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이 스마트컨트랙트 기업 매수




 

페이스북(Facebook)이 가상통화·블록체인 업계에서 최초로 매수 했다고 가상통화 뉴스사이트인 체다(Ceddar)가 2월 5일 보도했다. 페이스북이 이 업계에서도 큰 영향력을 갖기 시작했다.

기사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매수한 것은, 체인스페이스(Chainspace)로 스마트컨트랙트를 구축하고, 결제 스피드 향상 등을 지향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업이다.

이번 매수는, Acqui-hire라 불리는 형식인데 우수한 스탭을 획득할 목적이다. 체인스페이스의 백서(Whitepaper) 작성에 관여한 연구자 5명중 4명이 체인스페이스에 들어간다고 한다. 체인스페이스의 2017년 8월 백서는 이 팀이 "분권화된 시스템 내에서 높은 수준의 통합과 투명한 거래 처리를 위한 분산 원장 플랫폼"을 구축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현재 페이스북의 블록체인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는 체인스페이스 공동창업자인 조지 다네지스(George Danezis)와 공동창업자 셰하 바노(Shehar Bano) 그리고 알베르토 소니노(Alberto Sonnino)가 고용에 포함되었다. 페이스북의 담당자는 체다에 "체인스페이스의 종업원을 고용했다"고 했지만 "체인스페이스의 기술은 매수하고 않았다"라고 이야기했다고 한다.

페이스북은 작년 12월 메신저 앱인 왓츠앱(WhatsApp)에서 사용자 간 송금용으로 가상화폐를 개발하고 있다고 보도되었다. 또 지난 해에는 코인베이스의 이사를 지낸 데이비드 마커스 씨를 리더로 한 블록체인 연구팀을 구성해 적극적으로 채용에 나서고 있다.

자료 : フェイスブック、スマートコントラクト企業を買収

 

최희식

P2P 모바일결제 핀테크 스타트업인 (주)피노스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보다 많은 스타트업들과 소통하고 협업하기를 희망합니다 ^^
대한민국 모든 스타트업 화이팅!

블로그 : blog.naver.com/delight_linka
이메일 : bherat.choi@finno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