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이 실패하는 20가지 이유] 14위 자신이 속한 산업 분야에 대한 열정과 지식의 부족

14위 목표 시장(산업)에 대한 열정과 지식의 부족
 

                                                                                             by OpenClips 저작자 표시 동일조건 변경허락
 
세상에는 좋은 아이디어들이 넘쳐납니다. 하지만 스타트업 실패자들의 9%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 했습니다. “우리는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지만 우리가 속해 있는 산업에 대한 열정과 전문 지식이 부족해 실패했습니다.”

 NewsTilt(뉴스웹사이트 스타트업)는 자신들이 선택한 미디어 분야에 대해 관심이 부족했다는 것을 솔직하게 인정했으며 그들의 스타트업이 실패한 원인에 대해 다음과 같이 이야기 했습니다.
 
 “우리가 저널리즘에 관해 관심이 없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블로그에 완벽한 댓글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댓글이 많이 달린 상품들을 데이터로 축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다음으로 훌륭한 디자인을 가진 댓글 시스템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우리 아이템의 가장 이상적인 사용자가 신문사들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는 동안 여태껏 개발한 상품은 신문사가 살만한 것이 아니라 판단하여 그들이 사용하고 싶어할 만한 상품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저널리즘에 관해서는 전혀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신문의 열혈 구독자에게도 신경 쓰지 못했습니다. 만약 우리가 사업을 시작하면서 매일 방문한 곳이 news.bbc.co.uk이었다면, 우리는 성공할 만한 제품을 만들어 냈을 것입니다. 우리가 NewsTilt를 운영할 때 우리에게 즐거움을 주는 곳은 news.bbc.co.uk가 아니라, 여전히 Hacker News와 Reddit이었습니다. 당시에는 신문사들이나 열혈 구독자들 보다는 우리가 관심 있어 하는 상품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에 대해서만 오로지 생각했습니다.”



                                                                                   <출처 - politicsdaily.com>

Conclusion) 자신이 속한 산업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열정은 여러분의 스타트업을 '성공'에 조금 더 빨리 도달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세상은 늘 아는만큼 보이기 마련이니까요.

다음편
[스타트업이 실패하는 20가지 이유] 12위,13위 - 공동창업자 혹은 투자자와의 불화, 잘못된 Pivot


[
타트업이 실패하는 20가지 이유 한눈에 보기]



박선영

대한민국 스타트업들의 목소리에 늘 귀기울이겠습니다.
취재 및 기사 관련 문의 sunny.park@dem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