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스타트업 소식

  • [랭킹 앱대앱] 소셜앱 '밴드' 아성 넘보는 'Member'

    캘커타커뮤니케이션 2013-12-05 10:56:47

    ◆ 혜성같은 소셜앱 'Member', NHN '밴드' 넘어설까'Member(동창 주소록, 멤버, 친구 찾기)'가 혜성처럼 등장해 NHN의 '밴드' 아성을 넘보고 있다.'Member'는 동창들을 연결해주는 앱이다. 이 앱을 사용하면 초, 중, 고, 대학교 별로 친구들을 찾을 수 있다. 학교 별로 자신의 연락처에서 친구 5명을 추가하면, 겹쳐지는 인맥들을 불러와 동창으로 등록한다. 꽤 높은 정확도를 갖고 있다. '반갑다 친구야'라고 메시지를 보내면 ...



    ◆ 혜성같은 소셜앱 'Member', NHN '밴드' 넘어설까

    'Member(동창 주소록, 멤버, 친구 찾기)'가 혜성처럼 등장해 NHN의 '밴드' 아성을 넘보고 있다.

    'Member'는 동창들을 연결해주는 앱이다. 이 앱을 사용하면 초, 중, 고, 대학교 별로 친구들을 찾을 수 있다. 학교 별로 자신의 연락처에서 친구 5명을 추가하면, 겹쳐지는 인맥들을 불러와 동창으로 등록한다. 꽤 높은 정확도를 갖고 있다. '반갑다 친구야'라고 메시지를 보내면 좋다. 

    'Member'는 개발사 원더피플의 작품이다. 원더피플은 허민 대표가 설립한 원더홀딩스의 자회사로, 허 대표가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허 대표는 2001년 네오플을 설립한 후 2008년 넥슨코리아에 네오플을 매각하면서 이름을 알렸다. 당시 매각대금은 3000억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더피플이 히트 앱을 내놓으면서 제 2의 성공신화가 기대되고 있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7173880g&intype=1
    해당 업데이트 가기
  • [랭킹 앱대앱] 스마트폰으로 모기 퇴치?…모기 퇴치용 앱 '대결'

    캘커타커뮤니케이션 2013-12-05 10:48:19

    ◆ 스마트폰으로 모기 퇴치?모기가 극성을 부리는 여름, 각종 모기 퇴치 용품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그러나 모기의 괴롭힘으로부터 탈출을 꾀하는 방법이 한가지 더 있다. 바로 스마트폰에서 모기 퇴치용 앱을 이용하는 것이다. 실제 포르투갈 차트에서는 모기를 소리로 퇴치하는 'Anti Mosquitoes' 앱이 전체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국내에서는 간편하고 쓸만한 모기 퇴치 앱 2가지가 있다. '모기퇴치'는 음파를 이용해 모기...



    ◆ 스마트폰으로 모기 퇴치?

    모기가 극성을 부리는 여름, 각종 모기 퇴치 용품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그러나 모기의 괴롭힘으로부터 탈출을 꾀하는 방법이 한가지 더 있다. 바로 스마트폰에서 모기 퇴치용 앱을 이용하는 것이다. 실제 포르투갈 차트에서는 모기를 소리로 퇴치하는 'Anti Mosquitoes' 앱이 전체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간편하고 쓸만한 모기 퇴치 앱 2가지가 있다. '모기퇴치'는 음파를 이용해 모기를 쫓는 앱이다. 앱에서 모기퇴치 실행버튼을 누르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타이머도 설정할 수 있다. 사람 귀에는 들리지 않지만 모기에게는 들리는 볼륨으로 최소화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공짜 모기퇴치 모기향 모스코일' 앱도 모기가 제일 싫어하는 주파수 대 음을 재생해 모기 접근을 막아준다. 실내용과 실외용 두가지 모드가 있어 장소에 따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7104288g&intype=1
    해당 업데이트 가기
  • [랭킹앱대앱] '최강 매출' 자랑하는 쇼핑앱은?

    캘커타커뮤니케이션 2013-12-05 10:47:33

    ◆ 기존 쇼핑몰의 앱 vs 온라인 쇼핑몰모바일 접속자 수가 웹 접속자 수를 앞지르면서 쇼핑앱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쇼핑앱은 모바일 비즈니스 분야 중 최강 매출을 자랑하고 있다. 기존 쇼핑몰들이 야심차게 출시한 앱과 온라인 쇼핑몰의 강자 지마켓앱과의 대격돌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 되고 있다. 6월 넷째주(6월 24일~30일) 현대 'Hmall'이 3위로 약진했다. 'Hmall'은 현대홈쇼핑, 현대백화점, 현대H몰의 상...

    ◆ 기존 쇼핑몰의 앱 vs 온라인 쇼핑몰

    모바일 접속자 수가 웹 접속자 수를 앞지르면서 쇼핑앱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쇼핑앱은 모바일 비즈니스 분야 중 최강 매출을 자랑하고 있다. 기존 쇼핑몰들이 야심차게 출시한 앱과 온라인 쇼핑몰의 강자 지마켓앱과의 대격돌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 되고 있다. 

    6월 넷째주(6월 24일~30일) 현대 'Hmall'이 3위로 약진했다. 'Hmall'은 현대홈쇼핑, 현대백화점, 현대H몰의 상품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앱이다.

    지마켓은 2위를 지키고 있다. 지마켓은 최근 아이폰 앱과 아이패드 버전을 각각 출시, 차별화를 꾀하며 이용자들의 지칠줄 모르는 쇼핑을 지원하고 있다.

    모바일 웹도 있지만, 앱이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제공하면서 매출로 직결되고 있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7034838g&intype=1
    해당 업데이트 가기
  • [랭킹앱대앱] 모바일 게임 신흥강자는?…모두의마블vs슈퍼배드 미니언러쉬

    캘커타커뮤니케이션 2013-12-05 10:46:53

    ◆인기최고의 게임앱 배틀인기 최고의 게임앱 순위에 지각변동이 일어났다. CJ에서 퍼블리싱한 게임 '모두의 마블'이 출시 즉시 초고속으로 국내 게임시장 공략에 성공했다. 또 글로벌한 최고의 인기앱 '슈퍼배드-미니언 러쉬'는 최고의 인기를 달리고 있다.6월 3째주(6월 17일~23일) 아이폰 주간 인기 앱 1위는 '모두의 마블 for Kakao'가 차지했다. 지난주 대비 44위나 급상승했다. '모두의 마블'은 추억의 보드 게임 '블루마블...

    ◆인기최고의 게임앱 배틀

    인기 최고의 게임앱 순위에 지각변동이 일어났다. CJ에서 퍼블리싱한 게임 '모두의 마블'이 출시 즉시 초고속으로 국내 게임시장 공략에 성공했다. 또 글로벌한 최고의 인기앱 '슈퍼배드-미니언 러쉬'는 최고의 인기를 달리고 있다.

    6월 3째주(6월 17일~23일) 아이폰 주간 인기 앱 1위는 '모두의 마블 for Kakao'가 차지했다. 지난주 대비 44위나 급상승했다. '모두의 마블'은 추억의 보드 게임 '블루마블'을 모바일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보드게임 룰을 적용하며, 주사위를 던져 게임을 던진 수만큼 칸을 이동해 게임을 진행한다. 건물을 사거나 팔 수 있고, 다른 게이머에게 통행료를 받는다. 보너스 카드로 통행료 면제 등의 대박 카드와 강제 매도하는 쪽박 카드가 있다. 게임 흐름의 반전이 계속된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264929g&intype=1
    해당 업데이트 가기
  • [랭킹 앱대앱] 툰카메라, 297계단 상승…"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으로 떴다"

    캘커타커뮤니케이션 2013-12-05 10:46:10

    ◆요즘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이 앱 거치는 건 필수라면서요? 최근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는 자신의 얼굴을 캐릭터화한 프로필 사진이 대거 등장했다. 과거에는 자신의 얼굴을 캐릭터로 만드는 작업에 만만찮은 시간과 비용이 들었지만 이같은 기능을 쉽고 재미있게 지원하는 앱이 등장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사용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등에 업고 '사진놀이용' 앱이 앱 장터의 신흥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


    ◆요즘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이 앱 거치는 건 필수라면서요? 

    최근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는 자신의 얼굴을 캐릭터화한 프로필 사진이 대거 등장했다. 과거에는 자신의 얼굴을 캐릭터로 만드는 작업에 만만찮은 시간과 비용이 들었지만 이같은 기능을 쉽고 재미있게 지원하는 앱이 등장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사용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등에 업고 '사진놀이용' 앱이 앱 장터의 신흥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이같은 흐름은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동시에 발생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불러온 뒤 카툰 효과를 주거나 캐릭터로 바꿔주는 식이다. 

    '모두의 얼굴'과 '툰카메라'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모두 평정하고 있다. 

    모두의 얼굴은 눈, 코, 헤어스타일 등을 골라 자신과 꼭 닮은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앱이다. 사진 카테고리가 아닌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에서 판매 중이다. 일반적으로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의 경쟁이 상대적으로 더 치열해 '모두의 얼굴'의 선전이 더 주목된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194467g&intype=1
    해당 업데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