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투자/M&A] 이미지분석 기술로 피부와 두피를 분석, 최적의 화장품을 추전해주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모임소프트'

(주)모임소프트의 '함치르르'는 휴대용 현미경을 통해 피부와 두피 상태를 분석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피부 상태 측정은 촬영된 이미지를 토대로 피부를 구성하는 셀의 특징을 추출하고, 이를 정량적으로 피부 톤, 주름, 민감도, 거칠기, 유분 등을 수치화하여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변환하여 보여줍니다.


두피 상태 측정은 촬영된 이미지에서 모발의 개수, 단위면적당 밀도, 홍조, 모발두께, 모공 수 등을 정량적으로 표시하여 나타냅니다.

사람의 눈이나 경험에 의존하지 않고 정량적인 정보를 통해 피부와 두피 상태의 변화 예측을 사용자에게 제시하고 또한 적절한 관련제품을 추천/판매합니다.


 

 

1. 회사개요

1) 회사명 : ㈜모임소프트
2) 대표자명 : 최병구
3) 사업분야 : 피부/두피 측정을 통한 화장품 추천/판매 서비스
4) 설립일 : 2013년 3월 25일
5) 임직원수 : 10명
6) 데모데이 페이지 : www.demoday.co.kr/company/모임소프트



2. 이 사업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는 무엇인가요? 

자신의 피부와 두피 상태를 판단할 때 자신의 느낌이나 전문가의 주관적인 판단에 의지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판단에 의해 관리제품을 선택합니다.

피부와 두피는 눈에 보여지는 것이기 때문에 스마트폰 앱을 통하여 피부와 두피의 상태를 눈으로 확인하고, 지속적인 데이터를 근거로 어떻게 변화가 이루어지는 가를 판단하고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더불어 피부와 두피를 관리함에 있어 현재의 상태를 반영하여 본인에게 맞는 적합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올바른 제품 선택에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



3.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나요? 

피부와 두피가 정상적이다, 좋다라는 객관적인 기준은 국내외 어디에도 없습니다.

'함치르르'는 임상실험센터에서 수집한 샘플을 기반으로 서비스 초기에 고객의 상태가 어떤가를 제시합니다. 서비스가 진행됨에 따라 축적되는 데이터는 기계학습 방법을 이용하여 더 정확한 가이드를 제시합니다.

피부와 두피 상태뿐만 아니라 고객의 생활환경(위치정보, 기후정보)과 생활습관(음주, 흡연, 야외활동 등)을 고려하여 피부와 두피 관리에 좋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합니다.



4. 이 사업의 전체 시장 규모와 목표하는 타겟 시장 규모는 어느 정도 인가요?


1) 두피 피부 케어 시장 전체 5조시장 규모 중 타겟 시장 1,000억대
2) 헬스 케어 및 화장품 시장 전체 17조시장 규모 중 타겟 시장 8천억



5. 어떻게 돈을 버나요? 


1) 두피 진단 앱과 피부 진단 앱을 화장품 회사에 패키지 서비스

(전용 모바일 앱, 현미경, 앱 서비스) 공급 매출
2) 피부 두피 협회 및 피부 샵, 헤어 샵 등에 앱 서비스(사용료) 매출 및 현미경 판매 매출
3) 화장품 업체 및 제휴를 통한 피부/두피 화장품 추천 / 판매 매출



6. 얼마나 벌 수 있나요? 


1) 2016년 : 매출 10억

2) 2017년 : 매출 70억
3) 2018년 : 매출 190억
- 영업이익 40% 예상



7. 현재까지의 주요 성과는? 


- 2015년 2건의 정부과제 수행 및 진행중 (두피 측정, 피부 질환 측정)
- 2016년 6월 서비스 런칭
- 두피 협회 계약 및 가발 협회 계약
- 화장품 업체(유한킴벌리) 계약/납품
- 화장품 업체(올리브영,네이처리퍼블릭 등) 계약 진행중
- 국내 및 중국 화장품 방판 업체 파트너 계약 진행중
- 두피관련 제약회사 및 유통 업체 영업 진행중



8. 주요 멤버는 어떤 사람들인가요? 


ERP 시스템, Voip, 모바일 등 솔루션 개발 경력출신의 대표자 및 SW회사의 영업기획 마케팅 경력출신의 전략 담당, 6sigma, 품질기능 컨설팅 업체 출신 기획 담당, 화장품 및 광고 업체 출신의 영업 담당, 이미지 분석 및 모바일 개발 담당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9. 기타 


2016년 7월 현재,

1) 유한킴벌리 납품 및 홍보 활동 진행중
2) 피부와 두피의 알고리즘 고도화와 콘텐츠 개발을 위한 파트너사 발굴

피부 시장과 두피 시장은 계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피부/두피 데이터를 기반으로 화장품 판매 및 데이터를 활용한 시장은 무궁무진 합니다. 적절한 투자로 이어질 경우 빠르게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습니다.


---

* (주)모임소프트 투자에 관심있는 투자자께서는 데모데이 투자/M&A페이지
(www.demoday.co.kr/funding)에 투자자등록(PC버전만 가능)을 하시거나, 

아래 내용을 작성하시어 funding@demoday.co.kr 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회사명 2)회사전화번호 3)담당자성명 4)담당자 휴대폰번호/일반전화 5)담당자 e메일 주소 
6)관심분야 등 전달하고 싶은 내용

 

* 투자사 등록기준은 대기업/글로벌기업/중견기업/상장사 투자관련부서, VC, PE 및 (주)데모데이가 투자자로 인정하는 경우입니다. 감사합니다.

 

데모데이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의 투자/M&A, 채용, 구매, 홍보 등 실질적인 지원을 해주는 플랫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