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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업데이트 알림 : 메디발 러쉬 1.3 for iOS ★

    펀그랩 2013-06-26 16:11:33

    ★ 업데이트 알림 : 메디발 러쉬 1.3 for iOS ★    download -> http://goo.gl/Xo9Mm   * 아이팟 터치 4세대 크래시 오류(마.침.내 ^^) * 스테이지 5,6 오픈   * 방패병과 의무병의 동작오류 수정.  * 그밖에, 프롤로그, 에필로그 추가, 스테이지별 스토리 추가~    더욱 새로워진 메디발러쉬 1.3를 즐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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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1회 '아이조아 힐링투어'가 지난 5월 25(토)일 경기도 양평인근 딸기밭에서 돌아봄의 주최로 열렸다.

    돌아봄사회복지협동조합 2013-06-25 18:34:07

    돌아봄(이사장 김흥제)은 서울시가 주최하는 '부모커뮤니티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아이조아 힐링투어'를 주관하면서 15명의 한부모와 19명의 한부모 자녀, 9명의 자원봉사자와 심리상담사 등 4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엄마와 자녀의 관계를 개선하고 치유하는 여행이며, 비용은 전액무료로 진행되었다.    한부모 등 취약계층을 위한 여행 등 다양한 문화 지원행사가 있어 왔으나 그 동안은 단발성 행사로 끝...

    돌아봄(이사장 김흥제)은 서울시가 주최하는 '부모커뮤니티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아이조아 힐링투어'를 주관하면서 15명의 한부모와 19명의 한부모 자녀, 9명의 자원봉사자와 심리상담사 등 4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엄마와 자녀의 관계를 개선하고 치유하는 여행이며, 비용은 전액무료로 진행되었다. 
     
    한부모 등 취약계층을 위한 여행 등 다양한 문화 지원행사가 있어 왔으나 그 동안은 단발성 행사로 끝나는 등 구체적인 지원 결과를 얻기 어려운 문제가 있었으나 돌아봄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문화적 소외를 해소하는 한편 엄마와 아이의 관계 개선을 통해 행복한 가족문화를 조성하고, 협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한부모를 지원하기 위한 계기를 만들 전망이라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행사를 담당하는 박세정 팀장은 “한부모는 양부모와 달리 엄마와 아이의 관계가 소원해지면 이를 중재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어 여행을 통해 관계를 해소하고 보다 화목한 가정환경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함께한 부모들간에 아이를 양육하는 노하우를 공유하고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여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사회복지협동조합으로 성장을 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심이 고조되는 이번 행사를 위해 ㈜리더세이브, (주)NSP메디컬, 코카콜라, 존슨즈베이비, 아리수, 산악환경시민모임, 서울시상수도사업부, 산악환경시민모임, ㈜녹색친구들 등에서 단체복, 음료, 바디용품, 생수, 와인 등 다양한 후원이 이어졌다. 
     
    아토피 치료약 전문업체인 NSP메디컬 임정섭 전략기획팀장은 “모든 엄마가 행복하게 자녀를 양육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행사에 작은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는 후원의 뜻을 밝혔다. 

    ‘아이조아 힐링투어’는 총 3회의 일정으로 계획하고 있어 관심있는 한부모 가족들의 참여 기회를 열어두고 있다. 돌아봄 홈페이지에 자녀와 함께 여행에 참여해야 하는 이유를 등록하면 여행인원, 여행지 등 구체적인 계획과 일정에 맞춰 투어에 참여할 수 있다. 
     
    문의: 돌아봄사회복지협동조합 02)929-9991, http://www.dorabo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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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산업통상진흥원] 2013년도 비즈니스모델사업화 과제선정

    ixsoft 2013-06-25 09:52:37

    멤버십/쿠폰 오픈 플랫폼(THE ZELLA)이 서울산업통상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3년도 비즈니스모델사업화 과제로 선정되었습니다. 멤버십/쿠폰 오픈 플랫폼(THE ZELLA)은 회원가입만으로 누구나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할수 있는 오픈 플랫폼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사용자 웹사이트(http://www.zellasoft.com)나 관리자 웹사이트(http://manager.zellasoft.com)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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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경제] [Start-Up] 모바일 데이터 분석 서비스 '파이브락스', "이용자 패턴 읽어야 성공" ... 애니팡도 고객

    파이브락스 2013-06-25 00:33:46

    [Start-Up]  모바일 데이터 분석 서비스 '파이브락스', "이용자 패턴 읽어야 성공"…애니팡도 고객   선데이토즈 등 5개사 고객분석…'아블라컴퍼니'에서 회사명 변경해커출신 노정석 씨 CSO맡아…모바일 분석 솔루션 수요 급증 “해외 벤처업계 관계자들은 국내 모바일 벤처회사를 경이롭게 여깁니다. 데이터 분석을 안 하는 곳이 많은데도 어떻게 그렇게 매출이 잘 나오느냐는 거...


    [Start-Up]  모바일 데이터 분석 서비스 '파이브락스', "이용자 패턴 읽어야 성공"…애니팡도 고객

     
    선데이토즈 등 5개사 고객분석…'아블라컴퍼니'에서 회사명 변경
    해커출신 노정석 씨 CSO맡아…모바일 분석 솔루션 수요 급증
    “해외 벤처업계 관계자들은 국내 모바일 벤처회사를 경이롭게 여깁니다. 데이터 분석을 안 하는 곳이 많은데도 어떻게 그렇게 매출이 잘 나오느냐는 거지요.”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 인근에서 만난 이창수 파이브락스(5rocks) 대표는 “국내 모바일 기업이 그만큼 서비스를 잘한다는 칭찬이기도 하지만, 이용자 정보를 세밀하게 분석한 해외 서비스가 한국보다 못한 완성도로도 더 큰 성공을 거둔다는 지적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분한 일이다. 기껏 모바일 서비스 모델을 열심히 만들어 놓고도 소비자의 ‘마음’을 읽지 못해 더 큰 성공 기회를 놓치고 있다면 말이다. 이 대표가 이끄는 ‘파이브락스’가 모바일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하는 도구를 개발한 것도 이 같은 고민에서 시작됐다. 스타트업 경험을 살려 다른 스타트업을 ‘돕는’ 스타트업을 차린 셈이다. 

    이창수 대표(가운데)와 노정석 CSO(앞줄 왼쪽)를 포함한 파이브락스 직원들이 모바일 이용자 정보를 실시간 분석해주는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있다. /신경훈 기자 nicerpeter@hankyung.com

    이창수 대표(가운데)와 노정석 CSO(앞줄 왼쪽)를 포함한 파이브락스 직원들이 모바일 이용자 정보를 실시간 분석해주는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있다. /신경훈 기자 nicerpeter@hankyung.com


    ○국내 최초 모바일 분석 도구 

    이 회사가 최근 내놓은 데이터 분석 도구는 모바일 서비스를 할 때 소비자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실시간으로 들여다볼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용자당 평균 수익(ARPU), 유료사용자당 평균 수익(ARPPU) 등 기본적인 데이터는 물론 복잡한 데이터 분석까지 수행한다. 

    예컨대 모바일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보여주는 ‘로딩’ 화면이 네 단계로 구성돼 있다면 1단계에 사용자의 10%가 앱을 끄고, 2단계에는 15%가 끈다는 통계 등을 볼 수 있다. 이를 알면 사용자 이탈률이 가장 높은 로딩 화면을 찾아내 수정할 수 있다. 이용자의 레벨, 이벤트, 광고 선호도에 따른 분석도 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처음 개발된 모바일 분석 전문 도구다. 기존에는 ‘구글 애널리틱스’나 ‘플러리’ ‘컨테이전트’ ‘믹스패널’ 등 해외 서비스만 이용해야 했다. 무료로 제공되는 도구는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적었고, 유료 서비스는 너무 비쌌다. 모바일 서비스는 주기가 짧은데도 해외에서 분석 보고서를 받으려면 시간이 오래 걸렸다. 이 대표는 “중소 모바일 기업이 이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에 실시간 분석 툴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아블라컴퍼니에서 회사명 변경


    모바일 기업들의 반응은 뜨겁다. 현재 ‘링크투모로우’ ‘선데이토즈’ 등 5개 개발사가 비공개 베타 서비스를 받고 있다. 정식 버전은 조만간 출시될 예정이다. 이정웅 선데이토즈 대표는 “애니팡이 롱런한 비결도 데이터 분석을 중시했기 때문”이라며 “파이브락스의 기능을 이용해 다양한 분석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이브락스의 전신은 해커 출신인 노정석 대표의 ‘아블라컴퍼니’다. 노 대표는 2008년 구글에 매각된 토종 블로그 업체 ‘태터앤컴퍼니’ 등 4개 벤처기업을 창업했던 사람이다. 그동안 지역 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저스팟’, 인증샷 전용 앱 ‘픽쏘’, 식당예약 앱 ‘예약왕 포잉’ 등 개별 소비자 대상(B2C) 서비스를 하던 아블라컴퍼니가 지난달 말 모바일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로 주력 사업을 바꾸면서 회사 이름도 파이브락스로 변경한 것이다. 아블라컴퍼니의 최고기술책임자(CTO)였던 이창수 씨가 대표를, 노정석 씨는 최고전략책임자(CSO)를 맡았다. 

    모바일 분석 분야는 크게 성장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시장분석업체 테크나비오는 2016년까지 모바일 분석 솔루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 대표는 “데이터를 어떻게 이용할지 모르는 회사도 쉽게 쓸 수 있도록 자동화된 다양한 프로세스를 갖춰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보영 기자 w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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