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헬스케어 시장 2025년 40조원 시장으로


사진 : www.pymnts.com


헬스케어 시장에서 인공지능(AI)은 2025년까지 361억 달러(약 40.3조원)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헬스케어시장에서의 인공 지능 - 2025년 글로벌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헬스케어 분야에 활용된 AI는 예측 기간 동안 연평균성장률(CAGR) 50.2%를 기록할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에 따르면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하는 기계학습(Machine learning, ML)의 능력과 병원, 연구센터, 제약회사 및 기타 헬스케어 기관들의 환자 건강 개선을 위한 ML 채택 증가로 헬스케어 시장(AI-in-healthcare market)에서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한다. "환자 데이터와 위험 분석, 라이프스타일 관리 및 모니터링, 정신 건강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자연언어처리(NLP)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시장에서 이 기술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보고서에 인용된 회사들은 NVIDIA, Intel, IBM, Google, Microsoft, AWS, General Vision, GE Healthcare, Siemens Healthineers (독일), Medtronic, Johnson & Johnson 그리고 Philips(네덜란드) 등이다.

이 보고서는 북미 지역이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이며, 미국이 이 지역의 AI 헬스케어 시장에서 가장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실제 이달 초 피닉스(Phoenix) 지역에 있는 두 세이프웨이(Safeway) 매장이 Akos Med Clinic과 제휴로 'AI메디컬 클리닉(AI-powered medical clinic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병원은 AdiNOW Medical이 개발한 기술을 사용하여 축농증, 귀 통증, 인후염, 발진, 자궁경부, 균주, 발진 등의 다양한 일반적인 상태를 진단하고 치료한다.

Akos CEO 겸 공동창업자인 Kishlay Anand 씨는 "디지털 헬스가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지금, 우리는 이러한 전례 없는 가상 의료 접근 방식을 도입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아코스는 고품질 의료 서비스로의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파트너십은 소비자들이 정기적으로 쇼핑하는 곳에 클리닉을 배치함으로써 원격의료 앱 기능을 넘어 원격건강 서비스를 확장할 것이다."

자료 : AI Healthcare Mkt Projected To Reach $36B By 2025

최희식

P2P 모바일결제 핀테크 스타트업인 (주)피노스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보다 많은 스타트업들과 소통하고 협업하기를 희망합니다 ^^
대한민국 모든 스타트업 화이팅!

블로그 : blog.naver.com/delight_linka
이메일 : bherat.choi@finno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