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bes 2019년 핀테크 50사에 가상통화·블록체인 관련 7사 선정




포브스(Forbes)가 2월 4일, 2019년 FinTech 기업 50사를 선정한 'FINTECH 50'을 발표했다. 가상통화·블록체인 관련 기업은 7개 기업으로 전년 대비 그 수가 감소했다.

2018년의 리스트에서는 11개사의 가상통화·블록체인 기업이 선정되었으나 이번에는 7개사에 그쳤다. 선정된 내역은, 비트퓨리(Bitfury), 써클(Circle)과 코인베이스(Coinbase), 제미니(Gemini), 리플(Ripple)의 5개사가 '가상통화·블록체인(Crypto & Blockchain)' 카테고리에서 다루어졌다. 투자(Investment) 카테고리에 가상통화 거래 앱 로빈후드(Robinhood)가 Wall Street 카테고리에 Axoni가 들어갔다.

Axoni사는 뉴욕을 거점으로 하는 2016년에 설립된 기업이다. 포브스는 Axoni를 세계 최대 파생상품 시장 백오피스를 오버홀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컨트렉트를 채용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Axoni사는 대형 금융기관으로부터도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다. 작년 8월, Axoni사는 골드만삭스와 JP모건 등으로부터 3,200만 달러(약 360억원)를 조달했다.

유럽을 거점으로 하는 비트퓨리는 두 번째 리스트에 들었다. 동사는 비트코인 마이닝 기업이다.

가상통화 기업 써클은 가상통화의 송금 서비스 이외에 작년 5월에 스테이블 코인인 USDC를 발표하고, 9월에 발행했다. 써클에는 골드만삭스 등이 출자하고 있다.

가상통화거래소는 2개사가 선정되었다. 미국 대형 가상통화거래소인 코인베이스와 윙클보스 형제가 운영하는 가상통화거래소 제미니 2개사이다.

리플은 분산원장기술 개발과 시가총액 제2위 가상통화인 XRP를 다룬다.

로빈후드는 가상통화 거래 앱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동사는 1월 후반에 뉴욕주 당국으로부터 비트라이센스를 취득했다.

 

최희식

P2P 모바일결제 핀테크 스타트업인 (주)피노스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보다 많은 스타트업들과 소통하고 협업하기를 희망합니다 ^^
대한민국 모든 스타트업 화이팅!

블로그 : blog.naver.com/delight_linka
이메일 : bherat.choi@finno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