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스타트업 소식

  • [랭킹 앱대앱] 화제 신작게임…'앵그리버드 스타워즈2'vs'아스팔트8'

    캘커타커뮤니케이션 2013-12-05 11:04:47

    ◆ 앵그리버드 최신작, '아스팔트8: 에어본' 정상 넘보나이번 주 앱배틀은 화제의 신작 '앵그리버드 스타워즈 시즌2'와 '아스팔트8: 에어본'이다. 북미에서는 앵그리버드의 열기가 최고이지만, 한국에서는 앵그리버드가 한수 아래다.'앵그리버드 스타워즈 시즌2'는 앵그리버드로 유명한 로비오(Rovio)사의 신작게임이다. 한국과 일본, 중국 이외의 대부분 나라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유료앱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



    ◆ 앵그리버드 최신작, '아스팔트8: 에어본' 정상 넘보나

    이번 주 앱배틀은 화제의 신작 '앵그리버드 스타워즈 시즌2'와 '아스팔트8: 에어본'이다. 북미에서는 앵그리버드의 열기가 최고이지만, 한국에서는 앵그리버드가 한수 아래다.

    '앵그리버드 스타워즈 시즌2'는 앵그리버드로 유명한 로비오(Rovio)사의 신작게임이다. 한국과 일본, 중국 이외의 대부분 나라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유료앱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게임은 스타워즈의 우주 테마를 살렸으며, 30개의 다양한 캐릭터 플레이를 지원한다. 다양한 도전과제가 있어 이용자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에서는 아이폰 부문 5위, 아이패드 부문 3위를 달리고 있다. 

    '아스팔트8: 에어본'은 전작에 비해 더 강렬한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게임 앱이다. 47대의 고성능 슈퍼카, 8개의 시즌과 180개의 이벤트 등 다양한 상황과 다양한 모드에서 레이싱을 펼칠 수 있다. 레이싱 게임에 걸맞는 박진감 넘치는 배경 음악은 게임에 좀더 몰입할 수 있도록 해준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10028045g&intype=1
    해당 업데이트 가기
  • [랭킹 앱대앱] "카카오게임 한판 붙자"…'쿠키런'vs'모두의 마블'

    캘커타커뮤니케이션 2013-12-05 11:04:04

    ◆ 국민 달리기 게임 '쿠키런' vs 국민 보드게임 '모두의 마블'이번 주는 카카오 게임의 한판 배틀이 준비돼 있다. 국내에서는 카카오에 연동된 게임이 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다. 그 중 '쿠키런'은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뽑히고 있으며, '모두의 마블'은 '꽃보다 할배'들을 광고에 내세우면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국민 달리기 게임인 '쿠키런'은 데브시스터즈가 출시한 인기 게임이다. 지난 8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



    ◆ 국민 달리기 게임 '쿠키런' vs 국민 보드게임 '모두의 마블'

    이번 주는 카카오 게임의 한판 배틀이 준비돼 있다. 국내에서는 카카오에 연동된 게임이 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다. 그 중 '쿠키런'은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뽑히고 있으며, '모두의 마블'은 '꽃보다 할배'들을 광고에 내세우면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국민 달리기 게임인 '쿠키런'은 데브시스터즈가 출시한 인기 게임이다. 지난 8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두 번째 탈출 이야기를 시작했고, 움직이는 장애물과 새로운 스테이지를 추가해 긴장감을 높였다. 

    '쿠키런'은 카카오 게임하기 플랫폼 입점 게임 중 7번째로 가입자수 1000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9월 초 기준 누적 플레이 20억회를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국민 보드게임인 '모두의 마블'은 1980년대 큰 인기를 얻었던 '부루마블'의 모바일 판이다. 전 세계 도시의 건물을 사고파는 재미를 더해 최근에는 '한국맵'을 추가하면서 높은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258305g&intype=1
    해당 업데이트 가기
  • [랭킹 앱대앱] 네이버 '밴드', 페이스북 아성 넘을까

    캘커타커뮤니케이션 2013-12-05 11:03:19

    ◆ 개방형 SNS '페이스북' vs 한국형 모델 '밴드'이번 주 앱배틀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관련 앱이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서비스가 된 '페이스북'과 한국형 모델로 올해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네이버의 '밴드'가 그 주인공이다.다만 '페이스북'은 최근 신규 회원 증가폭이 둔화되면서 오히려 '밴드'가 인기를 얻고 있다. '밴드'의 8월 월간 구동 횟수는 15억회를 넘어서면서 전 세계 폐쇄형 SNS 중 가장 높은 수치...



    ◆ 개방형 SNS '페이스북' vs 한국형 모델 '밴드'

    이번 주 앱배틀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관련 앱이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서비스가 된 '페이스북'과 한국형 모델로 올해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네이버의 '밴드'가 그 주인공이다.

    다만 '페이스북'은 최근 신규 회원 증가폭이 둔화되면서 오히려 '밴드'가 인기를 얻고 있다. '밴드'의 8월 월간 구동 횟수는 15억회를 넘어서면서 전 세계 폐쇄형 SNS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등 개방적인 SNS에 부담을 느낀 이용자들이 소규모 그룹끼리 소통하는 폐쇄형 SNS로 갈아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116832g&intype=1
    해당 업데이트 가기
  • [랭킹 앱대앱] 1탄 명성을 2탄으로…최고 디펜스 게임은?

    캘커타커뮤니케이션 2013-12-05 11:02:38

    ◆ '식물 대 좀비 2' vs '컷 더 로프'이번 주 앱배틀은 '디펜스 게임'이다. 전작에 이어 '시즌2'로 업그레이드한 디펜스 게임이 속속 등장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식물 대 좀비2(Plants vs. Zombies2, 이하 식좀2)'와 '컷 더 로프(Cut the Rope, 줄자르기)'는 무료 앱으로 나오는 대신 앱 내에서 추가 구매를 하도록 사용자에게 선택권을 준 고화질 글로벌 앱이다.'식좀2'는 인간을 공격하려는 좀비에 맞서 식물로 대...



    ◆ '식물 대 좀비 2' vs '컷 더 로프'

    이번 주 앱배틀은 '디펜스 게임'이다. 전작에 이어 '시즌2'로 업그레이드한 디펜스 게임이 속속 등장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식물 대 좀비2(Plants vs. Zombies2, 이하 식좀2)'와 '컷 더 로프(Cut the Rope, 줄자르기)'는 무료 앱으로 나오는 대신 앱 내에서 추가 구매를 하도록 사용자에게 선택권을 준 고화질 글로벌 앱이다.

    '식좀2'는 인간을 공격하려는 좀비에 맞서 식물로 대항한다는 독특한 설정의 디펜스 게임이다. 이번 '식좀2'에서는 해적시대, 서부시대 등 시간여행을 테마로, 여러 콘셉의 좀비가 등장한다. 보드게임처럼 구성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별과 열쇠를 획득하여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각 스테이지별 미션과 탭(터치)과 스와이프(슬라이드)를 이용한 새로운 공격 시스템 등으로 재미를 더했다.

    '컷 더 로프'는 다양한 방법으로 흔들리거나 이동하는 로프를 잘라 작은 애완 몬스터 '옴놈'에게 사탕을 먹여주는 인기 퍼즐 게임이다. 총 200개의 스테이지에 비눗방울, 에어쿠션 등과 함께 거미, 전기 불꽃, 회전 칼날 등 다양한 아이템이 등장한다. '컷 더 로프'는 전 세계적으로 6000만명 이상의 게이머가 즐긴 게임으로 현재 125개국 이상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046149g&intype=1
    해당 업데이트 가기
  • [랭킹 앱대앱] 사천성 게임, 애니팡 '신흥강자' 급부상

    캘커타커뮤니케이션 2013-12-05 11:01:42

    ◆ '전통강자' 한게임 사천성 vs '신흥강자' 애니팡 사천성이번 주 앱배틀은 '같은패 맞추기' 게임인 사천성 스페셜이다. 전통적인 강자인 한게임 사천성과 신흥 강자 애니팡 사천성의 대결이 뜨겁다. 기존의 폭 넓은 사용자를 확보한 한게임과 애니팡과의 격적이 점점 더 격해지는 양상이다.아이폰류 게임에서는 애니팡 사천성이 승기를 잡고 있다. 그러나 한국에서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에게...



    ◆ '전통강자' 한게임 사천성 vs '신흥강자' 애니팡 사천성

    이번 주 앱배틀은 '같은패 맞추기' 게임인 사천성 스페셜이다. 전통적인 강자인 한게임 사천성과 신흥 강자 애니팡 사천성의 대결이 뜨겁다. 기존의 폭 넓은 사용자를 확보한 한게임과 애니팡과의 격적이 점점 더 격해지는 양상이다.

    아이폰류 게임에서는 애니팡 사천성이 승기를 잡고 있다. 그러나 한국에서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에게는 한게임의 사천성이 더 인기가 있다.

    한게임 사천성은 풍부한 개발 경험의 노하우로 이용자들을 꼭 붙잡았다. 온라인에서 8년 동안 서비스되면서 이미 우수한 게임성과 대중적인 인기를 입증 받았다. 앱스토어에서도 방대한 퍼즐맵과 최대 4인 멀티플레이, 친구·랭킹 시스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버전의 사천성류 앱도 나왔다. 최근 디즈니 미키마우스 캐릭터가 나오는 신작 '디즈니 사천성 for 카카오' 앱 순위가 급등 중이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8284828g&intype=1
    해당 업데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