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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7-01 루엘(LUEL) _ 에르메스(HERMES)여름화보 페라리 F430 협찬
두드림 유학 2013-09-10 15:33:42
[루엘_LUEL_2012 07월호] DREAMS COME TRUE IN NYC 뉴욕에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여행, 두드림이 준비한다.세계 최고의 도시 뉴욕, 많은 이들이 꼭 한번 여행하고 싶은 도시이기는 하지만 뉴욕을 제대로 즐기는 것은 녹록치 않다. 짜임새 있는 준비와 예약은 필수.하지만 여행의 목적에 부합하는 장소를 선별하고 최고의 컨디션으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은 쉽지 않다.지난 6월1일 뉴욕의 다이아몬드 스폿이라 불리는 록...
[SBS스페셜] 감시사회 - 누군가 당신을 지켜보고 있다
에스이웍스 2013-09-09 14:26:39
# 내 손 안의 감시자, 스마트폰 - “그는 나의 모든 것을 보고 있었다!” 자신의 행동을 지켜보고 남들과 대화하는 내용까지 모두 듣고 있는 한 남자 때문에 고통스럽다는 정영미(가명) 씨. 그 남자는 정 씨가 언급한 적도 없는 그녀의 사소한 행동들과 주변 사람들과의 대화들까지도 실시간으로 다 알고 있었으며, 그것이 가능했던 이유는 그가 자신의 스마트폰을 해킹하여 원격으로 조종했기 때문이라고 영...
# 내 손 안의 감시자, 스마트폰 - “그는 나의 모든 것을 보고 있었다!”
자신의 행동을 지켜보고 남들과 대화하는 내용까지 모두 듣고 있는 한 남자 때문에 고통스럽다는 정영미(가명) 씨. 그 남자는 정 씨가 언급한 적도 없는 그녀의 사소한 행동들과 주변 사람들과의 대화들까지도 실시간으로 다 알고 있었으며, 그것이 가능했던 이유는 그가 자신의 스마트폰을 해킹하여 원격으로 조종했기 때문이라고 영미 씨는 믿고 있다.
과연 그녀의 말처럼 스마트폰 원격 조종을 통해 누군가를 감시하는 것이 가능할까?
제작진은 보안업체 에스이웍스 홍민표 대표의 도움을 받아 스마트폰 해킹으로 한 사람의 일상을 어디까지 들여다 볼 수 있는지, 실험 참가자의 사전 동의를 얻어 스마트폰에 해킹 앱을 설치한 뒤 생활을 관찰해 봤다. 관찰이 시작된 지 여섯 시간 뒤, 제작진은 실험 참가자와 다시 만났다. GPS 정보를 통한 위치 추적, 문자 메시지, 통화 내역, 심지어는 여자 친구와의 저녁 식사 자리에서 나눈 대화까지도 홍 대표가 알고 있다는 사실에, 실험 참가자는 본인이 사전에 동의한 실험이었음에도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이 정도의 해킹 앱을 만드는 것은 고도의 기술을 지닌 해커만이 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라는 것이었다.
[디지털타임스] [포럼] `착한소비 플랫폼`에 주목하는 이유 착한소비 플랫폼은 상품과 서비스에 자신의 가치관 담아 실천적 소비로 이어져
박씨 2013-09-09 10:40:09
[포럼] `착한소비 플랫폼`에 주목하는 이유착한소비 플랫폼은 상품과 서비스에 자신의 가치관 담아 실천적 소비로 이어져 공존의 의미 포괄 현대인 소비개념도 변화 착한 소비'라는 용어가 귀에 익어간다. 현대인은 소비라는 행위를 통해서도 스스로의 가치관을 투영시키고 실천해 나가고자 하는 단계에 이르렀다. 이른바 소비 3.0의 시대라고 할까? &...
[데일리그리드] 악세사리에서 필수품·부자재까지…착한 소비 확대 착한기변, 착한식당, 착한가게, 착한마일리지… 기업들의 ‘착한마케팅’ 붐
박씨 2013-09-09 10:37:19
악세사리에서 필수품·부자재까지…착한 소비 확대착한기변, 착한식당, 착한가게, 착한마일리지… 기업들의 ‘착한마케팅’ 붐소비문화가 발전됨에 따라 수익금을 기부하는 ‘착한소비’의 물품군도 악세사리나 가방, 의류에서 필수품과 부자재들로까지 점점 확장되고 있어 주목된다. 과거 소비1.0시대에는 흔히 말하는 외제나 명품을 중심으로 한 최고가 명품 구매가 열풍을 이루었다. 2...
악세사리에서 필수품·부자재까지…착한 소비 확대
착한기변, 착한식당, 착한가게, 착한마일리지… 기업들의 ‘착한마케팅’ 붐
소비문화가 발전됨에 따라 수익금을 기부하는 ‘착한소비’의 물품군도 악세사리나 가방, 의류에서 필수품과 부자재들로까지 점점 확장되고 있어 주목된다.
과거 소비1.0시대에는 흔히 말하는 외제나 명품을 중심으로 한 최고가 명품 구매가 열풍을 이루었다. 2010년부터는 국내에 소셜커머스 업체가 다수 투입되면서 공동구매를 기반한 초특가 구매 경쟁의 소비2.0시대가 형성된다.
그러나 앞서 유행한 소비 형태는 낮은 품질, 가격 거품 등 시장의 여러 가지 문제점을 발생시켰다. 이에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만을 추구하기 보단 고객에 대한 신뢰, 공급 과정에서의 투명성 등 도덕성과 사회적 가치를 담은 기업에 관심을 갖는 ‘소비3.0시대’를 가져왔다.
소비3.0시대 착한소비의 시작은 윤리적 소비와 지속 가능한 소비. 구체적으로 예를 들자면 전자는 공정무역 물품, 후자는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이다. 인간과 동물, 그리고 환경에 해를 끼치는 기업의 상품을 사지 않고 공정한 생산 과정을 가진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말한다. 사회적기업, 장애인 생산품, 친환경 제품 등이 여기에 속한다.
하지만 최근 착한소비 상품은 의미만 담고 있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필수품, 부자재 등으로 물품군이 확장되었다.
착한소비 전문 플랫폼을 운영하는 소셜벤처 박씨 박헌종 대표는 “소비3.0 세대부터는 단순한 소비를 넘어 그 이상의 가치와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문화를 추구한다”며, “앞으로 착한소비가 의식 수준이 높은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다가가기 위해서는 가치를 담는 것 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하고 실용적인 상품군으로 확장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원문링크 - dailygrid
[TV리포트] “내가 사면(Buy) 누군가 산다(Live)” 기부가 되는 소비, 의식 팔찌부터 일상적인 필수품까지….
박씨 2013-09-09 10:34:15
“내가 사면(Buy) 누군가 산다(Live)”기부가 되는 소비, 의식 팔찌부터 일상적인 필수품까지…2013-08-04 12:25:54 요즘은 대중들의 의식수준이 높아지면서 한 물품을 소비함으로써 자신의 가치가 얼마나 높여지느냐가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았다. 이기적인 기업보다는 생산과 기업 내부 구조가 윤리적이고 사회 환원도가 높은 기업일수록 지지도가 높아진다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이러한 기업의 제품들...
“내가 사면(Buy) 누군가 산다(Live)”
기부가 되는 소비, 의식 팔찌부터 일상적인 필수품까지…
2013-08-04 12:25:54
요즘은 대중들의 의식수준이 높아지면서 한 물품을 소비함으로써 자신의 가치가 얼마나 높여지느냐가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았다. 이기적인 기업보다는 생산과 기업 내부 구조가 윤리적이고 사회 환원도가 높은 기업일수록 지지도가 높아진다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이러한 기업의 제품들을 사용함으로써 스스로의 가치가 함께 높아지고 있다는 만족감을 얻는다. 이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부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 점점 마케팅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는 시대가 된 것이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는 세계적인 신발 브랜드 TOMS Shoes를 들 수 있다. TOMS Shoes에서는 ‘One for One’이라는 기부 철학이 있다. 누군가가 신발 한 켤레를 사면 세계의 불우한 어린이들에게 TOMS SHOES 한 켤레가 기부된다는 것. 세계 경제적 취약층 어린이들을 위해 신발 한 켤레 당한 고객들과 함께하는 신발기부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으며 현재 누적 신발 기부량은 100만켤레가 넘은 상태이다.
국내에서는 아름다운 가게가 기부품 판매와 공정무역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의 ‘착한소비’를 이끌어냈다. 2002년 1억원에 불과했던 매출이 2010년에는 163억원으로 성장하고, 누적 나눔액은 220억을 돌파했다고 한다. 또한 최근 비스트 멤버 양요섭의 ‘위안부 팔찌’가 인기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의식과 가치를 담은 ‘착한소비’ 상품들이 대중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착한소비 플랫폼을 운영하는 소셜벤처 박씨 박헌종 대표는 “국민들의 의식수준이 점차 높아져 가면서 착한소비는 앞으로 대중화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또한 “현재의 ‘착한소비’ 는 상품 소비자가 직접 찾아가 마음먹고 구매해야 하지만 앞으로는 특별하지 않은 필수 물품군에도 착한소비를 녹여내 대중들의 일상적인 소비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사회적 환원이 되는 착한 쇼핑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회사, 학교 등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A4용지나 커피믹스, 율무차 등을 착한소비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판매가는 기존가격과 동일하며, 수익금은 구매자가 지정한 기부처에 구매자의 이름으로 기부한다.
한편 박씨에서는 아이돌 유키스, 배우 박중훈, 안성기, 박신양, 장혁, 유시민 전장관, 동양물산 김희용 회장, 아이엠픽쳐스 최완 대표, 한국 만화가협회 조관제 회장 등 많은 스타와 명사들의 기부와 자선경매가 이어져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에는 SBS TV동물농장 개과천선코너의 이웅종 소장의 기부품 자선경매가 진행되고 있다.
원문링크 - TV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