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er, 로열티 프로그램(리워드 포인트) 가동





미국 차량공유서비스 산업에 리워드 포인트가 도입되었다. AOL 스토리 보도에 따르면 우버(Uber)는 작년에 엄선된 도시에서 시범 테스트를 거쳐 고객 충성도 프로그램(customer loyalty program)을 전국으로 확대했다.

◾Uber Rewards는 현재 미국 내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탑승호출앱 중 첫 리워드 프로그램이다.

◾Uber 또는 Uber Eats로 결제되는 1달러당 사용자들은 인센티브 프로그램의 상위 계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Uber Rewards는 최근 6개월 동안의 모든 구매를 자동으로 포함한다. 그리고 Uber Rewards에 등록하는 모든 사람들은 그들이 획득하는 500 포인트당 5달러를 자동적으로 Uber Cash로 받는다.

Uber는 이제 막 모든 미국 고객들에게 처음으로 리워드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하지만 비록 여러분이 전에 당신의 앱에서 Uber Rewards를 본 적이 없다고 해도, 여러분은 이미 Gold, Diamond, Platinum 멤버로 등록되었을지도 모른다.

이는 이 프로그램이 고객이 지난 6개월 동안 구매한 모든 것을 포함하기 때문인데, 이는 당신에게 유연한 취소, 우버 블랙으로의 보완적인 업그레이드, 또는 공항 우선 픽업과 같은 기능에 즉시 접근할 수 있게 해준다.

놀랍게도 우버와 리프트(Lyft)는 소비자 로열티 파티에 늦었다. 여행사와 접대 회사들은 이러한 마케팅 프로모션의 선두에 서 왔다. 항공사, 호텔, 레스토랑은 고객을 유치하고 장기간 머물도록 유도하기 위해 보상 프로그램을 표준으로 만들었다. 탑승호출(ride-hailing) 회사들이 로열티를 높이기 위해 다른 회사들과 제휴를 해 왔으나, Uber는 이제 미국 승객들에게 자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멀지 않은 미래에 Lyft도 따를 것으로 기대한다.

자료 : Uber Riders Can Drive Up With Loyalty Points

 

최희식

P2P 모바일결제 핀테크 스타트업인 (주)피노스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보다 많은 스타트업들과 소통하고 협업하기를 희망합니다 ^^
대한민국 모든 스타트업 화이팅!

블로그 : blog.naver.com/delight_linka
이메일 : bherat.choi@finno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