업박람회'에 '스마트 앱 누림터'소속 업체로 체험부스를 만들어서 운영합니다. 엔버즈의 부스를 방문한 고객에게는 캐릭터 명함과 함께 베타테스트 중인 신작 'Dead Crush(데드 크러쉬)'의 미공개 모바일 버젼을 테스트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 됩니다.


    해당 업데이트 가기
  • [랭킹 앱대앱] 토종 게임 '쿠키런' vs 글로벌 게임 '캔디크러쉬' 맞대결

    캘커타커뮤니케이션 2013-12-05 11:10:31

    ◆ 한국에서는 '쿠키런'이 더 인기이번 주는 소셜 플랫폼 카카오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토종게임과 글로벌 게임 간 맞대결을 준비했다. 올해 4월 초 출시되자마자 큰 인기를 모은 '쿠키런'과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캔디크러쉬사가'가 주인공이다.쿠키런은 쿠키 캐릭터를 활용한 게임이다. 출시 5개월 만에 매출 300억원을 돌파하고, 최근에도 꾸준한 업데이트로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소셜 게임의 마케팅...



    ◆ 한국에서는 '쿠키런'이 더 인기

    이번 주는 소셜 플랫폼 카카오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토종게임과 글로벌 게임 간 맞대결을 준비했다. 올해 4월 초 출시되자마자 큰 인기를 모은 '쿠키런'과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캔디크러쉬사가'가 주인공이다.

    쿠키런은 쿠키 캐릭터를 활용한 게임이다. 출시 5개월 만에 매출 300억원을 돌파하고, 최근에도 꾸준한 업데이트로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소셜 게임의 마케팅 고비라고 하는 6개월의 턱을 무난하게 넘었다.

    쿠키런은 직원 12명여의 작은 개발사 '데브시스터즈'에서 개발했으며, 최근 NHN엔터테인먼트가 전략적 투자를 단행해 지분 22%를 인수하기도 했다.

    '캔디크러쉬사가'는 전 세계 '캔디 신화'를 일으킨 인기 게임이다. 새로운 개념의 '매치-3게임' 방식을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완성도 높은 400여개 이상의 도전 목표가 있다.다만 '캔디크러쉬사가'는 국내 시장에서 톱 10에 겨우 턱걸이를 하고 있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12046447g&intype=1
    해당 업데이트 가기
  • [랭킹 앱대앱] 글로벌 SNS '라인' vs '위챗'…힘싸움 격화

    캘커타커뮤니케이션 2013-12-05 11:09:53

    ◆ '라인'일본서 뚜렷한 성장, '위챗' 중화권 최고의 네트워크 자랑이번 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애플리케이션인 '라인'과 '위챗'의 배틀을 준비했다.'라인'은 네이버의 일본 현지법인인 라인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다. 올해 초 글로벌 이용자 1억명을 확보한 데 이어 지난 25일 3억명을 넘어섰다. 라인은 일본을 대표하는 메신저로 출발해 아시아와 남미 지역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라인'이 ...



    ◆ '라인'일본서 뚜렷한 성장, '위챗' 중화권 최고의 네트워크 자랑

    이번 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애플리케이션인 '라인'과 '위챗'의 배틀을 준비했다.

    '라인'은 네이버의 일본 현지법인인 라인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다. 올해 초 글로벌 이용자 1억명을 확보한 데 이어 지난 25일 3억명을 넘어섰다. 라인은 일본을 대표하는 메신저로 출발해 아시아와 남미 지역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라인'이 지목하고 있는 최대 경쟁자는 중국 텐센트가 서비스하고 있는 '위챗'이다. 위챗은 현재 가입자만 6억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다. 

    한국안드로이드 사용자들에게는 위챗의 인기가 더 많다. 위챗의 인기 순위는 지난 26일 기준으로 17위, 라인의 인기순위는 48위다. 다만 한국 애플 사용자들에게는 라인이 더 인기가 우세한 편이다.

    홍콩 시장에서는 위챗이 1위를 수성하고 있으며, 라인이 2위로 맹추격 하고 있다. 다만 일본에서는 라인이 위챗에 비해 30위 이상 앞서고 있다. 중국에서는 위챗의 인기가 확연하게 드러나고 있지만, 라인의 인기도 최고 순위 7위까지 오르며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인기 순위는 캘커다커뮤니케이션이 객관적인 지표로 측정했으며, 다운로드 수와 이용자들의 선호도, 리뷰 작성건수 등이 포함돼 있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11276582g&intype=1
    해당 업데이트 가기
  • [랭킹 앱대앱] 인기게임 '아스팔트8' vs '캔디크러쉬 사가' 대결 팽팽

    캘커타커뮤니케이션 2013-12-05 11:09:10

    ◆ 앱스토어 '아스팔트8', 안드로이드 '캔디크러쉬' 인기이번 주는 인기게임 앱 대결을 준비했다. 유료 게임이었던 '아스팔트 8: 에어본'이 한시적으로 무료 다운로드로 전환하면서 인기가 치솟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아스팔트 8 에어본'이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반면 안드로이드 이용자가 많은 한국에서는 '캔디크러쉬 사가 for Kakao'의 인기가 더 많다.'아스팔트 8: 에어본'은 아스팔트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실제...



    ◆ 앱스토어 '아스팔트8', 안드로이드 '캔디크러쉬' 인기


    이번 주는 인기게임 앱 대결을 준비했다. 유료 게임이었던 '아스팔트 8: 에어본'이 한시적으로 무료 다운로드로 전환하면서 인기가 치솟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아스팔트 8 에어본'이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반면 안드로이드 이용자가 많은 한국에서는 '캔디크러쉬 사가 for Kakao'의 인기가 더 많다.

    '아스팔트 8: 에어본'은 아스팔트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실제 물리엔진을 이용한 속도감과 실제감을 자랑하는 레이싱 게임이다. 더욱 새로운 스타일의 차량이 등장하며, 한정 기간동안 새로운 트로피가 나온다.

    크레딧 업그레이드를 통해 상품을받고, 업그레이드와 특별한 차량을 차지할 수 있다.??멀티 플레이 월드 시리즈와 네바다, 아이슬란드, 도쿄 등을 포함하는 7개의 새로운 역방향 트랙, 레이스 후에 상대의 순위 변화 확인, 매치메이킹 속도 향상, 새로운 부스터?등 기능으로 경쟁이 더 치열해졌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11206726g&intype=1
    해당 업데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