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이 실패하는 20가지 이유] 7위 - 열악한 비즈니스 모델

 
                                                                               <출처 - http://pixabay.com/>

 

 7위 열악한 비즈니스 모델

 실패한 창업가들은 모두 비즈니스 모델의 중요성을 알고 있습니다. 단일 채널에 묶여 있거나 이용 가능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해내는 다양한 방법을 찾지 못하는 것은 여러분의 투자자를 망설이게 만들 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애써 얻은 사용자들의 관심 마저 활용하지 못하게 합니다.

 

 Tutorspree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비록 우리가 수많은 사용자들을 획득하기는 했으나 그들을 통해서 이윤을 창출하는 것에는 실패했습니다… 우리는 단일 채널에만 의존했으나 그 채널은 우리에게 너무나 갑작스럽게 다가왔습니다. 그 결과 우리 이를 십분 활용할 기회를 놓치게 되어 이윤을 창출하는 것에 실패했습니다. SEO(검색 엔진 최적화)는 사업 초기부터 우리의 비즈니스 모델에 내재되어 있었으며, 우리 사업이 성장해감에 따라 우리 사업에 더욱 더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Y Combinator에 머무르던 시기에 우리는 타 유료서비스를 이용 할 만큼 충분한 자금이 없었습니다. SEO는 우리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채널이었기에 우리는 이에 집중했고 SEO를 잘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편
[스타트업이 실패하는 20가지 이유] 6위 - 난해한 상품


[스타트업이 실패하는 20가지 이유 한눈에 보기]

 






박선영

대한민국 스타트업들의 목소리에 늘 귀기울이겠습니다.
취재 및 기사 관련 문의 sunny.park@dem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