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데모데이] O2O 세탁 서비스, ‘워시온’

이제 빨래는 워시온에 맡기시고 여유을 즐기세요. 

워시온이 세탁으로부터 당신을 해방시켜 드립니다.

워시온은 모바일앱으로 호출하면 세탁전문가들이 방문하여 

세탁물을 수거하고 세탁하여 배달해 드리는 전문 서비스입니다.

 

 회사명

 워시온㈜

 대표자명

 채주병

 사업분야

 O2O 세탁 서비스

 설립일

 2014. 12. 8

 임직원수

 9명

 데모데이 페이지

 www.demoday.co.kr/company/워시온

 

 

 

- 이 사업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는 무엇인가요?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심으로 운영되어온 세탁 산업은 지난 몇 십년간 큰 발전이 없었습니다. 의류에 대한 관심과 서비스에 대한 기대치는 올라가고 있지만 이러한 변화에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하고 가격 경쟁으로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세탁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불만은 2014년 약 2만건으로 택배 서비스에 대한 불만건 수 보다 약 2배 더 많습니다.

▲세탁소 이용과 관련하여 네이버 앱스토어와 제휴하여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고객들이 불편해 하는 내용들은 주로 수거, 배달이 되지 않는점, 영업 시간이 짧은 점, 세탁 품질, 그리고 불친절한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 순으로 많았습니다.

▲현재 세탁 시장에서 가장 많은 프렌차이즈를 가지고 있는 회사의 경우 본사, 수거점, 세탁 공장이 각자 가지고 있는 입장이 달라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워시온은 이러한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세탁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드리기 위해 시작된 서비스 입니다.

 

-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나요?  

 

▲철저한 세탁 품질 관리

워시온은 O2O 세탁 서비스이지만 세탁 서비스의 본질은 세탁 품질이라고 워시온은 생각합니다. 세탁 공장 운영 경력이 있는 채주병 대표이사가 엄격한 기준으로 세탁 공장을 선별하고 세탁 전후 검수 및 세탁 공정 모니터링을 통해서 세탁 품질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

워시온 서비스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아침 8시부터 저녁 12시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쁜 맞벌이 부부나 1인가구들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호출이 가능합니다.

▲기분 좋은 서비스 경험

고객들을 직접 응대하는 매니저들은 워시온의 자랑입니다. 워시온의 모든 매니저들은 전문적인 서비스 응대 매뉴얼에 따라 교육을 받고 있으며 여성 고객들에게 편안하고 안심하며 사용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이 사업의 타겟 시장 규모와 달성할 목표는 어느 정도 인가요?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세탁 시장은 년 1.5조원 규모입니다. 다만 세탁 시장은 현금결제 비중이 높은 편이라 실제 규모는 최소 3조원 이상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2016년 20억 매출 그리고 5년 뒤에 시장 점유율 1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어떻게 돈을 버나요?   

 

▲고객에게 직접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세탁은 전문공장을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 현재까지의 주요 성과는?         

 

▲워시온은 빠른 서비스 확장 보다 제대로 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현재는 성남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2달 간 3회 이상 워시온을 사용한 고객의 비중이 49% 로 높은 서비스 재이용 비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주요 멤버는 어떤 사람들인가요?

 

▲세탁 공장을 5년 간 운영한 경력이 있는 대표이사가 세탁의 품질을 관리
▲중국 MBA 출신의 노성산 이사가 사업 총괄을 담당
▲소카, 배달의 민족을 개발한 스쿱미디어에서 개발을 담당
▲삼성 CS 아카데미 출신의 인원이 고객 서비스를 담당

 

- 기타                                 

▲벤처스퀘어 "한국의 스타트업"  http://www.venturesquare.net/604538
▲플래텀 "지역 확장 소식"  http://platum.kr/archives/44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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