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모데이-신한은행,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맞손


△ (왼쪽부터) 퓨처플레이 신재은 CFO, 신한은행 유동욱 부행장,  액센츄어 코리아 김성은 부사장, 데모데이 나승국 대표 ⓒ 신한은행

데모데이가 신한은행과 손을 잡고 '핀테크 스타트업(창업 초기기업)' 육성에 나선다.

신한은행은 20일 데모데이를 비롯해 액센츄어 코리아·퓨처플레이와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각 사는 신한 ‘퓨처스 랩(Future’s Lab)’에 노하우 공유 및 협업을 통해 국내 핀테크 생태계 조성에 협력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국내외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플랫폼 사업자,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과의 지속적인 업무제휴 및 협력을 통해 고객가치를 높일 수 있는 핀테크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고의 파트너사들이 기획단계부터 협업을 통해 전문적, 차별적인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구성할 계획이다"라며 "해외에 비해 국내 핀테크 생태계는 아직 미진한 상황으로 핀테크 스타트업이 압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데모데이는 1만2천여 개의 국내 스타트업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한 국내 최대 스타트업 포털 기업이다. 스타트업의 성장과 해외진출, EXIT까지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스타트업 지원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액센츄어는 글로벌 컨설팅 회사로 런던, 뉴욕 등에서 금융 기술 혁신 업체들의 기술 개발 가속을 돕는 핀테크 이노베이션 랩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퓨처플레이는 기술기반의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에 강점을 지닌 국내 엑셀러레이터(육성전문기업) 선도기업이다.

김태민

YG, SM, JYP 출신 가수들보다 서태지 같은 가수가 더 좋아요. 서태지 같은 스타트업 찾아 삼만리~!


taemin kim

내 위젯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