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fore the Startup] 마지막편 훌륭한 스타트업 아이디어의 조건 3탄 - Just Learn

훌륭한 스타트업 아이디어의 조건 3탄 - Just Learn



                                                                                       by africaniscool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상하게 들릴지도 모르지만 성공적인 스타트업 창업자가 되고 싶다면 여러분이 대학에서 해야 할 일은 기업가정신에 관한 직업 훈련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배워야 할 것은 대학이 원래 제공하는 전통적인 교육입니다. 대학 졸업 후에 스타트업을 하고 싶다면, 여러분은 대학에서 강력한 무언가를 배워야 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진정한 지적 호기심을 갖게 된다면 스스로의 의향에 따라 자연스럽게 스타트업을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기업가 정신의 요소는 전문 지식입니다. Larry Page 가 되는 방법은 검색에 관한 전문가가 되는 것입니다. 검색의 전문가는 진정한 지적 호기심에 의해 완성된 것입니다. ( Larry Page 는 검색의 전문가였고 그가 전문가가 된 이유는 어떤 딴 이유보다 진정으로 관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스타트업을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상태는 호기심을 해결하기 위한 의도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숨은 의도는 제일 마지막에 나타나도록 하는 것이죠. 스타트업에 관해 관심 있는 이들에게 해주고 싶은 최후의 조언은 두 단어로 요약되네요. 그냥 배우세요.(JUST LEARN)





 번외편 Before the Startup 한눈에  보기
 to be continued..


[Before the Startup 다른 편 보기]
1편 스키와 스타트업의 공통점 - 당신의 직감을 절대 믿지마라 (1/10)
2편 스타트업에서 동료를 만드는 법칙 - 네 멋대로 해라 (2/10)
3편 스타트업에 관한 전문가가 되지 마라 - 젊은 창업자들의 흔한 착각 1탄 (스타트업에서 편법은 없다) (3/10)
4편 스타트업에 관한 전문가가 되지 마라 - 젊은 창업자들의 흔한 착각 2탄 (스타트업에서는 규칙도 없다.) (4/10)
5편 스타트업에 관한 환상 깨기 - 제 2의 Larry Page를 꿈꾸시나요? (5/10)

6편 스타트업을 위해 대학에서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6/10)

7편  스타트업의 성공, 폴 그레이엄도 장담할 수 없다. (7/10)

8편  훌륭한 스타트업 아이디어의 조건 1탄 - 작위적인 아이디어는 실패한다. (8/10)
9편 훌륭한 스타트업 아이디어의 조건 2탄 - 당신이 흥미로워 하는 것, 그것이면 충분하다. (9/10)





박선영

대한민국 스타트업들의 목소리에 늘 귀기울이겠습니다.
취재 및 기사 관련 문의 sunny.park@demoday.co.kr