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투자/M&A] 초미세먼지 관리 휴대용 헬스케어 기기, '기프트에어(GIFTAIR)'

'기프트에어'는 실내에 거치하거나 유모차에 장착하여 우리 아이 공간에 존재하는 초미세먼지등의 외부환경을 관리하는 작은 크기의 휴대용 헬스케어 기기 입니다. 현재 위치 공기질 상태 알림, 공기청정 2가지 기능과 공기질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 하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상청 및 유수 기관과 협력하여 만든 '기프트에어'는, 현재 위치의 초미세먼지 상태를 알려주어 대처를 하게 해주며, 이온중화원리를 사용한 공기청정 기능은 보호가 필요한 유아 및 열심히 공부하는 수험생의 유효거리 공간에 자연환경의 청정하고 맑은 이온 환경을 그대로 제공합니다.



1. 회사개요


1) 회사명 : 에어 (Air Inc.)

2) 대표자명 : 윤철용
3) 사업분야 : 헬스케어, 유아, IoT, 웨어러블, 기상정보
4) 설립일 : 2014.11.01
5) 임직원수 : 5
6) 데모데이 페이지 : www.demoday.co.kr/company/에어


2. 이 사업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는 무엇인가요? 

기상청과 환경부가 알려주는 초미세먼지 예보는 지역단위이고 실제 생활공간의 상태와는 전혀 달라서 직접적 위험을 확인하기가 어려운 점이 있고, 초미세먼지가 심할때는 실내에 머무르기만 하거나, 외출시 보기에도 불편한 마스크를 쓰는 수 밖에 없습니다.


3.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나요? 

위험은 위험이라고 인지를 해야 대처가 가능하므로, 사용자가 어디를 가든지 실제 생활하는 공간의 초미세먼지 상태를 알려주어 대처를 할 수 있게 해주고, 외출시 초미세먼지에 무방비 상태인 유모차 안 아기의 공간에 이온청정환경을 구현하여 아기를 보호해줍니다.


4. 이 사업의 전체 시장 규모와 목표하는 타겟 시장 규모는 어느 정도 인가요? 


한국 스마트 헬스케어 시장 2016년 5조원 규모 -> 2020년 14조원 규모 추정
세계 스마트 헬스케어 시장 2017년 30조원 규모 -> 2022년 150조원 규모 추정

에어는 제품개발 플랫폼 공유로 파생제품을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장점 보유하여, 웨어러블 체온계 등의 확장제품으로 브랜딩하여 헬스케어 분야 시장점유를 계획하고 있습니다.(프로토타입 진행)



5. 어떻게 돈을 버나요? 


'기프트에어' 제품 판매


6. 얼마나 벌 수 있나요? 

3년간 50만 이상 유닛 출하, B2B로는 매출 약 632억원, B2C로는 매출 1,171억원을 목표 하고 있습니다. 


7. 현재까지의 주요 성과는? 

- 국내 메이저 유통사와 제품판매MOU (10만유닛)
- KOTRA수출지원기업 선정
- 기상청 질병보건기상지수 등 기상기술 16종 에어로 이전완료
- 스마트헬스케어코리아2016 IR 1위(한국바이오협회 주최)
- K-Global 지원기업 선정되어 프로그램 진행 중
- 다음스토리펀딩 700만원+ 펀딩.

- 기프트에어 2016년 3/4분기 시장진출 예정. 현재 금형 제작 중


8. 주요 멤버는 어떤 사람들인가요? 


- 윤철용/CEO/UC Berkeley Econ. 제품관련 특허2건 출원, 창업2회
- 양달수/CTO/서울대, KAIST 전기전자 Ph. D. LG전자, IBM등 국내외 IT기업 20년 경력
- 지용/Mec. Eng/삼성,아모레,대도실업에서 제품설계 30년 이상. 종합적 노하우 보유.
- 최서헌/HW Eng/의료 및 헬스케어 장비 전문, 블랙박스 등 개발 및 제조 20년 경력
- 유도희/Design/ 제품, UI/UX 등 에어 BI 디자인 전담


9. 기타


- 슈퍼맨이돌아왔다PPL 및 타오바오파워셀러연계 직구판매 예정
- 북미,유럽,아시아권의 수개 메이저 유통 채널사와 제품판매 협의 중
- 국내 통신사와 홈IoT시스템 구축 사업 협의 중
- 2016년 하반기 인디고고 캠페인 예정
- 서울대병원, 아산병원등의 의료기기개발R&D센터와 협력 예정
- 기상청협력으로 환경정보 측정 신뢰도 및 질병보건지수 알고리즘 기술(환경변화->건강영향)로  사기기 대비 진보된 서비스 진입장벽 보유.
- 제품개발플랫폼 공유기술로 차별화된 제품로드맵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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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에어 투자에 관심있는 투자자께서는 데모데이 투자/M&A페이지
(www.demoday.co.kr/funding)에 투자자등록(PC버전만 가능)을 하시거나, 

아래 내용을 작성하시어 funding@demoday.co.kr 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회사명 2)회사전화번호 3)담당자성명 4)담당자 휴대폰번호/일반전화 5)담당자 e메일 주소 
6)관심분야 등 전달하고 싶은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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