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이 실패하는 20가지 이유] 10위,11위 - 타이밍을 놓친 상품, 방향성 상실


 10위 타이밍을 놓친 상품


                                                               <출처 - http://baniworld.tistory.com >

 상품을 너무 이르게 출시하면 사용자들은 여러분의 상품을 쓸모 없는 것으로 치부할 수 도 있고, 만약 그 상품에 대한 첫인상이 부정적으로 인식되었다면 그들을 다시 여러분의 고객으로 돌리기는 힘들것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상품을 너무 늦게 출시하면 시장에서 자리를 차지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게 될 것입니다. Calxeda (ARM서버용 프로세서 기술 분야의 선구자로 ARM서버용 칩 개발업체)의 직원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의 실패 케이스에 비춰보면, 우리는 고객이 따라올 수 없을 만큼 너무 앞서나갔습니다. 우리는 시류를 따르지 못하고 고객이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기술을 내밀었습니다. 우리는 OS 환경이 충분히 성숙하지 못한 시점에서 우리의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우리는 너무 앞서나갔던 것입니다."



                                                                                          <출처 - gifsoup.com>



11위 방향성 상실 

 

 진행중인 프로젝트에 집중하지 못하고 개인적인 일에 눈을 돌리거나 프로젝트의 방향성을 상실하는 것이 13%의 스타트업 실패 원인을 차지했습니다. MyFavorite은 자신들의 실패에 대해 다음과 같이 사후분석 하였습니다.

 “SXSW(미국 텍사스주 오스틴 개최, 미디어산업 컨퍼런스 및 엔터테인먼트 페스티벌)에 다녀온 후 우리는  MyFavoritee에 대한 흥미를 잃기 시작했습니다. 우리 팀 모두는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감을 잃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제 자신이 스타트업을 운영하고, 투자자를 유치하며, 저의 팀원들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는 것을 진정으로 원하는지 헷갈리기 시작했습니다. ”  


                                                                                  by www.oasishd.ca 저작자 표시비영리

 다음편
[스타트업이 실패하는 20가지 이유] 8위, 9위 - 마케팅 실패, 고객 의견 무시



[
타트업이 실패하는 20가지 이유 한눈에 보기]



박선영

대한민국 스타트업들의 목소리에 늘 귀기울이겠습니다.
취재 및 기사 관련 문의 sunny.park@dem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